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저신용자대출 조건 ,알아보기



녕하세요.아가면서 대출을 안받고 살수 있다면 좋겠지만,현실적으로 조건이 그렇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또한 대출이 때로는 급하게 용이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수단 입니다.어떻게 무슨 이유로 대출을 받게 되든 대출도 잘받아 잘쓰고 잘 갚아야만 합니다.과도한 빚은 당신에게 큰 불행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들어 보셨죠?과도한 빛으로 신용불량자가 되고,파산을 하게 될수도 있고 오랫동안 개인과 가족들을 힘들게 할 수있습니다.  계획된 대출과 상환으로 꼼꼼이 따져 보고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새희망홀씨
▶ 4대보험 납부 직장인 재직 3개월 이상¹
▶ 연 소득 4,500만원 이하²
▶ 소득확인 불가자는 신청 불가
▶ 연체, 회생, 파산 이력자 불가
▶ 무보증으로 8등급 이하는 어려움³
▶ 최대 3천만원까지
▶ 상환 최대 7년
▶ 소득에 비해 부채가 과할 경우 불가

1. 재직 3개월의 기준은 100%월급을 3회 이상 수령하고, 건강보험료를 3회 이상 납부했을 때 기준입니다. 월 초일에 입사한 것이 아니라면 개월 수로는 4~5개월은 되어야 합니다.
2. 신용등급 5등급 이내는 3,500만원 이하만 가능합니다.
3. 무보증으로 새희망홀씨를 취급하는 1금융권에서도 부실률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른 저신용자대출에 비해 심사가 까다롭습니다.


햇살론
▶ 재직 3개월 이상
▶ 연 소득 4,500만원 이하¹
▶ 현금수령자는 진행 불가
▶ 회생, 파산 이력자 불가²
▶ 생계 1,500만원 / 대환 2,000만원
▶ 상환 3년 또는 5년

1. 신용등급 5등급 이내는 3,500만원 이하만 가능합니다.
2. 연체는 최근 3개월 이내 10일 연체 3건 이하만 가능합니다.


1금융권이든 2금융권이든 대출을 내보낼 때는 신용등급, 상환능력, 부채수준, 연체정보, 심지어 직군도 따집니다. 승인이 되고 안되고도 중요하겠지만, 승인이 된 이후에도 이 정보들은 금리와 한도에 영향을 미치므로 중요한 정보입니다.

직군이나 상환능력 등 현재 상황에서 개선이 어려운 정보들은 어쩔 수 없겠지만, 신용등급과 같은 유동적인 정보는 충분히 관리를 통해 양호한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못했을 경우 분명 불이익이 되는 부분이 발생하며, 저소득자 및 저신용자에서 이런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국가에서는 이를 보완하기 위한 저신용자대출을 운영 중입니다.

미소금융, 디딤돌, 버팀목, 바꿔드림론 등 정부정책으로 운영되는 자금은 다양하지만, 저신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상품들은 이런 정부정책 중에서도 한정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저신용자대출에 대해서 간략하게 열거하겠습니다.



먼저 저신용자대출의 기준은 신용등급 6등급을 기준으로 6등급부터는 저신용자로 판단하겠습니다. 저신용자에게도 접근성이 높은 서민금융은 새희망홀씨, 햇살론, 바꿔드림론 정도로 축약할 수 있으며, 오해의 소지가 있는 사잇돌의 경우 저신용자보다는 중신용자 대상으로 취급되고 있습니다.(4등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