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2%대 주택대출 곧 없어질 듯..금리비교필요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최저금리확인

부동산정보업체에 따르면 지난 2015년 7만441가구에 이르던 경기도 분양 입주물량은 2016년 8만7,694가구에서 지난해 12만8,761가구로 훌쩍 뛰더니 올해 16만5,607가구, 내년에는 13만6,128가구에 달할 예정이다. 

입주 폭탄이라고 불릴 만큼 물량이 쏟아지면서 입주율도 하락하고 있다. 

또한 미국의 기준금리가 10년 만에 2%대에 진입하면서 국내 은행대출금리도 줄줄이 오르고 있다. 특히 미국이 연내 두 차례 추가 금리 인상을 예고해 국내 변동형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올해 안에 5%를 돌파할 수도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한국경제 특성상 건설 및 부동산경기의 영향을 크게 받는 만큼 부동산 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되면서 우려가 깊어지고 있다.

주택담보대출은 선택하는 사항에 따라 우대금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여러 은행의 상품을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각 은행별로 방문하기가 어렵다면 최근 널리 퍼지고 있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는 무료 서비스이며 신용조회 절차가 없고. 상품에 대한 비교 안내만 하기 때문에 최근 시장 규모가 확산 되고 있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에 상담을 신청하면 사람마다 재정 상황이나 선택하는 항목이 등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상담사가 맞춤형 최저금리 상품을 골라준다. 

고객이 상품이 마음에 들면 해당은행으로 안내를 하고 대출자는 해당은행에 방문을 해서 대출진행을 하기 때문에 안전성에도 걱정이 없다.

예를 들어 2억원의 주택담보대출을 1%만 절감하더라도 연간 200만원의 이자가 줄어드는 샘이니 대출금액이 큰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꼼곰히 따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