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신용대출,사업자대출,대환대출정보



녕하세요.살면서 빚이 없으면 가장 좋겠지만, 팍팍한 살림살이에 대출이 꼭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왕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이자 부담과 상환기간 등 조건을 살펴보고 내게 맞는 대출법을 활용하세요

어떻게 무슨 이유로 대출을 받게 되든 대출도 잘받아 잘쓰고 잘 갚아야만 합니다.과도한 빚은 당신에게 큰 불행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계획된 대출과 상환으로 꼼꼼이 따져 보고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자. 

최근 경기가 많이 어려워지면서 대출 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이라고 함은 정부에서 어느 정도 지원과 보증이 되어 금리가 저렴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이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각각의 명칭이 있는 금융상품. 저금리로 사용이 가능하며 자격 문턱이 낮은 금융감독원에서 추천하는 

서민대출 상품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새희망홀씨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계층을 위한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이다.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가능한 금융대출이라고 할 수 있다.

은행이 취급하고 있는 대표적인 서민전용 대출상품으로 1인당 2천 5백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신용 6등급인 서민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이용방법 문의 : 15개 은행 영업점(산업, 수출입은행 제외)


§미소금용 

미소금융은 사업자를 위한 대출이라고 할 수 있다. 

취급기관이 다른 상품인데, 미소금융재단이라고 따로 있다. 

미소금융 대출종류는 창업자금, 운영자금, 시설개선자금, 긴급생계자금,대학생, 청년 햇살론, 임대주택보증금대출, 취업성공대출, 교육비지원대출, 장애인자립자금, 미소드림적금 등이 있다.

미소금융은 기초생활스급권자 및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자영업자 또는 창업예정자라고 할 수 있으며,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요건에 해당하는 자영업자 및 창업예정자도 가능하다.

전국의 171개 미소금융 지점에서 취급하며 금리가 연 4.5%로 저렴합니다. 특히 신용 7등급에 해당하는 서민들이 창업 또는 사업자금을 빌릴 때 많이 이용합니다. 

이용방법 문의 : 서민금융진흥원(☎1397, www.kinfa.or.kr)


§햇살론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계층을 위한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이다.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가능한 금융대출이라고 할 수 있다.

농협‧신협 등 협동조합, 새마을금고와 저축은행에서 취급하며 금리는 연 10% 미만입니다. 

생계‧사업‧대환자금 등 대출용도가 다양하며 신용 6~7등급 서민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이용방법 문의 : 서민금융진흥원(☎1397, www.kinfa.or.kr)


§사잇돌대출 

은행과 저축은행에서 1인당 2천만원까지 연 8%~15% 금리로 빌려주는 대출상품입니다. 

흔히 중금리대출이라고 부르며 금리 외에 평균 2.8~5.2% 수준의 보증요율이 부과됩니다. 

이용방법 문의 : 13개 은행(농협, 신한, 우리, KEB하나, 기업, 국민, 수협, 제주, 전북, 부산, 대구, 광주, 경남) 및 저축은행중앙회(☎3978-600, www.fsb.or.kr)


§바꿔드림론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을 통하여 연 20% 이상의 고금리대출을 연 10.5% 이내의 저금리 대출로 바꿔주는 대출상품입니다. 

1인당 최대 3천만원까지 이용가능합니다.  

* 이용방법 문의 : 서민금융진흥원(☎1397, www.kinfa.or.kr), 국민행복기금 (www.happyfund.or.kr), 15개 은행 영업점



정부지원서민대출은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현재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 및 중소 영세상공인 등 금융소외 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민금융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런 금융상품을 이용하고 싶다면 본인의 상황에 맞는 지원제도를 알아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과도한 빚은 경제적 어려움을 초래하고, 가계 경제에 더 큰 부담을 줄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무턱대고 무조건 받으려고 하는 것보다는 신중하게 받으려고 하는 노력이 중요하며, 갚을 능력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금융상품을 생각해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