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직장인신용대출 저축은행 일반 신용대출정보



녕하세요.살면서 빚이 없으면 가장 좋겠지만, 팍팍한 살림살이에 대출이 꼭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왕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이자 부담과 상환기간 등 조건을 살펴보고 내게 맞는 대출법을 활용하세요

어떻게 무슨 이유로 대출을 받게 되든 대출도 잘받아 잘쓰고 잘 갚아야만 합니다.과도한 빚은 당신에게 큰 불행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계획된 대출과 상환으로 꼼꼼이 따져 보고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OK저축은행 일반 신용대출 OK론( OK히어로) 상품 안내

OK저축은행 일반 신용대출 상품 중 가장 기본이되는 OK론 일반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K저축은행 OK히어로은  보통의 직장인 근로자 및 사업자, 프리랜서 모두 이용하실 수 있는 개인신용대출상품입니다.

중금리로 이용이 가능한 신용 대출 상품입니다.

어느 정도 소득이 있고 소득 증빙이 되야 가능 한 상품입니다.

OK저축은행 일반 신용대출 : OK히어로 

OK히어로는 일반 신용대출은 사실상 신청 대상에 제약이 없는 상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한도나 금리는 OK저축은행 대출 상품들 중에서는 가장 무난한 편입니다.






OK저축은행 일반 신용대출 OK히어로 대출 대상 및 금리 확인





대상 : 직장인, 개인사업자, 작가, IT개발자 등 프리랜서, 파견근무, 계약직 근로자 등 소득증비이 가능한분

금리 : 연 9.9% ~ 연 17.9%

한도 : 300만원 ~ 1억원

상환 : 만기일시, 원리금균등, 원금균등만기일시

기간 : 12개월 ~ 84개월


대출 가능 대상자 조건에서 상당히 넓은 폭을 보이는 상품입니다. 

프리랜서나 계약직 근로자 등을 구분하지 않고 일정한 소득이 있는 분들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간혹 저축은행급 대출 상품 중 무직자 상품을 찾거나 보통의 상품에서 무직자도 가능할거라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일정한 수익이 있으셔야 가능합니다.



 

OK히어로 일반의 경우 금리는 10% 초반부터 17.9% 법정최고금리 수준 이하까지 적용됩니다. 


신용도가 좋지 않은 경우 연 최대 17.9%대 금리도 어렵지 않게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환 방식은 원리금, 원금, 만기일시 모두 제공하는데다 상환기간 역시 최장 5년으로 긴 편이기 때문에 상환하는 부분에서 큰 제약은 없는 편입니다.


일반 직장인부터 프리랜서 사업자 등 거의 모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고 금리나 한도 부분도 무난하게 적용된다는 점에서 오히려 특장점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무난한 것이 오히려 기본형 상품의 가장 핵심적인 특징이기도 합니다.

기준이 되는 형태로 인식하여 무난히 신청하실 수 있고, 금리 이자나 한도 부분에서도 적정한 수준에서 적용된다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신용등급이나 기타 신용도 및 연소득 등 개인 신용도가 좋지 않은 상황이라면 연10%대의 높은 금리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는 점은 다소 아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축은행권의 대출 상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자율 보다도 실질적인 대출 가능여부와 한도 등에 초점을 맞춘 분들도 많습니다.


현재 상황이나 대출 받으시는 목적, 향후 상환 계획에 맞추어 상품을 고르시고 그런 시각에서 일반 상품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대출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 금리가 바뀔 수 있기 때문이죠.


(1) 금리인하 요구권으로 금리 낮추기 
금리인하 요구권이란 글자 그대로 은행 등에 금리를 낮춰달라고 요구하는 것입니다. 신용등급이 상승하거나 취업, 승진 혹은 연봉 인상으로 인한 소득 증가 등의 변동사항이 생길 경우나 변호사나 의사와 같은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금리 인하 요구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에 방문하여 금리 인하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증빙자료와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단, 기관마다 적용 조건이 다르므로 미리 확인이 필요합니다.


(2) 더 저렴한 대환대출로 갈아타기 
금리와 각종 우대금리를 비교해 타 금융기관으로 대출을 갈아타는 대환대출도 금리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중도상환수수료 등 갈아타는 부대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3) 대출 만기 시에는? 

대출 만기 시, 무조건 재계약을 하기보다는 대출 기간, 상환방법 등을 꼼꼼히 따져서 더 좋은 조건의 다른 대출 상품도 알아보세요. 그리고 만기 연장 시에는 필요한 기간만큼만 월 단위로 연장하여 중도상환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금리를 유리하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대출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금리 혜택을 보는 것이 경제적으로 유리하죠. 대출 금리를 줄이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꼭 필요한만큼만 대출을 받는 것입니다. 대출 전 반드시 자신의 목적과 계획에 맞는지 점검하는 것이 스마트한 대출의 첫 걸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