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재테크 습관

드라마|2008. 8. 25. 14:36
1. 모의 투자를 생활화 한다.
새로나온 적금 상품을 발견 했다면 가상 가입 후 6개월 1년 후의 수익율을 따져본다. 주식투자도 마찬 가지, 주가 예측 보고서를 보고 향후 주가 추세에 관해 시나리오를 만들어 본다.

2. 소액 투자부터 시작한다.
주식을 잘 모르는 초보자 일 경우 펀드 투자부터 해 본 후 100만원 만 가지고 주식 투자에 뛰어드는 것이 좋다.

3. 젊었을 때는 무조건 아끼는 것이 재테크 이다.
젊을 때는 목돈으로 투자할 여력이 없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들어 오는 수입의 반 이상을 무조건 저축 하면서 일단 아끼고 모으면서 재테크를 시작한다.

4. 연말정산, 소득공제 미리 챙기기
20~30대 젊은 부부는 의료비와 양육비를 중심으로 소득공제 를 받도록 신경 써야 한다. 연간소득이 2,500만원 이하인 급여 생활자들의 경우 결혼, 이사, 장례를 치르게 되면 각각 100만원 한도 내에서 소득공제 받을수 있다.

5. 카드 사용 시 꼬박꼬박 마일리지 모으기
자주 이용하는 할인 마트나 생활 패턴에 맞는 카드를 발급 받아 집중적으로 사용하고 마일리지 관리를 한다.

6. 운전습관 으로 기름값 아끼기
급정거와 급출발을 줄이면 자동차 연비를 줄일수 있다. 자동차의 중량을 줄인다, 불필요한 짐을 싣고 다니면 연료가 낭비 되므로 신경 써야 한다

7. 중고품을 가까이 한다.
조금만 발품을 팔면 가전이나 가구 옷 등은 신제품 못지 않는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는 아름다운 가계 나 녹색가게와 같은 비영리 사회단체에서 운영하는 중고품 매장을 찾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