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보험

자동차 보험료 절약 꿀팁!

아는 만큼 할인 받는 자동차 보험료 절약 꿀팁! 

“남들과 똑같은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고 보험료를 더 내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자동차 소유주라면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 매년 백만 원에 가까운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만큼, 보험료 부담이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할인 특약을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모르면 더 내고 알면 할인 받는 자동차 보험료! 어떤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1. 다이렉트 할인 특약

자동차 보험을 온라인으로 직접 가입하면 최대 17.6%까지 ‘다이렉트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상품과 달리 점포 영업비나 기타 사업비가 들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프라인 보험과 보장은 동일하게, 보험료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으니 자동차보험은 다이렉트로 가입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2. 주행거리 할인 특약

주행거리 할인 특약은 연간 주행거리(마일리지)에 따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주행거리가 짧을수록 더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적게 타면 사고 위험도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주행거리에 따라 이미 낸 보험료를 환급 받는 ‘후 할인’ 형태입니다.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지만, 보험사별로 할인율이 다르니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무사고 할인 특약

자동차보험 가입 시, 무사고 기간에 따라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3년간 사고가 없으면 할인을 받을 수 있고, 1년 무사고에 대해서 혜택을 제공하는 보험사도 있습니다.

 

 

4.블랙박스 할인 특약


차량에 블랙박스를 설치하면 2~7%의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블랙박스 영상을 통해 보다 정확한 과실 여부를 판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량을 안전하게 지키는 블랙박스를 설치하고, 자동차 보험료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5. 자녀 할인 특약

차량에 어린 자녀가 타고 있을 때 더욱 안전하게 운전을 한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어린 자녀가 있는 경우 할인을 해주는 보험사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보험사별로 할인 조건이 다르니 미리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하세요!

* 자동차보험 광고에 항상 고지 되어있는 내용 중 하나! 바로 ‘자사 오프라인 대비 00%할인’ 입니다. 자사의 오프라인 대비 할인한다는 뜻이지요. 오프라인 보험료가 비싸다면 아무리 많이 할인을 받아도 보험료가 절대 저렴하지 않습니다. 보험료를 아끼고 싶다면 꼼꼼한 비교는 필수! 

<할인율은 A사가 가장 높지만, 할인 후 보험료는 C사가 가장 저렴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굿초보, 편집: 핀다>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 보험, 남들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면 좋겠죠?

하나하나 비교가 어렵다면,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나’의 조건에 맞는 할인 특약을 선택하고 자동차 보험료를 아껴보세요!

 

출처-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