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햇살론대출,자겨조건,신청자격,승인률,취급기관,금리한도한번에 완파~



녕하세요.아가면서 대출을 안받고 살수 있다면 좋겠지만,현실적으로 조건이 그렇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또한 대출이 때로는 급하게 용이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수단 입니다.어떻게 무슨 이유로 대출을 받게 되든 대출도 잘받아 잘쓰고 잘 갚아야만 합니다.과도한 빚은 당신에게 큰 불행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들어 보셨죠?과도한 빛으로 신용불량자가 되고,파산을 하게 될수도 있고 오랫동안 개인과 가족들을 힘들게 할 수있습니다.  계획된 대출과 상환으로 꼼꼼이 따져 보고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저금리 서민대출 햇살론

햇살론은 저신용 및 저소득층 금융약자를 돕기위해 정부의 지원을 받아서 운영되는 서민대출입니다.


햇살론의 기본자격과 지원자금 종류에 따른 추가조건

햇살론 신청을 위한 기본자격조건
햇살론은 연소득의 수준에 따라 신청자격을 얻기 위해 요구되는 신용등급이 달라집니다.
연소득이 3천5백만원 이하라면 신용도에 상관없이 햇살론을 신청할 수 있으며, 연소득 3천5백만원 이상 ~ 4천5백만원 미만이면 신용등급이 6~10등급에 해당해야 신청자격이 주어집니다.

햇살론 대환자금
대상 : 연이자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연체없이 정상 상환중인 분
한도 : 최대 3천만원

햇살론 사업운영자금
대상 : 현재 사업활동 중인 자영업자
한도 : 최대 2천만원

햇살론 창업자금
대상 : 정부가 인정한 창업교육을 12시간 이상 이수한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한지 1년 미만인 신규 사업자
한도 : 최대 5천만원

햇살론 생계자금
대상 : 햇살론의 기본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 : 최대 1천5백만원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상 : 햇살론 우수상환자
한도 : 최대 5백만원

직업유형에 따른 햇살론
신청자격

직장인햇살론
햇살론의 기본 조건에 부합하고 소득증빙이 가능한 직장에서 3개월 이상 근무하고 있다면 햇살론 신청자격이 주어집니다.
과도한 저신용 상태가 아니고 소득증빙에 무리가 없다면 무난하게 승인을 받는 편입니다.

사업자햇살론
햇살론의 기본 조건에 부합하고, 소득세 신고를 통해 세금을 정상납부하고 있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본인이 세금을 내지 않는 개인사업자일 경우에는 햇살론이 요구하는 무등록사업자에 해당해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 사업자보다 햇살론 승인에 유리
사업자햇살론은 직장인을 대상으로하는 근로자햇살론보다 절차가 좀 더 까다롭고, 승인율 면에서도 불리한 편입니다.
절차와 승인이 까다로운 이유는, 대부분의 햇살론 취급기관에서 사업자의 소득 안정성이 직장인에 비해 떨어진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축은행 중에서는 사업자햇살론 자체를 취급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사업자햇살론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관련 상품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을 찾아야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햇살론의 승인률

햇살론의 신청자격과 승인여부는 별개의 문제로 보아야합니다.

햇살론은 원칙적으로 일정 수입 미만의 저소득자일 경우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가이드라인을 마련해두었지만,
실제 업무를 보는 창구에서는 각 금융사의 내부방침에 따라 승인이 가능한 조건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최종 승인여부는 햇살론을 판매하는 일선 금융기관(저축은행, 농협, 신협 등)의 내부심사기준에따라 결정됩니다.
각 취급기관 마다 심사기준이 다양하기 때문에, 한 곳에서 햇살론이 부결되었더라도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햇살론은 사업자 보다는 근로자가 비교적 승인률이 높은 편이며, 저축은행이 상호금융보다는 심사기준에 있어서 더 관대하여 승인에 유리합니다.

햇살론 승인에 유리한 경우
– 어느정도 양호한 신용등급
– 고정적이고 안정된 소득
– 성실한 금융거래 실적

햇살론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 신용불량 상태
– 금융기관 연체 상태
– 소득이 없는 무직 상태
– 과도한 대출로 인한 채무불이행 상태

또한, 신청자 본인의 자격이 충분해도, 해당 금융기관의 자금사정에 따라 햇살론 대출상품을 판매 중지한 경우에는 신청 자체가 거부될 수도 있습니다.

햇살론 취급기관

햇살론은 일반은행이 아닌 2금융에 속하는 저축은행과 상호금융에서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저축은행과 상호금융 중에서 어느 쪽이 좋은지는 햇살론 신청자의 상황과 선호도에 따라 본인이 선택할 몫입니다.
저축은행의 경우에는 자금규모가 클수록 취급하는 햇살론 대출상품의 종류가 많고, 규모가 작은 곳은 선택할 수 있는 햇살론 상품이 제한적입니다.

햇살론 취급 상호금융: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햇살론 취급 저축은행: 전국 대부분의 저축은행

규모가 큰 햇살론 취급 저축은행

– SBI저축은행
– OK저축은행
– 한국투자저축은행
– HK저축은행
– 웰컴저축은행
– NH저축은행

햇살론 절차의 간편성
햇살론 신청절차는 상호금융 보다는 저축은행이 훨씬 간편하며, 반대로 금리는 상호금융이 저축은행보다 저렴합니다.
복잡한 절차를 꺼린다면 저축은행이 알맞고 낮은 금리를 선호한다면 상호금융이 좋습니다.
또한 승인률 면에서는 심사기준이 비교적 관대한 저축은행이 유리합니다.

햇살론의 금리와 한도

햇살론 금리
전체 햇살론 취급기관 공통으로 햇살론의 금리는 10% 이하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현재의 금리수준은 정부의 정책에 따라 약간씩 오르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햇살론의 금리는 1금융 은행권 신용대출을 제외하면, 저신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신용대출 중에서 가장 낮은 수준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농협과 신협을 비롯한 상호금융의 햇살론이 저축은행의 햇살론보다 금리가 낮은편이며, 저축은행의 경우 규모가 큰 곳일 수록 금리면에서 유리합니다.

햇살론 한도
햇살론의 한도는 신청자의 직업과 자금 사용처에 따라 정해집니다.

근로자 생계자금 : 최대 1천만원 이내
자영업자 운영자금 : 최대 2천만원 이내
자영업자 창업자금 : 최대 5천만원 이내
근로자 자영업자 공통 대환자금 : 최대 3천만원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