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가상화페정보

해외의 암호화폐 이슈 국내전망은?

2018 하반기 '가상화폐' 전망, ‘거물’들은 어떻게 보고 있을까?



◎ 미국의 대선 후보인 Andrew Yang의 암호화폐 수용

    미국 민주당원 Andrew Yang의 캠페인은 이제 2020 년 미국 대통령 선거를 위한 BTC, ETH 및 기타 암호화폐의 기부를 허용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는 예전부터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측면이 강하다고 합니다. 

    ◎ Kickico Hacked, $7.7M 수준 코인 도난 및 회복

      이런 일이 있었는지 몰랐는데요. Ethereum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는 ICO 프로젝트 인 Kickico는 공격자가 KICK 스마트 계약의 계정에 액세스하는 보안 침해가 발생했다고 인정했습니다.

      해킹 조사 결과에 따르면, 도난당한 자금의 총 금액은 발표 당시의 환율로 770만 달러에 달하는 70,000,000 KICK 입니다. Kickico는 이미 스마트 계약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회복했으며 훔친 킥코인을 소지자에게 돌려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영국 송금 서비스 TransferGo의 암호화폐 Trading 추가

      영국에 본사를 둔 TransferGo는 세계 최초로 암호화폐 거래를 제공하는 송금 서비스 업체가 되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TransferGo는 이제 고객이 BTC, ETH, XRP, BCH, LTC 등 5 가지 주요 암호화폐를 구매 및 판매 할 수있게 제공합니다.
      2012 년에 설립 된 TransferGo는 현재 60 만 명이 넘는 등록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30 개 은행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중 모 코인이 해외 송금에 특화되어 있다고 했는데요. 시장내에서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 갤럽의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 조사

      갤럽은 온라인 설문 조사를 통해 주식, 채권 또는 뮤추얼 펀드가 10,000 달러 이상인 미국 투자자들 사이에서 72 %는 "Bitcoin을 구매하는 데 관심이 없다"고 대답했습니다. 여론 조사 자료에 따르면 투자자의 96 %가 Bitcoin에 대해 들어 봤지만 "투자자 중29 %만이 디지털 통화에 대해 알고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이들 중 2%만이 비트코인에 투자중이며 26%수준이 흥미를 가지고 있다고 했습니다.


    ◎ 일본의 자율 규제 Crypto Exchange Association, 일부 고객에 대한 거래 상한 고려

      일본 가상 화폐 교환 협회 (JVCEA)는 거래소 회원이 일부 고객의 거래 활동을 제한하도록 의무화 할 것이라고 합니다. 소규모 자산의 투자자들이 막대한 손실을 입지 않고 기본적인 일상 생활비 문제를 겪지 않도록하기 위한 조치라고 보도했습니다.

      첫 번째 옵션은 모든 "소액 자산"거래자에 대해 하나의 고정된 최대 한도 설정을 의미하는 보편적 인 한도를 제안합니다. 두 번째 옵션은 투자 경험, 소득, 자산 가치 및 연령과 같은 다양한 요소에 따라 고객별로 다른 제한을 설정함으로써보다 개별적인 접근 방식을 제안합니다.

      JVCEA는 또한 미성년자를 위한 거래 활동 제한을 제안했으며, 돈 세탁 방지 조치로 성인의 확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https://steemkr.com/kr/@seunglimdaddy/2gep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