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생활 노하우 11가지

1. 고기 먹고 체했을 때 :

파인애플을 먹으면 금방 내려간다. 파인애플이 고기를 연하게 해주기 때문에 갈비나 불고기를 잴 때에도 파인애플을 리용하면 좋다.

2. 딸꾹질 멈추기 :

설탕 한스푼을 입에 넣고 입을 다문후 혀를 입천정에 대고 녹은 설탕을 조금씩 삼킨다. 그래도 멎지 않으면 몇번 반복하면 분명히 딸꾹질이 멈춘다.

또는 물 반모금을 입에 담고 허리를 숙인후 삼키면 딸꾹질이 멈춘다.

3. 목욕을 깨끗이 끝내기 :

목욕을 끝마칠 때에는 발에 랭수를 뿌린다. 그러면 표면의 혈관이 수축되여 열의 발산이 적어지고 몸이 쉽게 처지지 않는다.

4. 먹다 남은 과자 눅눅찮게 보관하기 :

병이나 진공팩 등에 먹다 남은 과자를 넣어 보관할 때 각설탕 한개를 함께 넣으면 좋다. 각설탕이 습기를 흡수하기 때문. 또한 과자를 그릇에 담아 전자렌지에 10초정도 돌리면 수분을 흡수해 바삭바삭해진다.

5. 목 아플 때 부드럽게 하기 :

귀뒤의 동그란 뼈 아래쪽의 오목한 곳을 가볍게 누르면 목 근육의 긴장과 통증을 완화시켜 주어 목의 움직임이 훨씬 부드러워 진다

6. 나무에 못 수월하게 박기 :

망치질이 미숙하여 못이 잘 들어가지 않는다면 못에 기름이나 비누를 칠한다. 미끌미끌해진 못이 신기할 정도로 잘 박힌다.

7. 꿀 깔끔하게 덜어내기 :

숟가락을 미리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꿀을 덜면 꿀이 깔끔하게 덜어져 주변이 지저분해지지 않는다.

8. 건전지 오래 쓰기 :

식칼의 등이나 망치로 건전지의 옆면을 4~5차례 두드린후 다시 사용하면 건전지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9. 병 깨끗이 보관하기 :

병을 오래동안 방치해두어 냄새가 날 때에는 뜨거운 물로 병속을 깨끗이 씻은후 숯을 잘게 잘라 넣고 하루쯤 놓아두면 신기하게도 냄새가 사라진다. 또 물병을 보관할 때에도 미리 숯을 넣어두면 냄새를 막을수 있다.

10. 먹다 남은 주류 활용하기:

먹다 남은 맥주로 화초 잎사귀를 닦으면 반짝 윤이 난다.

소주(烧酒)는 후라이팬이나 가스렌지의 기름기를 제거하기 좋다.

청주(清酒)는 고기 재울 때랑 멸치나 쥐포 볶을 때 넣으면 고기가 부드러워지고 냄새도 제거된다.

11. 록차티백 활용하기:

록차티백(차를 넣은 종이주머니)을 쟁반에 널어서 볕 좋은 날 말렸다가 냄새나는 신발속에도 넣고 여름날 외출했다 돌아와서 세수할 때 넣으면 피부도 진정되며 목욕할 때 넣으면 목욕물이 연한 록색이 되면서 록차성분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부엌에 음식냄새나 기름냄새가 배여 창문을 열어놓아도 소용이 없을 때 록차잎을 냄비에 살짝 볶아 그 향기를 집안에 골고루 쐬여주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