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life

턱수술 20대 중반 이전에는 하지 말아야

TV와 인터넷에는 턱수술(사각턱, 아래턱 깎기)로 얼굴이 달라지고 인상이 달라졌다는 연예인들의 사진과 기사들이 많이 오른다.이에 《나도 한번 받아볼가》하고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있다.

하지만 《예뻐지겠다》는 기대 하나만으로 수술을 결심했다간 큰 랑패를 볼수 있다.턱수술은 얼굴의 수많은 혈관과 근육, 신경을 피해야 하는 수술이므로 다른 수술에 비해 부작용이 클수 있고 혹간 수술의 실패로 자칫하다간 평생 후회를 남길수도 있기때문이다. 즉 부작용으로 인한 통증, 감각이상, 비대칭, 근육이 굳어지는 마비증상 등이 올수 있기에 《예쁨》의 뒤에 따르는 대가가 얼마나 큰지를 조심스럽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 성장기에 하면 부작용 위험 커

특히 외모에 민감한 사춘기 학생들이 이같은 수술에 많이 신경쓴다고 전문가들은 말하면서 《절대 해서는 안된다》고 귀띔한다. 우리 몸의 대부분 뼈는 사춘기에 기본상 다 성장하지만 얼굴뼈는 키가 다 큰 후에도 성장하므로 수시로 얼굴형태가 변한다.이때 턱수술을 한다면 얼굴성장에 큰 영향을 줄뿐더러 얼굴이 비대칭(량쪽이 같지 않음) 될수 있다. 이로 인해 하고 또 하는 반복되는 수술은 우와 같은 부작용을 불러올수 있다. 이에 전문의들은 《얼굴성장이 완전히 끝난 뒤 하는것》이 가장 좋다고 권장한다.

그러나 《영원한 미(美)의 기준은 없다.인기있는 연예인의 얼굴모습을 따라 오늘은 이 얼굴, 래일은 저 얼굴로...이런 맹목적인 류행에 휘둘리지 말것》을 조언, 따라서 《진정 하고싶다면 성형외과전문병원인지를 잘 살피고 또 전문의들의 충분한 상담을 받을것》을 권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