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자돈굴리기.재테크

높은금리예금 가입하는방법,알아두면 돈버는투자


안녕하세요, 힘든 사회 생활을 하면서 돈이 많으면 얼마나 좋을까요?그래서 저축을 하고 투자를 하고 재테크를 합니다.

사람은 이렇습니다. 내가 어떠한 자산에 투자하고자 할 때 두 가지 마음이 공존합니다. 다른 하나는 은행의 예적금으로 얻을 수 없는 고수익을 얻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꼭 원금이 보장되었으면 합니다. 이게 투자와 재테크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의 변치 않는 마음이자 욕구인 것입니다. 

물론 저마다 투자성향이 다르기에 달리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우리에게는 수익을 쫒는 재테크보다는 만족할 수 있는 재테크가 더욱 요구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힘든 세상 일확천금을 벌 수 있는 세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소중한 내 재산을 지키면서도 충분히 욕구을 채울 수 있는 투자방법이 이처럼 존재합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신다면 적어도 자신의 자산을 지킬 수 있는 안정장치를 확보한 상태에서의 저축을 지향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인 ‘금융상품한눈에’를 보면 높은 금리 TOP 10은 모두 저축은행 상품입니다.

저축은행은 은행보다 높은 금리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특히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가입하는 상품은 우대금리를 적용해서 더 높은 금리를 줍니다. 같은 금융기관의 예금상품이라도 가입방법에 따라 금리가 다른 것입니다.


세종저축은행에서 상호를 변경한 상상인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중에서도 높은 금리를 자랑합니다. 특히 ‘정기예금’ 상품을 인터넷, 모바일뱅킹으로 가입하면 0.1%의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유진저축은행은 온라인뱅킹 및 비대면 계좌 개설로 ‘e정기예금’ ‘e30정기예금’ 가입시 0.1%의 금리 우대 혜택을 줍니다. 특히 ‘e30정기예금’은 1년 후 중도해지를 해도 이자 손해가 없다는 점이 매력적입닌다!


동원제일저축은행 ‘정기예금’ 가입할 때 인터넷뱅킹, 어플을 이용하면 1인당 5천만원 한도로 0.2% 우대금리를 적용합니다.


페퍼저축은행의 ‘회전정기예금’은 정기예금에 0.1%를 더한 금리로 회전되는 정기예금으로 비대면에 따른 추가 금리 혜택은 없지만 회전주기에 따라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인기상품입니다.


※ 회전예금이란? 회전주기에 따라 금리가 변동되는 예금. 위의 페퍼저축은행의 ‘회전정기예금’은 회전주기(12개월)마다 정기예금금리+0.1%의 금리를 적용하여 이자를 주는 상품입니다.




저축은행 상품을 백화점 쇼핑하듯! ‘SB톡톡’


3%에 육박하는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저축은행 예적금 상품의 매력에 빠지셨다면 이제 편리하게 상품을 골라 가입할 차례입니다. 저축은행의 비대면 계좌 앱인 ‘SB톡톡’을 통해 입점한 시간과 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는 여유로운 나만의 금리 쇼핑이 가능합니다. 저축은행별로 번거롭게 앱을 깔지 않아도 SB톡톡에 입점한 54개의 저축은행 상품을 한번에 보고, 자유롭게 골라 가입할 수 있죠.

그래도 난 은행이 좋아! 연2%대의 비대면 전용상품을 이용해 보세요


뭐니 뭐니 해도 든든한 은행이 최고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제1금융권이 안정성은 좋지만 저축은행보다 낮은 금리는 아쉽기만 한데요. 이런 금리 아쉬움을 조금은 달랠 수 있는 은행의 비대면 전용상품을 소개합니다.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와 카카오뱅크는 1년 기준 2%가 넘는 금리를 주는 상품으로 은행 상품도 높은 금리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죠!


케이뱅크에는 별도의 우대조건이 없어도 높은 금리를 주는 ‘코드K정기예금’이 있습니다. 이벤트 시 추가금리도 제공되니 평소에 잘 살펴보면 좋겠죠? 케이뱅크에는 재미있는 상품도 있는데 ‘뮤직K 정기예금’입니다. 300만원을 예금하면 ‘지니뮤직 월 정액 음악감상권’을 이자로 받을 수 있습니다. 30일 단위로 이자 또는 음악감상권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본인 외에 예금주가 지정하는 1인에게 선물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도 복잡한 조건 없고 만기일을 1개월부터 36개월까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이 있습니다.


광주은행 ‘쏠쏠한마이쿨예금’ 도 2%가 넘는 금리를 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신규고객을 위한 스마트뱅킹 전용 정기예금 상품으로 1백만원 이상 5천만원 이하 가입이 가능합니다.


BNK부산은행은 모바일 전문은행 ‘썸뱅크’가 있습니다. ‘MySum정기예금’은 기본금리 외에 가입금액, 출금, 카드결제액, 환전 등 6개의 우대항목을 적용 최고 0.6%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Sum-Plus정기예금’은 뮤직K 정기예금과 비슷하게 이자를 디지털콘텐츠로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300만원 예금 시 이자 또는 LG U+데이터상품권, 비디오포털이용권 등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https://1boon.kakao.com/banksalad/5b553559709b53000193c2a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