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300만원 대출자격 금리정보 2018년8월기준



녕하세요.살면서 빚이 없으면 가장 좋겠지만, 팍팍한 살림살이에 대출이 꼭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왕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이자 부담과 상환기간 등 조건을 살펴보고 내게 맞는 대출법을 활용하세요

어떻게 무슨 이유로 대출을 받게 되든 대출도 잘받아 잘쓰고 잘 갚아야만 합니다.과도한 빚은 당신에게 큰 불행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계획된 대출과 상환으로 꼼꼼이 따져 보고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소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소액대출) 대출 자격조건 및 세부 기준, 대출 금리와 이자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상품은 최대 한도 300만원의 소액대출입니다. 

정확히는 비상시 사용할 수 있도록 일정한 자금을 충전해두고 이용하는 마이너스 대출이기도 합니다.

금리는 다른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상품이나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에 비해서 다소 높은 편이지만 소액자금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것이 목적인 만큼 대출 신청 후 사용까지 소요시간이 짧다는 것이 주요 특징입니다.

카카오뱅크 은행의 비상금 대출 상품의 대출 자격조건 기준 그리고 상세 상품 정보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세 자격조건 안내





무엇보다 비상금 대출 상품은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서 본인의 신용등급을 조회하고 바로 비상금 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에 + 자금이 입금되는 방식이 아니라 계좌에서 – 마이너스 대출 처럼 출금 (인출) 할 수 있는 형태로 대출금이 지급됩니다.

마이너스 대출이자 소액 신용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비상금대출 대출 자격조건 기준

    대상 : 직업/소득 관계없이 신용등급 8등급 이상 고객 *

    한도 : 50만원 ~ 300만원 (신용등급별 차등 적용)

    금리 : 3.725% ~ 15.000% (2018.08.05 기준)

    상환 : 1년 만기일시상환 (연장가능)


대상자 조건에서 신용평가등급(CB)등급 최소 8등급을 적용하지만 만 19세 이상 내국인 중 연체, 채무불이행 등의 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분들이라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서 최대 300만원을 적용받지 못 할 수도 있으나 등급이 너무 낮은 분들만 아니라면 100만원 200만원 정도의 소액 신용대출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금리는  18년 8월 5일을 기준으로 3% ~ 15%대 수준입니다. 재직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개인 신용도를 기준으로 제공하는 상품이다보니 신용도에 따라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금리 이자 또한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비상금대출 언제 사용하면 좋을까?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은행으로 일상생활에서 한 번 쯤은 겪어봤을 만한 상황에서 비상금대출 상품이 유용히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갑자기 목돈이 필요해진 경우 혹은 무심코 사용한 현금서비스나 카드론 등을 갚아야 하거나 신용등급이 낮아져 다른 금융사 이용이 제한적일 때 그리고 현금이 필요한 순간을 대비할 때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비상금 대출 상품을 신청해서 승인되면 비상금이 카카오뱅크 계좌에서 즉시 출금가능한 상태로 충전이 됩니다.

필요한 순간에만 꺼내어 쓰고 금리 이자는 사용한 금액만큼만 내면 되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개인 신용대출이나 소액대출 상품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아무래도 금리 이자 부분입니다. 그래서 비상금대출의 이자도 관심을 갖고 살펴봐야 하는데요.

특히나 이자를 사용한 만큼만 내면 되는 부분이 마이너스 대출 형태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부가적으로 최대 한도인 300만원을 모두 사용하고 대출 금리를 최저 3.725%대로 생각했을 때 하루이자는 약 273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1달로 계산을 하면 x 30일 = 약 8,200원 수준입니다. 연 3%를 기준으로 해서 낮다고 볼 수 있지만 2배인 6%에서는 1만6천원, 3배 9%에선 2만5천원, 최대 금리인 15%를 가정하더라도 4만원 안팎입니다.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원리금을 상환하기 때문에 많이 낸다 하더라도 매월 납입해야 하는 월 이자는 대충 계산해도 4~5만원 선 수준을 넘지 않습니다.

대출계산기를 통해 계산하더라도 300만원 15% 가정시 1년 약정하면 이자는 대략 4만원도 넘지 않는다는 점에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는 충분히 활용해볼만한 상품입니다.



카카오은행 비상금 대출 특징




재직이나 소득 조건을 보는 것이 아니라 만 19세 이상 내국인 일반 성인 가운데 신용등급이 1등급부터 8등급인 분들이라면 비상금대출 상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별로 1계좌만 이용할 수 있지만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거의 대부분은 신청할 수 있다는 말이라고도 합니다.

체크카드도 별도로 운용하고 있으니 체크카드 이체나 ATM 이체는 기본이고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결제 등에서도 기존의 다른 카드들 처럼 간편히 사용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다만 아직은 카카오뱅크 대출 상품 신청 서비스가 원활하게 제공되지 않고 있다는 점은 매우 아쉬운 단점이긴 합니다.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금리를 유리하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대출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금리 혜택을 보는 것이 경제적으로 유리하죠. 대출 금리를 줄이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꼭 필요한만큼만 대출을 받는 것입니다. 대출 전 반드시 자신의 목적과 계획에 맞는지 점검하는 것이 스마트한 대출의 첫 걸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