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가상화페정보

신규상장 디아이티,정보

2018년 증권사 증시전망


■ 신규 상장주


- 종목명 : 디아이티 (110990)

- 업종구분 : 특수 목적용 기계 제조업

- 주요제품 : 디스플레이검사장비, 레이저 커팅 및 그라인더 장비,

             UV 노광/경화장비, 2차전지 필름 검사장비

- 신규 상장일 : 18년 8월 7일

- 청약 경쟁률 : 11.1 대 1

- 확정 공모가 : 10,000원

-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 : 189,000,000,000원 (1,890억)

- 공모 주식수 : 3,757,500주 (100%)

- 우리사주조합 : 751,500주 (20%)

- 일반청약자 : 751,500주 (20%)

- 기관투자자 : 2,254,500주 (60%)

- 상장(예정)주식수 : 18,900,000주

- 회사의 개요

2005년 09월 30일에 Vision Solution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평판디스플레이 검사장비 등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당사의 명칭은 디아이티 주식회사로 표기하며, 영문으로는 Digital Imaging Technology, INC. (약호 DIT)로 표기합니다.


■ 제품 설명

당사는 핵심 고유기술인 고속 영상처리 및 광학 설계 등의 Vision기술을 기반으로 다음과 같은 주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패널인 LCD와 OLED(Rigid, Flexible), 각종 Film 소재의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불량을 검사 및 측정하는 ① ‘비접촉 광학 검사장비와 측정장비’ 사업과 LCD와 OLED 공정에서 액정의 성능을 향상 및 특정 용액을 경화시키기 위한

② ‘UV 노광 및 경화 장비’ 사업, 그리고 디스플레이 모델의 형상을 가공하는 ③ ‘Laser Cutting 및 연마 장비’ 사업이 있습니다.

‘비접촉 광학 검사장비 및 측정장비’는 대상체에 빛을 조사하여 투과 또는 반사되는 빛을 Lens를 통해 카메라의 Sensor에 전달시켜 Sensor에 맺히는 이미지를 이용합니다. 해당 이미지의 광량차이를 이용하여 결함유무를 검사하거나 해당 이미지를 기반으로 측정하는 것으로서 비접촉이므로 대상체에 Damage가 없습니다. 또한 고속 영상처리 기술을 활용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서 평판 디스플레이, 반도체 등의 표면을 정밀하게 검사 및 측정할 수 있으며, 이를 더욱 발전시켜 신발 및 자동차 등에 입체 ‘3차원 검사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부 제품으로는 LCD, OLED, TSP, PDP의 제조공정 중에 발생하는 불량을 검출하는 ‘패턴검사장비’ 및 제품의 품질을 관리하기 위한 ‘측정장비’와 편광/광학 Film 및 Roll to Roll 제조공정에서 제품의 이물 및 기포 등을 ‘검출하는 검사장비’가 있습니다. 반도체 제조공정 중 Wafer의 폭과 Bump 높이 측정용 시스템과 Sapphire Wafer의 ‘표면검사 및 높이 측정용 시스템’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3차원 형상검사기술을 발전시켜 신발 및 자동차 등의 3차원 형상검사시스템을 공급하여 사업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UV 노광장비 및 경화장비’는 가시광선 보다 짧은 파장을 이용하여 다양한 제품에 경화(Curing), 노광(Photo Resistor),살균 그리고 세정장비로 사용 됩니다. 당사는 LCD 디스플레이 패널에 적용되는 액정을 UV로 노광시켜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시스템을 삼성디스플레이와 공동 개발을 통해 개발에 성공하여 삼성디스플레이(SDC)에 독점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Laser Cutting 및 연마 장비’는 다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하여 최근 주력사업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Laser와 Water Jet 등을 이용하여 디스플레이 패널(LCD, OLED, TSP 등), Wafer 등의 형상을 Cutting 및 가공하고, 패널의 강도 향상을 위해 연마하는 시스템으로 ‘Cutting - 연마 - 세정 후 검사시스템’으로 구성되어 당사의 핵심기술들이 집약된 시스템입니다.

당사는 검사, 측정시스템을 시작으로UV 광을 이용한 솔루션 기술, 3차원 검사/측정기술, Laser/연마 가공기술 등을 꾸준히 발전시켜 다양한 제품군을 디스플레이 산업에 공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산업 분야에도 검사 및 측정 장비를 확대하고 있으므로 동종업계의 회사와는 다르게 꾸준한 매출을 통하여 안정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Vision 장비들은 광학구성장치, 장비장치, 그리고 사람의 판단을 대처할 수 있는 많은 알고리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LCD나 OLED와 같은 디스플레이 패널들을 생산하는 공정에서는 검사, 측정, 3D 측정 등 다양한 방법으로 Vision 기술이 활용되고 있으며, Vision 기술은 디스플레이를 넘어서서 일반생활 속 여러 분야로 적용이 확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