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우리은행 위비론 직장인 공무원 모바일 신용대출



녕하세요.살면서 빚이 없으면 가장 좋겠지만, 팍팍한 살림살이에 대출이 꼭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왕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이자 부담과 상환기간 등 조건을 살펴보고 내게 맞는 대출법을 활용하세요

어떻게 무슨 이유로 대출을 받게 되든 대출도 잘받아 잘쓰고 잘 갚아야만 합니다.과도한 빚은 당신에게 큰 불행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계획된 대출과 상환으로 꼼꼼이 따져 보고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위비 직장인 모바일대출은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으로 대출신청이 가능한 신용대출 상품 입니다. 

따라서 편의성이 높은 상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 상품의 경우 동일업체 및 기관 6개월 이상 재직중 이며 연소득이 2,000만원 이상인 사람이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정보상 합병, 이직, 휴직 등 변동사항이 있을 시에는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보증이 없이 일반 직장인의 경우 최고 2,000만원까지 산정되며, 공무원의 경우 최고 3,000만원까지 산정되며 신청자의 신용등급 및 소득등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또한 이미 당행 또는 타 금융기관의 대출상품을 이용하고 있다면 이에 따라 한도 역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에 대한 금리는 변동금리로 3개월 코리보(KORIBOR) 기준금리와 가산금리가 합산된 값을 따르며 금리는 기준금리 변동에 따라 변동 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금리를 우대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있는데요, 

우리은행 통장으로 급여이체 시 0.3%의 우대금리가, 위비모바일통장보유 시 0.1%의 우대금리가, 우리은행 계좌번호로 공과금/통신비이체 시 0.1%의 우대 금리가 적용되며 중복적용이 허용되어 최고 0.5%까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정금리는 가입한 기간 동안 시중금리가 변하더라도, 대출 당시의 이자율이 쭉 적용됩니다. 

변동금리는 만기 때까지 주기적으로 이자율이 변하는 상품입니다. 고정금리의 경우 금리 변동의 위험성을 금융기관이 부담하고, 변동금리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그래서 대체로 변동금리 상품의 금리가 고정금리 상품 금리보다 0.1%~0.5%포인트 정도 낮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상품이 더 유리한걸까요?


금리 전망에 따라 어느 것이 더 유리한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가 상승하는 시기라면 고정금리가 변동금리보다 유리합니다. 금리가 내려가는 추세라면 변동금리가 유리할 수 있겠죠. 

대출 기간이 3년 이내라면 금리가 낮은 변동금리를, 3년 이상이라면 안정적인 재무설계를 위해 고정금리를 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상환 연체 시 연체금리가 발생하게 되는데 연체금리는 최고 15%이며 대출 시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상환해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출기간은 대출방식과 상환방법에 따라 다른데요.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 대출 이용 시 1년(기간 연장가능),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시 최장 5년까지 대출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연장신청 시 신청자의 신용도 및 소득에 따라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부가 회수처리 되거나 가산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없습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대출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 금리가 바뀔 수 있기 때문이죠.


(1) 금리인하 요구권으로 금리 낮추기 
금리인하 요구권이란 글자 그대로 은행 등에 금리를 낮춰달라고 요구하는 것입니다. 신용등급이 상승하거나 취업, 승진 혹은 연봉 인상으로 인한 소득 증가 등의 변동사항이 생길 경우나 변호사나 의사와 같은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금리 인하 요구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에 방문하여 금리 인하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증빙자료와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단, 기관마다 적용 조건이 다르므로 미리 확인이 필요합니다.


(2) 더 저렴한 대환대출로 갈아타기 
금리와 각종 우대금리를 비교해 타 금융기관으로 대출을 갈아타는 대환대출도 금리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중도상환수수료 등 갈아타는 부대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3) 대출 만기 시에는? 

대출 만기 시, 무조건 재계약을 하기보다는 대출 기간, 상환방법 등을 꼼꼼히 따져서 더 좋은 조건의 다른 대출 상품도 알아보세요. 그리고 만기 연장 시에는 필요한 기간만큼만 월 단위로 연장하여 중도상환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금리를 유리하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대출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금리 혜택을 보는 것이 경제적으로 유리하죠. 대출 금리를 줄이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꼭 필요한만큼만 대출을 받는 것입니다. 대출 전 반드시 자신의 목적과 계획에 맞는지 점검하는 것이 스마트한 대출의 첫 걸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