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요즘 인터넷 간편 대출 많이 사용 하시죠,


직장인신용대출 케이뱅크대출 알아보기!

대출을 받을 생각이시면 가장 먼저  큰 걱정이 월 대출금 상환 금액일 겁니다.

얼마나 빌리냐에 따라 그리고 금리 상환방식에 따라 월 상환액이 달라집니다.


급하게 대출을 알아 볼려고 아무은행이나 방문해 대출신청 했다가 거절 되셨다면 조금 실망스러우셨을 텐데요? 

오늘은 케이뱅크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릴까 합니다.


KT와 카카오 대주주는 아니지만 다른 회사들과 컨소시엄을 이루면서 대한민국 인터넷전문은행 인가를 받았죠. 그리곤 케이티를 주축으로한 케이뱅크가 드디어 사업을 시작하였죠. 

은행 지점없이 온라인상으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죠. 


원래 인터넷전문은행 출범 전부터 우리은행의 위비뱅크, 신한은행의 써니뱅크 등 모바일 금융거래 비대면대출 비대면 계좌개설이 이뤄진 것은 사실이죠. 하지만 이러한 선제적인 대응에 아랑곳하지 않고 케이뱅크의 가입자수는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계좌개설이 비대면으로 이뤄지는지 알아볼께요. 










먼저 케이뱅크에서는 어떻게 계좌개설이 비대면으로 이뤄지는지 알아볼께요. 

먼저 스마트폰에서 케이뱅크 어플을 다운 받으신 후 본인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본인 계좌 개설까지 10분 소요되며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가능한 금융거래가 가능합니다. 

따로 보안카드나 OTP발생기를 따로 가지고 다니실 필요가 없습니다. 본인 소유 스마트폰만 있다면 계좌 이체 등이 바로 가능합니다.

그럼 대출상품은 어떨까요

자격조건은 신용카드1년이상 소지 사용, 신용7등급 이상(NICE, KCB등급이 들어오셔야 하며, 케이뱅크사의 자체평점도 기준에 들어와야 함 )분들은 전부 대상이 되십니다.

최대 대출한도는 3천만원, 대출금리는 최저 연 4.50%로 공시되어 있어요. 

대출기간 내내 연체없이 상환하였다면 다음 대출시 대출한도가 최대 3.9천만원까지 늘어나며 전월 원금 및 이자 정상 납부시 익월 금리 우대까지 주어집니다.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최대 3년까지 기간 주어집니다.

직장인K 신용대출

은행 신용대출에서 빠질 수 없는 상품이 바로 직장인대출이죠. 

재직기간 사대보험적용 기준으로 6개월이상 가입, 납부하신 분들 중 연 환산소득 2천만원 이상( 최소 건강보험료납부액이 5만원 이상납부하는분 건보료환산소득은 참고링크)인 분들은 해당이 되는데 본인이 얼마정도 내는지 확인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보험공단에 전화해 보시면 알수있습니다. (사대보험미적용자 분들은 타금융사의 햇살론 신청하시길 권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혹은 국민연금에 가입되어 있다면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대출신청하실 수 있어요. 

최대 대출한도 1억원, 대출 최저금리 연 3.12%로 시중은행 보다도 나은 대출금리가 제공됩니다. 

지점 비용 등 고정비가 안들어가니 금리가 좀 더 슬림해졌네요.

만기일시상환 보다는 가급적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을 추천합니다.

만기일시 = 1년동안 이자만 내다 원금전액을 상환하는 방식 이지만 매년 재 연장이 가능하며, 개인 신용도와, 채무상황에 따라 연장신청 불가능 할 수도 있음.

원리금균등 = 케이뱅크에서 최장5년까지 가능하며, 매월 원금과, 이자가 같이 납부되는 방식인데 원금과, 이자를 약정한 기간동안 나눠서 내는방식.


월 별 상품 판매한도가 소진이 되면 익월 1일에 판매가 재개 되는 상품 입니다.

현재는 일시 중단으로 나오네요,

매월1일 확인 하시면 됩니다.




직장인K대출을 이용한 마이너스상품과 별개로 미니K마이너스통장도  있습니다.




외부신용등급 1~6등급, 신용카드 1년 이상 보유하고 있다면 직장인 없어도 지문인증 통해 간편소액대출이 가능합니다. 

확정금리 연 5.50%로 최대 300만원 한도 그리고 200만원 증대도 가능해요. 

최장 5년까지 대출기간 연장할 수 있으며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높은신 분들은 매력적인 상품이 아닐 수 있지만 신용 5등급 6등급 정도라면 소득증빙이 힘들다면 미니K마이너스통장 활용해보세요.

월 별 상품 판매한도가 소진이 되면 익월 1일에 판매가 재개 되는 상품 입니다.

현재는 일시 중단으로 나오네요,

내월1일 확인 하시면 됩니다.


위의 상품으로 대출이 어려우시면 아래 상품으로 확인을 해보세요

#. 햇살론

신용 6등급에서 10등급까지 저신용자인 분 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저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는 햇살론대출은 근로자, 자영업자 그리고 농립어업인이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농협, 신협, 수협, 산림조합 등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저축은행의 경우 연 9%대, 상호금융의 경우 연 7%대의 상한선이 정해져 있어 기존 20%에서 30%대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셨다면 햇살론으로 대환대출하여 중금리상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생계자금대출 : 최대 1,500만원

일용직 임시직 포함 근로자 대상으로 신용등급별로 400만원에서 최대 1500만원 대출가능합니다.

창업자금대출 : 최대 5,000만원

일정 요건 충족한 자영업자에게 그리고 무등록 무점포 자영업자에게도 최대 5천만원 한도 주어집니다.

운영자금대출 : 최대 2,000만원

영업중인 자영업자, 농림어업인을 위해 소상공인 평가표에 따라 차등적으로 대출한도 주어집니다.

대환대출 : 최대 3,000만원

대부업체 2금융권 20% 이상 고금리대출 3개월 이상 이용중인 분들을 위한 대환대출입니다.

하지만 햇살론대출 같은 브랜드이지만 다루는 금융기관마다 승인률도 다르고 금리 및 한도를 받는데 개인별로 차이를 보일 수 있는데 좀 더 나은 대출조건을 받기위해 좀 더 햇살론대출에 대해 알고싶다면 상담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