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고금리더이상 고민마세요,정부지원 중금리 대출로 갈아타세요.



녕하세요.살면서 빚이 없으면 가장 좋겠지만, 팍팍한 살림살이에 대출이 꼭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왕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이자 부담과 상환기간 등 조건을 살펴보고 내게 맞는 대출법을 활용하세요

어떻게 무슨 이유로 대출을 받게 되든 대출도 잘받아 잘쓰고 잘 갚아야만 합니다.과도한 빚은 당신에게 큰 불행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계획된 대출과 상환으로 꼼꼼이 따져 보고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등급이 낮아 은행이나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는 분들. 그리고 이용을 하더라도 30%에 육박하는 높은 이자로 어쩔 수 없이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오늘 주제인 햇살론이 분명히 도움이 될 수 있을듯 합니다.


저축은행 햇살론은 저금리 대출 조건이 안되서 20% 이상의 높은 이자를 사용하고 있던 저신용,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는 정부지원서민대출 입니다. 

대환을 하거나 생계금으로 신청시 8% 전후의 낮은 이자로 이용이 가능 합니다.

농협 햇살론 대출 자격


농협 햇살론 대출자격은 신용등급 및 소득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신용등급 6~10등급은 연소득 4천만원 이하, 1~9등급은 연소득 3천만원 이하라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등급도 좋고 소득도 높다면 당연히 햇살론 신청자격에서 제외 됩니다.

기본 조건을 보시는것과 같이 저신용, 저소득층을 위해 출시된 정부지원상품 이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햇살론 취급은행




햇살론은 2금융권에서 일괄 신청이 가능 합니다. 

저축은행을 비롯해 신협, 새마을금고, 수협, 산림조합, 단위 농협에서 햇살론 대출 자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자격은 같지만 세부 내용에 있어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금융사별 부결 사유도 존재하기 때문에 저축은행 햇살론 취급은행에 따라 부결이 되기도 하고 승인이 되기도 합니다.


어느곳이 더 좋다 라고 정답을 내리기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개인마다 신용평점이 다르고 부채 규모도 모두 다르기 때문 입니다. 

따라서 다소 번거롭겠지만 2곳 정도는 확인을 해서 금리나 한도를 비교해 보는 방법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농협 햇살론 대출자격 확인




햇살론은 사업자, 프리랜서, 농림어업인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통상적인 승인률을 보면 직장인쪽이 우수 합니다. 

급여가 많지 않은 저소득층이 많지만, 소득 증빙은 확실하게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반대로 사업자 분들의 경우 직장인과 비교했을 때, 조금은 더 상세하게 비교하고 확인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소득이 불규칙 한 분들은 승인이 될 수 있는지 고민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드리고 싶은 말씀은 고민을 하기 전, 가능한지 여부를 직접 확인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얼마전 법정이자제한법이 바뀌었습니다. 

이제는 24%가 적용 됩니다. 대부업 및 캐피탈을 이용한다고 할 때, 과거에 비해 7%정도 낮아진 것 또한 사실 입니다. 

그러나 햇살론으로 신청을 하게 되면 8% 전후로 이용이 가능하니 비교 할 필요도 없이 가능 여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고금리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저금리대환 조건 입니다. 

최근 3개월 이내에 연체가 없을것. 3개월 이전에 20% 이상의 고금리를 사용하고 있을것. 3개월 이상 재직기간을 충족할 것!


햇살론은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 자금의 지원 규모도 달라지고 한도, 기간이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 안내해드린 농협 햇살론 이외에도 가능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곳들은 정말 많습니다.

정부지원대출 도와드림 햇살론 에서는 자격 조건을 조회기록 없이 확인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통해 무료상담 신청을 남기면 빠르고 자세하게 햇살론과 관련된 상담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상담을 받는다고 해서 비용이 발생하는것이 아닙니다.

농협 햇살론 대출자격을 알아보는 분들이나 정부지원자금을 생각하고 있다면 관련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받았으면 관리도 필요 합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대출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 금리가 바뀔 수 있기 때문이죠.


(1) 금리인하 요구권으로 금리 낮추기 
금리인하 요구권이란 글자 그대로 은행 등에 금리를 낮춰달라고 요구하는 것입니다. 신용등급이 상승하거나 취업, 승진 혹은 연봉 인상으로 인한 소득 증가 등의 변동사항이 생길 경우나 변호사나 의사와 같은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금리 인하 요구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에 방문하여 금리 인하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증빙자료와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단, 기관마다 적용 조건이 다르므로 미리 확인이 필요합니다.


(2) 더 저렴한 대환대출로 갈아타기 
금리와 각종 우대금리를 비교해 타 금융기관으로 대출을 갈아타는 대환대출도 금리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이 경우 중도상환수수료 등 갈아타는 부대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3) 대출 만기 시에는? 

대출 만기 시, 무조건 재계약을 하기보다는 대출 기간, 상환방법 등을 꼼꼼히 따져서 더 좋은 조건의 다른 대출 상품도 알아보세요. 그리고 만기 연장 시에는 필요한 기간만큼만 월 단위로 연장하여 중도상환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금리를 유리하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대출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금리 혜택을 보는 것이 경제적으로 유리하죠. 대출 금리를 줄이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꼭 필요한만큼만 대출을 받는 것입니다. 대출 전 반드시 자신의 목적과 계획에 맞는지 점검하는 것이 스마트한 대출의 첫 걸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