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호감 가는 사람이 되기위한 10 가지 비결!

1. 자꾸 웃어라.(smile)

웃는 얼굴을 외면하기는 힘들어요.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났다면 그저 웃는 얼굴 보이는게 첫 단계. 좋아한다는, 관심 있다는 의사 표현은 말뿐 아니라 행동, 특히 방 긋 웃는 모습이 효과적이다. 의도적인 방긋 웃음은 일단 상대방의 관심을 유도하게 된다.

 

2. 개방적인 태도(open gesture)

턱을 고인다거나 팔짱 끼는 것. 말할 때 입을 가리는 등의 행동은 심리학에선 방어적인 태도로 친다. 그것은 상대방을 경계한다는 표현. 이럴 땐 그 어느 누구도 당신에게  접근하긴 힘들다.  무심코 하는 습관적인 자신의 행동을 체크해 볼것. 속마음과 달리 상대는 당신의 태도에서 방어벽을 발견하게 된다.

 

3. 앞으로 기울이기(forward lean)

미팅 같은 데서 마주앉아  뒤로 기대앉는 건 ' 너한테 관심없어.지루해 ' 하는 표현. 의자를  테이블에 붙여 앉고 상체를  약간  앞으로  숙이며 상대방을대하는 건 너한테 관심 있어,  네 생각은? '이라는 의미다. 테이블 절반 이상 앞으로 넘어가는건 오버인거 잊지말 것!

 

4. 스킨십(touch)

 자신의  양팔을  쭉 편 공간이 ' 개인적인 공간 '  이  공간 안에 누가 들어오면 굉장히 신경 쓰이고 긴장하게 된다. 이 거리 안에 자연 스럽게 받아들여지는 사람이 바로' 호감 가는 사람 ' .극장에서 옆에 앉거나  여러 명이  미팅하는 자리에서 맘에 들면 일단 옆자리를 확보해 알짱알짱 거리는 것이 최고!

 

5. 눈 맞추기(eye contact)

 흘깃흘깃 기분 나쁘게 훔쳐보지 말고 정식으로 마주보고 눈을 맞출것. 상대방과 맘이 통하면 그 쪽에서도 시선을 피하지 않을꺼야. 그것이 바로 첫눈에 반한다는얘기지! 

 

6. 맞장구치기(nod)

호들갑  떠는 맞장구가 아니더라도 그저 고개를 끄덕인다든가,  입가에 미소를 짓는다든가  하는 약간의 모션만으로도 상대방의 호감을 얻을 수 있다. ' 네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있어 ' 라는 의미에서 맞장구는 아주 중요한 요소다. 사람은 대화를 할 때 상대방이 자신의 얘기에 집중하고 있다는 데에 안도하고 호감을 갖는다.

 

7. 깜짝 놀래 켜 봐!

놀이동산에 놀러 갔을 때 롤러 코스트같은 스릴넘치는 기구를 타면 사람은 흥분 상태에 있기 마련이야.  그때 상대방을 보면 호감이 생겨나지. 이때를  놓치면 후회할 껄!

 

8. 뭔가 미진하게

여운을 남겨라! 데이트를 마칠 무렵 ' 오늘 즐거웠어요, 이만 ' 은 끝을 의미하는 것과  같다.  오늘 할 일을 다 끝냈다는 느낌이 들면 다음에 또 만나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다. ' 우리 다음에 만나면 xx영화봐요,  xx에 가요 ' 라는 식으로  무언가 미진하고 미완성된 느낌을 남겨 두어야 다음에 만날 기회가 또다시 생기는 것이다.

 

9. 전염성이  강한 거야. 

한 사람의 심리적인 상태가  상대방에게 전염되는  것을' 거울 효과' 라고해. 하품을 하면 곧 여러 사람이 하품을  하게 되는 것과 마찬가지야.  관심을 끊임없이 표현하면 역으로 그의 반응이 곧 올껄?! 특히 연애에 있어서는 자신의  밝고 명랑한 성격을 어필하는 것이 좋아.

 

10. 두 번째 인상도 중요해

오히려 첫 인상이 나쁜 사람이 연애 성공률이 오히려 높아. 처음에 좋은 인상이었던 사람은 그 다음에 기대치가  높아서 본래보다 더 멋진 모습을  보여야 하지만 별 기대 없이 나간 두 번째 만남에서 좋은 면을 더 쉽게 발견하기가  쉬워.  심리학에서는 첫인상보다도 두 번째 인상을 중요하게 여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