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의왕국

고양이에 맞선 쥐 화제

[쿠키 지구촌] 추억의 애니메이션 ‘톰과 제리’에서 생 톰은 고양이 제리에 기발한 꾀와 기지로 당당히 맞선다. 매편마다 마지막에는 톰이 항상 제리를 골탕먹이면서 끝나 쥐가 고양이의 밥이라는 현실속 천적관계의 공식을 깨곤한다.

최근 영국에서 만화 ‘톰과 제리’의 모습을 연상케하는 장면이 포착돼 화제가 되고 있다고 영국 대중지 데일리메일 인터넷판이 30일 보도했다.

캠브리지셔에 사는 웬디 로스웰(45·여)씨는 어느날 우연히 자신의 정원을 보다가 희한한 광경을 보고 놀랐다.

조그만 생쥐 한 마리가 자신보다 훨씬 큰 고양이 코앞에서 뒷다리를 들며 서 있었기 때문이다.

그 쥐는 자신이 고양이의 먹잇감이라는 것도 잊은 듯이 계속 노려보면서 큰 소리로 찍찍 울어댔다.

쥐의 허세에 바싹 얼어붙은 것은 오히려 고양이였다. 고양이는 마치 쥐의 눈치를 보듯 꼬리를 다리속에 넣으면서 슬금슬금 물러섰다.

쥐는 고양이가 자신의 에 바짝 다가오자 위험을 무릅쓰고 맞선 것으로 드러났다.

로스웰씨는 “믿을수 없는 광경이었다. 그 고양이는 쥐보다 훨씬 컸고 잡아먹을수도 있었으나 쥐는 이에 전혀 게의치 않은것 같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 쥐는 자신의 집을 지키기 위해 무엇이든지 할 태세처럼 보였다. 아마도 영국에서 가장 용감한 쥐일 것 같다”며 이번 흥미진진한 대치의 관전평을 내놓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고세욱 기자,사진=데일리메일 홈페이지 화면 캡처 swkoh@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