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이슈

2012 종말론 믿나요???

2012년 지구 종말론

지금 신종플루등 전세계적으로 인간들이 위협을 받고있다.

항상 끈이지 않는 지구 종말론....

고대 마야인들은 2010년 지구멸망을 명시하고 있다.

그들은 지구의 자전시간(23시간 56분)과 99.9%의 근접값을 얻을 만큼 천문과 수학에 뛰어난 감을 발휘했던 민족이다.
이들의 달력에 따르면 ‘6번째 태양이 없어진 뒤 7번째 태양이 태어나지 않는다’라고 적혀있다. 6번째 태양이 사라지는 날은 2012년 12월 중·후반인 12월이다.

또한 이 예언을 단순하게 볼 수 없는 지구의 변화도 종말론을 뒷받침하고 있다. 대재앙의 날, 2012년에 좀더 과학적인 정체는 이렇다. 지구의 자기장이 날이 갈수록 급속히 약해지고 있도 현재 빠른 속도로 지구를 행해 접근하고 있는 행성 X(니비루)가 지구 궤도에 진입할 경우, 충돌하지 않더라도 자기장이 파괴되고 지구의 자전축이 휘게 되며 단 하루 만에 모든 지구상의 생명체가 멸종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알고 싶다’ 에서는 위의 종말론 증거들을 과학적으로 반박하며 모두 허구의 이야기임을 밝혀냈다. 하지만 사람들의 은연 중 불안감은 계속되고 있고 최근 이를 소재로 한 영화 ‘2012’이 전 세계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종말론의 근거는 마야인들이 만든 고대 달력이 서기 2012년 12월 21일에 끝난다는 점과, 명왕성 바깥쪽 케이퍼벨트에 ‘플래닛X’라는 미확인 행성이 존재하며 이것이 2012년 지구와 충돌할 것이란 설이다. 자생 종교인 증산도 역시 시기는 못박지 않았지만 “조만간 천지개벽이 일어날 것”이라 주장하고 있다.

 

고대 마야력

2012년 지구 종말설의 주요 근거는 2012년 지구와 충돌하는 행성(Planet) X가 존재하며 마야 문명의 달력이 2012년 12월 21일에 끝난다는 것이다.
5126년짜리 달력 2012년이면 끝나 vs 계산상의 한 주기가 돌아간 것일 뿐

지금의 멕시코 일대 중남미에서 BC 300~900년 사이 융성기를 누렸던 고대 마야 문명의 주인공들은 기원전 3114년부터 시작해 총기간이 5126년에 달하는 장구한 달력을 만들었다. 이들은 394년을 한 단위로 삼았는데 그 13번째 단위가 끝나는 때가 서기 2012년(5126-3114=2012년)으로, 이 해에 고대 마야력은 끝이 난다.  종말론자들은 이를 근거로 “2012년 세상이 종말을 고한다”고 주장한다. 이에 대해 미국 포츠머스대학의 천문학자 카렌 마스터스는 자신의 블로그에서 “마야 달력의 2012년은 자동차 주행기록상의 ‘9999.99마일’처럼 계산상의 한 주기가 끝났음을 의미하는 것에 불과하다”며 “마야인들은 2012년 12월 21일이 세상의 종말이라고 언급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텍사스대학의 마야 비명(epigraphy) 전문가인 데이비드 스튜어트 박사 역시 “마야는 세상이 종말을 맞는다고 한 적이 없다”며 “그냥 미래 특정시점의 기념일을 적어놓은 것뿐”이라고 했다. 버클리대학 인류학자인 로즈매리 조이스 박사 또한 “마야인들은 아무것도 예언해 놓지 않았다”며 “(2012년은) 새로운 사이클이 시작되는 새 달력의 시작일 뿐”이라고 반박했다.
 

은하계 일직선 배열설
은하계 공전축 변해 엄청난 파괴력 vs 근거없는 억측…일직선 돼도 영향 없어

마야 달력에 따르면 2012년 12월 21일, 은하계의 중심과 태양, 지구 등의 행성이 일직선으로 배열된다고 한다. 종말론자들은 “이날 은하계의 공전축이 변하게 되며, 그 파괴력은 예측할 수 없을 만큼 엄청나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들은 “마야인들이 2만5800년마다 한 번씩 태양과 은하계의 중심이 일직선상에 놓인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으며, 2012년 12월 21일이 바로 그날”이라고 말한다.

이에 대해 코넬대학에서 천문학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앤 마틴 박사는 “근거 없는 종말론으로 인해 두려움이 확산되는 것이 안타깝다”고 꼬집었다. 천문학자 필 플레 박사는 “행성이 일직선으로 배열된다고 해서 어떻다는 것이냐”라며 “일직선 배열은 정확히 2012년에 일어나지도 않을 뿐더러 지구에 해를 끼칠만큼 강력한 중력을 일으키지도 않는다”고 반박했다. 

‘플래닛 X’와 지구 충돌설
지구 지름 4배의 행성 접근 vs 지구에 위협될 만한 접근체 없어

MBC ‘서프라이즈’ 9월 6일자는 일본 고베대학 무카이 다다시 교수를 화면에 담으며 “(명왕성 궤도 바깥쪽에 있다는) 이른바 ‘케이퍼벨트’에 ‘행성 X’라 부르는 10번째 행성이 존재할 것”이라 주장했다. 이 방송은 ‘행성 X’에 대해 “지름이 지구의 4배에 달하고, 질량이 지구의 23배이며, 3600년 주기로 태양을 공전한다”며 “머지않은 시점에 ‘행성 X’가 지구에 근접하거나 충돌할 것이며 그 시기가 2012년”이라고 방송했다.

영국의 일부 타블로이드 신문들도 유사한 내용의 보도를 했다. 하지만 워싱턴포스트와 시카고 트리뷴 등 미국 언론은 “미 항공우주국(NASA)을 비롯한 각국의 천문연구기관에서 지구로 접근하고 있는 소행성을 모두 관측하고 있다”며 “특정 행성이 지구로 접근하고 있다면 당연히 알아차릴 수 있다”고 반박했다. 워싱턴포스트는 NASA 데이비드 모리슨 연구원의 견해를 인용해 “과학자들은 지구로 접근하는 물체 중 직경 2마일(3.2㎞)이 넘는 것을 한군데 모아 지도를 그려 놓았다”며 “하지만 조만간 지구에 위협이 될 만한 접근체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2029년 지구에 접근하는 아포피스란 소행성이 있긴 하다”며 “하지만 이 소행성은 약 1만8000마일(2만8900㎞)가량 지구를 비껴갈 것이며 크기도 축구장의 2.5배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증산도의 천지개벽설
경전에 ‘장차 병으로 세상을 쓸으리라’ 기록
사스·신종플루 등을 ‘천지개벽’ 전조로 여겨
 
천지개벽(天地開闢)설을 주장하는 대표적 종파는 증산도(甑山道)다. 증산도는 상생(相生)·보은(報恩)·해원(解怨)·후천개벽(後天開闢)·원시반본(原始返本)의 5대 교리를 내세우는 민족의 전통 종교로 “우주는 서로 돕고(相生) 은혜를 갚는(報恩) 관계로 엮여 있으며, 다가오는 후천 시기에 천지개벽(後天開闢)이 일어나 모든 원한을 풀게 되고(解怨), 모든 것이 본래 있던 제자리를 찾게 된다(原始返本)”는 내용을 종지로 삼고 있다.

증산도 경전인 증산도 도전(道典)에는 천지개벽의 시기에 대해 “전에 없던 별놈의 병이 느닷없이 생기느니, 이름 모르는 놈의 병이 생기면 약도 없느니라”면서 “앞으로 시두(時痘·천연두)가 없다가 때가 되면 대발(大發·크게 일어남)할 참이니, 만일 시두가 대발하거든 병겁(病劫) 심판이 난 줄 알아라”라고 교조(敎祖)가 전했다는 내용이 있다. 증산도에서는 이 구절과 함께 “장차 병으로 세상을 쓸으리라”는 구절, 그리고 “괴병이 돌 때는 자다가도 죽고 먹다가도 죽고 왕래하다가도 죽는다”는 구절을 근거로 한때 만연한 사스나 신종독감 등을 ‘천지개벽’의 전조 현상으로 여긴다. 증산도는 “다가올 병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태을주(太乙呪)란 주문을 외워 공력을 키워야 하며 그렇게 공력을 키운 인재들이 새로운 세상을 연다”고 주장하고 있다.

 

도가(道家)의 시각
양(陽)에서 음(陰)의 시기로 넘어가는 때
“우주 기운 따뜻해져 사람들 마음 들떠”
 
전통적 도가에선 지금의 시기에 대해 양(陽)을 상징하는 ‘건(乾)’에서 음(陰)을 상징하는 ‘곤(坤)’의 시기로 넘어가는 과도기로 해석한다. “남성을 나타내며 상극과 투쟁을 상징하던 ‘건’의 시기에서, 여성을 표상하며 포용과 생산을 의미하는 ‘곤’의 시기로 이동하고 있는 중”이란 것이다. 전통 선도를 연구하는 명지대 김종업 교수는 “‘곤’으로 이행되는 기간 역시 조만간 끝이 나고, 새로운 시기인 ‘인(人)’의 시대로 진입하게 되는데, 그 기준이 되는 시기가 2012년이라 본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역사적으로 종교는 인간의 공포심에 의거해 포교를 해온 측면이 있다”며 “종말론은 일부에서 제기하는 종교적 해석일 뿐이며, 도가에서 말하는 ‘인’의 시기란 지금까지 잠재해 있던 인간의 의식이 깨어나 창조적 활동이 왕성해지는 쪽으로 우주의 기운이 발하기 시작하는 시기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유학자 봉기종 옹은 “우리 선조들은 우주가 움직이는 원리인 천지도수(天地度數)를 살폈다”며 “이에 따르면 지금은 우주의 기운이 따뜻해지는 때로, 빙하가 녹고 해수면이 상승하는 지구온난화가 일어나게 된다”고 말했다. 봉 옹은 “기운이 따뜻해짐에 따라 사람들의 마음이 들뜨게 되고 당분간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겠지만 차분하게 생활하다 보면 차차 좋아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고대 마야인들이 날짜를 계산하는데 사용한 달력.


 ↑ 영화 ‘2012’의 지구 종말

휴거 맹신자들

2007년
4월 16일이 휴거 일이라고 믿고 .....
직장과 학교를 버리고 모든 재산을 바친 채 휴거를 기다렸으나 어이없는 거짓으로 끝났는데도 휴거론자들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인간들의 마음속엔 누구나 두려움이 있나 봅니다.

지구온난화로 남극 생태계도 급속한 멸종위기에 놓여 있다

무엇보다 우리가 우려하고 걱정해야 하는건...
지구온난화로 인한 지구의 위협이 아닐까요??

우리의 지구
우리가 살아갈 지구 ....
회손하지 않고 지켜 나가는게 후손들에게 영원히 물려줄 재산이 아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