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싼타페, 유로 NCAP서 '대형 오프로드 4X4 부문' 최고 안전 차량에 선정

현대차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싼타페가 최근 GKS 유로 NCAP(유럽 신차평가 프로그램)로부터 '2012 대형 오프로드 4X4 부문'에서 최고 안전차량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차량 부문은 '초소형', '소형패밀리', '대형 패밀리', '소형MPV', '소형 오프로드 4X4', '대형 오프로드 4X4', '비즈니스&패밀리 밴' 등 총 8개로, 작년 안전도 평가를 거친 36개 차종을 대상으로 했다.

유로 NCAP는 정확한 평가를 위해 부문별로 별 개수로 점수를 부과하던 개별 등급제 안전도 점수 방식에서 탈피, 2009년부터 각 부문에 걸쳐 점수를 매기고 있다. 배점은 ▲성인 승객 보호 50% ▲어린이 승객 보호 20% ▲보행자 보호 20% ▲안전장비 10% 등이다.

현대차 싼타페는 '성인 탑승자 보호'에서 96%, '어린이 탑승자 보호'에서는 89%, '보행자 보호'에서 71%, '안전 장비'에서 86%의 점수를 각각 얻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성인 탑승자 안전도 평가 중 측면 장애물 테스트의 신체 전체 부분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앨런 러쉬포스 현대차 유럽법인 부사장은 싼타페가 유로 NCAP조사에서 동급 최고 안전 차량으로 뽑힌 것은 현대차가 고객과 보행자의 안전에 얼마나 신경쓰고 있는지를 증명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친환경성, 고급 편의사양, 감성적인 디자인에 안전성까지 갖춘 싼타페는 유럽 소비자들에게 완벽한 상품으로 어필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로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은 1997년 시작된 유럽신차평가프로그램으로 유럽에서 판매 중인 자동차의 안전성을 검증하는 테스트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한다. 이 평가 결과는 유럽은 물론 전세계 자동차 소비자들의 신차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간편한 블로그 관리 - 블로그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