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머/절대공감

방탄소년단 성공,빌보드정상,

◇ 세계를 사로잡은 비결
SNS소통

방탄소년단은 지난 2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러브 유어 셀프 전 티어’의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FAKE LOVE) 무대를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이기도 했다. 특히 공개된 지 며칠 되지 않은 신곡임에도 관객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노래를 따라 부르며 뜨거운 환호를 보내 화제가 됐다.

이토록 전 세계가 방탄소년단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먼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한 적극적인 소통이 팬들과의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는데 큰 영향을 미쳤다는 해석이다. 방탄소년단은 데뷔 전부터 자신들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믹스테이프, 영상, 사진 등을 올리며 팬들과 꾸준히 소통해왔다. 데뷔 후에는 유튜브와 트위터 등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자신들의 콘텐츠를 확산시켰다.

방탄소년단의 강렬한 퍼포먼스가 담긴 뮤직비디오와 무대 영상은 순식간에 퍼져 나갔고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 이러한 SNS 활용은 방탄소년단이 국내 활동에 집중하면서도 미국 진출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http://m.sisaweek.com/news/articleView.html?idxno=108800#_theptep

이부내용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