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하느님/ 부처님/ 조상 에 관한꿈 ,관련꿈,해몽,길몽,흉몽,총정리

하느님/ 부처님/ 조상 에 관한꿈



하느님/


오색 무지개를 타고 선녀가 하늘에서 내려오는 꿈
♧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매스컴을 통해 강타하게 된다. 인기인, 귀인, 인기 작품 등이 세상에 과시되고 영귀해짐을 나타낸다.

하늘에서 별이 쏟아져 붉은 장미꽃이 되는 꿈
♧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오래된 문헌에서 새로운 자료를 발견한다.

하늘에서 용이 불을 뿜으며 불꽃놀이를 하는 꿈
♧ 신기하고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창작하여 전시회에 출품하게 된다.

상대방의 눈썹 꼬리가 하늘 위로 올라가는 꿈
♧ 거칠고 때묻은 사람의 수족이 되어 부자유스러움과 인신 구속을 받는다. 명령, 협박 등 불운이 닥친다.

하늘에 해가 두 개가 떠 있는 것을 보는 꿈
♧ 같은 성격의 군주, 정부, 기업체, 권리, 명예 등이 두개 있음을 나타낸다.

소나무 위에 용이 꿈틀거리며 하늘로 오르는 꿈
♧ 인문과 자연학에 깊이 연구하여 새로운 자료를 얻게 된다. 전문성에 관한 학문을 연구하여 도서, 교본을 출판한다. 입신양명, 명예, 출세 등의 길조이다.

커다란 바위에 앉아 하늘 위로 오르는 꿈
♧ 귀한 신분이 되어 입신출세하게 된다. 입학, 승진, 당선, 승리, 취득 등의 경사가 있다.

바다 바람을 타고 하늘로 날아 오르는 꿈
♧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승리 등의 쾌감을 맛본다. 일취월장, 입신양명한다.

하늘나라에 올라가 배필을 구하는 꿈
♧ 자기 짝을 찾으면 부인에게 영화롭고, 자식의 짝을 구하면 자녀가 귀한 신분이 된다.

하늘이 무너져 내리는 것을 보는 꿈
♧ 가정에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거나 가장에게 불행한 사고나 실패, 좌절 등으로 집안이 큰 혼란과 피해를 겪게 된다.

파란 나비가 하늘 위로 날아가는 꿈
♧ 기분이 상쾌해지고 하는 일들이 술술 잘 풀리게 된다. 승진, 당선, 합격 등의 길조이다. 



코끼리 코를 잡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실력자의 도움을 받아 입신양명하게 된다. 승진, 합격, 당선, 승리, 성공 등의 길조이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돌을 손으로 받는 꿈
♧ 신의 선물로 확실한 복을 받는다. 뜻밖에 윗사람의 도움으로 거액을 만지게 된다.

군견이나 경찰견이 껑충 뛰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승진하여 중앙으로 자리바꿈을 한다. 입학, 당선, 합격, 승리, 자격취득을 하게 된다.

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 뜻밖에 귀인을 만나 많은 협조를 얻고 일약 스타가 된다. 승진, 합격, 당선, 입학, 학위, 자격취득, 취직, 승리, 성공, 운수대통 등의 길조이다.

불꽃이 하늘 높이 몇 길이 넘게 치솟아 오르는 꿈
♧ 주변 사람들과의 마찰, 구설, 소문 등으로 인해 피해 및 곤란을 겪게 된다.

용이 승천한 다음 하늘 문이 닫혀지고 그 곳에 아담한 교회가 생기는 꿈
♧ 정치인이나 진리 탐구자가 목적을 달성한 다음 세상에 길이 남을 업적을 이룩하게 된다.

맑은 하늘에서의 굉음, 공중에서 나는 우렁찬 목소리, 폭음 등을 듣는 꿈
♧ 크게 명성을 떨치거나 소문날 일이 생긴다.

큰 거목 밑에 구렁이가 묵은 껍질을 벗고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산전수전 끝에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 입신양명하게 된다. 고목나무에서 파란 싹이 돋아나듯, 어둡던 과거는 사라지고 오직 광명만 있을 뿐이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돼지를 손으로 받는 꿈
♧ 천신의 도움으로 만복을 받아 부자가 된다. 행운, 재물, 돈, 잉태 등 길조이다.

하늘에 높이 떠 있는 물방울이 빛이 나는 꿈
♧ 명예를 얻고 이름을 떨치게 된다. 신분이 높아지고 입신출세한다.

배우가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운수가 대통하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입신출세한다.

용이 피를 토하고 하늘 위로 올라가는 꿈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승리, 성공, 돈, 재물, 논문통과, 학위, 자격취득, 결재, 합의, 계약, 면접시험, 여행, 행운 등이 있다.

동남쪽 하늘을 바라보고 일어서는 꿈
♧ 이제 막 꿈에서 깨어나 푸른 꿈을 안고 일어서서 미래를 향하여 씩씩하게 전진하게 된다. 푸름이 있는 곳에 생명력이 강하다. 꿈과 희망이 찾아온다.

봉황새가 멋진 위령을 보이며 하늘 위로 오색 찬란하게 날아가는 꿈
♧ 국가나 사회의 최고지도자가 되어 국조, 국혼을 받들고 국운을 창출하여 국민의 복리를 증진하게 된다. 부귀공명, 입신출세, 양과고시 합격, 승진, 당선, 학위, 자격취득, 승리, 입학, 창작, 성공, 횡재, 재물 행운 등의 희망과 복이 있겠다.

우물 안에서 용이 밧줄을 타고 하늘을 올라가는 꿈
♧ 한 나라의 전통적 문화유산인 미풍양속을 지킨다. 승진,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사업발전, 승리, 성공, 재물, 횡재, 학업향상, 권세, 입사, 입학 등이 있다.

큰 거위가 하늘 위로 날아가는 꿈
♧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바다의 용이 물기둥을 타고 하늘 위로 오르는 꿈
♧ 자주국방의 기수로서 국토방위를 하고 세계적 군사전략가로 명성을 떨치게 된다. 묘한 경영기법을 가지고 신상품을 개발하여 국제시장을 강타하게 된다. 무역, 수출, 어업, 식품, 유통, 외교, 군사, 국제조약 체결 등의 길조이다.

두 마리의 쌍룡이 불을 뿜으며 하늘로 올라가는 꿈
♧ 나라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국태민안으로 사회가 안정되며 국민이 마음놓고 편안히 잘살 수 있는 풍토가 된다. 사회복지국가, 정치경제 발전이 있다.

하늘에 옥이 영롱하게 빛이 나는 꿈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명예, 승진, 당선, 합격, 자격취득, 학위, 재물, 돈, 횡재, 승리, 성공, 혼담, 결혼, 임신 등으로 꿈과 희망을 성취한다.

하늘 문이 쩍 갈라지면서 고색 창연한 대궐이 보이는 꿈
♧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한다. 승진을 하거나 당선을 하여 권력을 잡는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지폐나 종이조각 등이 어수선하게 흩날리는 것을 보는 꿈
♧ 재산의 손실이나 금전상의 피해를 보게 된다. 하늘에서 지폐나 동전이 우박처럼 무수히 쏟아져 내리면 큰 재물이나 이권이 생기는 등 최고의 행운과 복록을 얻게 되나 반대로 금액이 작은 경우는 근심과 피해가 발생하게 된다.

영롱한 옥구슬이 하늘에 수놓아 있는 꿈
♧ 국가경제 발전이 있고 나라가 부흥하게 된다.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된다.

하늘나라의 꽃이 아름답게 활짝 피어 있는 꿈
♧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한다. 종교와 교리, 인문, 자연, 과학, 의학, 예술, 창작, 승진, 합격, 당선, 입학, 학위, 자격취득, 승리, 성공, 재물, 돈, 명예, 부귀, 혼담, 결혼 등이 있다.

하늘로 날아 올라가면서 땅 위를 구경하는 꿈
♧ 직장, 직급에 관련된 영화, 출세, 부귀가 있을 길몽이다.

하늘에서 금전이 떨어지는 꿈
♧ 신이 주신 축복으로 뜻밖에 횡재를 하여 부자가 된다.

하늘로 날아 올라가다가 다시 추락해 버린다든지 땅 위에 내동댕이 쳐지는 꿈
♧ 실패, 좌절, 좌천, 해임 등 불명예나 큰 낭패에 부딪치게 되고, 남들에게 경멸, 모욕이 동반되는 수치를 겪게 된다.

하늘이 검푸르고 천둥이 치는 꿈
♧ 장마로 인한 수해, 질병, 사회혼란, 내외란 등으로 국민생활의 안정을 해친다.

번개불이 하늘을 수놓으며 고운 구름이 보이는 꿈
♧ 진기하고 훌륭한 문학, 예술작품을 창작하게 된다.

열기구를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 기분이 상쾌하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를 하게 된다.

푸른 하늘에 용 형상의 구름이 뽀얗게 떠 있는 꿈
♧ 어떤 일에 좋은 길조가 보인다. 비가 내리고 농사일이 잘된다. 여행을 간다.

꽃방석에 앉아 푸른 창공 위로 두둥실 떠다니는 꿈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권위, 명예, 승리, 성공, 출판, 선전광고, 여행 등이 있다.

수풀 속에서 청룡이 하늘로 오르며 불꽃을 뿜어내는 꿈
♧ 명예, 출세, 부귀, 승진, 당선, 합격, 입학, 학위, 자격취득, 성공, 승리, 재물 등이 있다.

깊은 강물 한가운데에서 물기둥이 하늘 높이 솟는 꿈
♧ 타고난 소질, 재량, 노력과 실력을 십분 발휘하여 성공하게 된다. 어려운 관문을 극복하여 용문에 이른다. 희귀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큰상을 받는다. 승진, 당선, 합격, 입학, 자격취득, 취직, 승리 등이 있다.

하늘 구름까지 닿는 성당의 탑 맨 위에 올라 앉아 있는 꿈
♧ 세계적인 훌륭한 성직자나 종교지도자가 되어 도탄에 빠진 민생을 구원하게 된다. 차원 높은 진리를 터득하여 수도인이 된다.

땅속을 뚫고 솟구친 용이 하늘로 올라가는 꿈
♧ 개천에서 용 나듯 어려운 환경 속에서 역경을 딛고 일어서게 된다. 신령이 도와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행운의 여신이 찾아온다.

국기가 하늘 위로 넓게 펼쳐진 꿈
♧ 나라에 좋은 징조가 보이거나 국가 발전을 가져다준다. 국위선양, 사업발전, 부귀공명, 입신출세, 정보산업, 광고효과, 명예, 승진, 당선, 합격, 입학, 학위, 자격취득, 성공, 승리 등이 있다.

맑은 하늘 아래로 실비가 솔솔 내리는 꿈
♧ 상당한 실력자를 만나 도움을 받는다. 고품질성이 있는 상품을 개발하게 된다.

어린 아이를 안고 하늘나라에 오르는 꿈
♧ 마귀의 뒤를 따라 천당에 가는 형국이어서 매우 불길한 액화나 사고 및 실패, 조절 등에 부딪치게 될 흉험의 징조이다.

천사와 같이 하늘을 훨훨 날아가는 꿈
♧ 뜻밖에 귀인이나 스승이 나타나 부족한 욕망을 채워주고 참다운 진리와 교리를 안겨다 준다. 꿈같은 짝궁을 만나 사랑과 행복을 만끽하게 된다. 입신출세, 승리, 성공, 합격, 승진, 당선, 명예 등이 있다.

일출로 새벽 하늘이 밝아오는 꿈
♧ 사업의 성공과 번성을 획득하며 병이 낫고 장수하게 된다.

맑은 강물에서 금덩어리가 솟아 하늘 위로 오르는 꿈
♧ 직위와 신분이 높아지고 입신출세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승리, 취득, 재물, 횡재 등이 있다. 생산, 서비스, 수출, 가공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상장회사로 등극하게 된다.

개가 하늘의 먹구름을 보고 짖어대는 꿈
♧ 실비가 내린다. 풋풋한 풀잎자락에 부딪치는 소리마다 대지의 입 속으로 조용히 빨려 들어간다.

하늘에서 낮은 곳으로 떨어지는 꿈
♧ 어린 학생은 쑥쑥 자라나 성숙하고 어른은 신묘한 모험을 하게 된다.

널뛰기로 껑충 뛰어 하늘을 날아가는 꿈
♧ 하루 온종일 기분이 통쾌하고 하는 일마다 술술 잘 풀린다. 명예, 승진, 당선, 합격, 자격취득, 계약, 횡재, 재물, 성공, 승리, 행운 등의 길운이다.

스키를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 지금까지 마음먹은 대로 죄다 풀리고 소원성취하게 된다. 즐거운 여행을 가게 된다. 이민, 유학, 승진, 당선, 합격, 입사, 학위, 자격취득, 성공, 승리, 횡재 등의 길운이다.

예쁜 꽃무늬 물방울이 바람을 타고 하늘로 두둥실 떠 있는 꿈
♧ 화려한 예술작품을 창작한다. 하는 일에 경사가 있고 명성을 떨치게 된다.

하늘에 날아오른 뒤 이리저리 정처 없이 떠돌아다니는 꿈
♧ 심각한 중병을 앓거나 실패, 좌절의 고난을 겪을 흉몽이다.

태양을 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 나라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군사, 종교 등 각 분야에서 훌륭한 지도자가 된다.

하늘에 떠 있는 구름층이 햇살에 부딪쳐 쏟아지는 꿈
♧ 생명의 원천인 기가 천지조화로 역사의 발전을 북돋아주어 물질문명과 풍요로움을 만끽하게 된다. 특히, 농부는 한해 동안에 농사일이 잘되고 신토불이 농경철학을 재삼 뜨겁게 체험하게 된다.

금은보석 등이 빛을 발하거나 그 빛이 하늘에 닿는 꿈
♧ 업적, 작품 등이 크게 성취되고, 명예, 영광, 부귀, 진가 등을 인정받게 된다.

가을 하늘에 잠자리가 무리져서 날아가는 것을 보는 꿈
♧ 아름다운 여성을 만나 경사가 있거나 선전을 위한 광고 일이 잘 추진된다.

푸른 하늘에서 신선한 꽃송이가 땅으로 떨어지는 꿈
♧ 나라의 국상이 나거나 사회에 혼란이 발생한다. 사망, 재해, 사고, 실패, 질병 등으로 집안에 우환이 들끓게 된다.

빗물 속의 미꾸라지가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 보통 사람이 일약 스타가 되어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입학, 승진, 당선 등의 길조이다.

화재가 난 집에서 용이 하늘로 올라가는 꿈
♧ 하는 일이 순탄해 세인의 이목을 집중시킬 정도로 규모가 커지고 번창한다.

자신이 신선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젊은이는 만사 형통하나 나이 많은 노인은 진짜 하늘나라로 갈 수도 있다.

하늘을 날아서 은하수를 건너가는 꿈
♧ 뜻한 바대로 일이 성취되거나 영예로움을 얻게 된다.

하늘의 신으로부터 신비한 꽃을 받는 꿈
♧ 종교, 인문, 과학, 의학 등의 발달을 가져다주고 일신상에 경사스런 일이 생긴다. 명예, 부귀, 상장, 훈장, 임명장, 선물, 합격, 당선, 승진, 학위, 자격취득 등이 있다.

하늘에서 똥물이 쏟아져 강물이 되는 꿈
♧ 천우신조로 거지에서 부자가 되어 재벌로 껑충 뛰게 된다.

뿔이 달린 용을 타고 높은 하늘로 올라가는 꿈
♧ 관록과 명예를 얻어 감투를 쓰게 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승리, 성공 등이 있다.

높은 탑 위에 백룡이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천민의 신분을 벗고 일약 입신양명하여 대중의 스타가 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취득, 승리 등의 경사가 생긴다. 뜻밖에 횡재를 한다.

하늘의 구름이 서서히 노란색으로 변한 꿈
♧ 명예로운 일과 재물을 한꺼번에 얻게 된다.

늑대 무리에게 쫓겨 도망을 치다가 하늘 위로 훨훨 날아가는 꿈
♧ 처음에는 어려움을 겪다가 나중에는 행운이 트여 일이 순조롭게 풀린다.

하늘, 해변, 길 등에 발자국을 남기는 꿈
♧ 자신의 행적, 업적 등을 남기고, 그것을 세상에 널리 알리게 된다.

하늘에 오색 구름이 떠돌고 비가 쏟아지는 꿈
♧ 만사 대길한데, 특히 도를 닦는 스님이라면 큰 깨달음을 얻게 될 것이다.

땅을 파보니 맑은 샘물이 하늘로 솟구치는 꿈
♧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새로운 자료를 발견하여 사회, 국가, 인류 문화사에 큰 업적을 남기고 공헌을 하게 된다. 학문, 문학, 자연과학, 예술작품 등을 창작한다. 생산업에 투자하여 사업 성과를 올리고 번창하게 된다.

선녀가 하늘에서 내려와 구름 치마로 몸을 감싸주는 꿈
♧ 남녀가 현대판 아방궁으로 핑크색 단꿈을 꾼다. 만남, 합궁, 임신 등이 있다.

말을 타고 하늘 위로 날아가는 꿈
♧ 숱한 관문을 통과하여 입신양명하고 큰 대업을 쌓게 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승리, 학위 및 자격취득 등 소원성취한다. 사업발전, 신상품개발, 재물 등의 길조이다.

국회의원 후보가 용을 타고 하늘 위로 올라가는 꿈
♧ 천도, 지신, 수호신, 특수집단, 조직, 권력, 기관, 협조, 도움, 윗사람, 부모, 스승, 귀인, 실력자, 부귀, 명예, 출세, 성공 등을 상징한다. 실제로 국회의원으로 당선되거나 각종 지방의원에 입문하게 된다.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성공하게 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취득, 성공 등이 있다.

붉은 장미꽃 속에서 용이 나와 하늘로 올라가는 꿈
♧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쁘고 훌륭한 딸을 낳는 태몽이다.

하늘의 선녀로부터 하얀 진주 알을 받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 국민보건진료에 이바지하는 의술인으로 사회의 공덕을 쌓는 훌륭한 사람이 된다. 학위, 임명장, 인정서, 자격증, 상장, 훈장 등을 받는다.

날개짓을 하며 높은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상당한 노력 끝에 일취월장으로 최고의 영예를 얻게 된다. 소원성취를 이룬다.

하늘에서 용이 똥과 오줌을 싸는 꿈
♧ 한해 동안 농사일이 잘되고 풍년이 들어 오곡백과를 거두어들인다.

자신의 앞에 많은 별들이 늘어서 있거나 하늘의 별들이 빛을 내며 떠 있는 꿈
♧ 큰 성공을 이루어 많은 사람의 존경과 여러 사람을 거느리며 부귀 출세를 누리게 된다. 미혼녀의 경우는 장차 훌륭한 인물이 될 사람과 인연을 맺게 된다.

애드벌룬이 하늘에 두둥실 떠 있는 꿈
♧ 영예로운 뜻으로 이름을 떨치고 훌륭한 스타가 된다. 명예, 부귀공명, 입신출세, 선전광고, 꿈과 희망, 기쁨, 경사 등이 있다.

맑은 하늘에 뽀얀 구름이 산뜻하게 떠 있는 꿈
♧ 기쁜 소식을 몰아온다. 문예작품의 발표회를 열어 대중 앞에 찬사를 받는다.

불난 집에서 용이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사업이 번창하거나 세상에 과시할 일이 생긴다.

구름 같은 신선의를 입고 하늘로 훨훨 날아가는 꿈
♧ 기분이 날아갈 듯 상쾌하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를 하게 된다. 대길하다.

도사의 지팡이가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 권세, 국회의원, 장관, 법조계의 수장, 경찰총수 등의 한 조직의 수장이 되어 확실히 출세하게 된다. 수도를 하여 대각을 얻고 도인이 된다.

하늘높이 까마귀떼가 날아가는 것을 보는 꿈
♧ 협조자가 흩어지거나 시국이 자신의 생각과는 다르게 변화하며 친척간에 불화가 생긴다.

죽어서 용으로 태어나 하늘을 훨훨 날아다니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 산전수전 끝에 온갖 고생을 극복하여 입신출세하게 된다. 명예, 성공, 횡재, 재물, 돈 등의 길운이다.

하늘에서 아름다운 음악 소리가 은은히 들리는 꿈
♧ 그 이름이 새벽닭 울음소리 들리듯 명성을 떨치게 된다. 기쁜 소식과 전보가 온다.

중천에 있는 하늘이 분연히 마음에 와 닿아 느끼는 꿈이나 비슷한 꿈
♧ 보통 개념이 아닌 초개념 속에서 신비한 지적 발달을 가져다주고 신의 뜻으로 깊은 진리와 교리를 깨닫게 된다. 대각, 연구, 지혜가 있다.

갈매기 한 마리가 혼자 하늘 위로 날아가는 꿈
♧ 부부지간에 별거생활을 하거나 그렇지 않으면 정식 이혼을 하게 된다.

용이 천지가 진동하도록 소리를 지르며 하늘 위로 오르는 꿈
♧ 금시발복하여 행운이 트이게 된다. 가수, 성악가, 언론인, 방송인 등은 행운의 길조가 보인다.

하늘 우주국에서 직접 송신하는 꿈
♧ 감각이 아닌, 천기와 영기를 통해 정신과 마음속으로 들어와 천문과 진리를 깨닫고 큰 대각을 얻게 된다. 긴급정보, 희소식, 전보, 전화 등이 있다.

꽃송이에서 천사가 나와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어떤 작품이 크게 성공하고 사람들에게 감명을 줄 것이다.

양귀비 꽃다발을 안고 하늘로 훨훨 날아다니는 꿈
♧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매스컴을 통해 화려한 영상의 꽃을 피운다. 승진, 합격, 당선, 자격취득, 명예, 입학 등의 행운이 있다.

검은 기운이 들판에서 하늘로 치솟아 오르는 꿈
♧ 장차 부귀영화와 크게 입신출세하는 성취를 거두게 된다.

하늘에 놓인 다리라든지 은하수가 끊어져 있는 꿈
♧ 중도 실패나 좌절될 흉몽이다.

하늘로 올라가 별을 따먹는 꿈
♧ 신분이 귀하게 되고 입신출세한다. 외상값을 받거나 선물을 받는다. 임신, 재물, 돈, 횡재 등이 있다.

구름을 타고 하늘을 마음대로 날아다니든지 자유롭게 걸어다니는 꿈
♧ 원만한 성취와 발전을 거두어 부귀명예와 안정을 누리게 되며 입신, 출세하는 영화를 얻게 된다. 구름을 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은 대체로 길몽이지만 중도에 위험이나 난관이 도사리고 있다는 점을 경계해야 하며 매사에 신중해야 한다.

하늘에서 빗물을 받아 먹거나 윗 어른께 드리는 꿈
♧ 실제로 불로장생하고 만병통치약으로 기사회생하여 살아나게 된다. 신비한 기를 얻게 된다.

암탉이 하늘을 날다 뚝 떨어지는 꿈
♧ 지금까지 하던 일들이 도중에 중단하게 된다. 실패, 불합격, 파면, 사고 등이 생긴다.

용의 꼬리를 잡고 하늘로 올라가다가 떨어져 몸을 다치는 꿈
♧ 처음에는 길하다가 나중에는 불길하게 된다.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격이 된다.

하늘에서 용이 담배를 피우는 꿈
♧ 정치, 법령, 사상, 진리 등을 세상에 널리 알리고 사회 풍토를 쇄신할 일이 생긴다.

북동쪽 하늘을 향하여 새로운 느낌을 갖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 다가오는 일을 맞이하여 사전에 유비무환의 대책을 세운다. 준비를 한다.

국기가 펼쳐진 채 하늘 높이 올라가는 꿈
♧ 뜻밖에 직장에서 고속 승진하여 입신출세하게 된다.

하늘 중간쯤에서 학이 부채꼴로 깃털을 쭉 펴고 시계 방향으로 빙빙 도는 꿈
♧ 권세, 명예, 부귀를 장악하여 입신출세하게 된다. 대성, 승리, 성공 등의 길조이다.

하늘에 있는 별에게 제사를 지내는 꿈
♧ 하는 일이 잘 진행되고 원하는 바가 쉽게 얻어진다.

하늘에서 조명탄이 터져 대낮과 같이 환히 밝은 꿈
♧ 자신이 그토록 애써 연구한 노력의 대가가 햇빛을 보게 된다. 어떤 사건 관계나 비밀이 백일하에 드러나게 된다. 희망찬 꿈이 있다.

잠자리가 하늘 아래로 날아가는 꿈
♧ 예술의 전당이나 야외극장에서 문화예술제를 관람하게 된다. 작품감상을 하게 된다.

독수리를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 사업가인 경우 사업체를 이끌어 나가는데 순조롭지 못하고 흥망성쇠가 거듭되어 고통을 당하게 되며, 처녀가 꾼 꿈이라면 장차 남편의 사업이 계속해서 부진하게 되고 연속적으로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어 고통을 받게 된다. 정반대로 부귀공명하고 단체나 조직의 장이 되어 휘하에 부하를 거느리게도 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승리 등의 소원성취를 한다.

하늘 높은 자리에 큰 거미줄이 얼기설기 얽혀 있는 꿈
♧ 나라의 정변이나 천재지변의 국난이 발생한다. 지각변동, 사회변혁이 생긴다.

밤 하늘에 초승달이 떠 있는 꿈
♧ 어떤 일이 계단식 진보과정으로 밝은 미래가 보인다. 입학, 입사, 개업, 연구 등의 새로운 꿈과 희망이 보인다.

혜성이 동쪽 하늘에 세 번 나타났다 사라진 후에 비행기가 그 곳으로 지나가는 꿈
♧ 동일한 성격의 출판물이 변형된 것으로 세 번 출판된 다음 어떤 사업을 영위할 일이 있게 된다.

하늘나라에서 선녀가 신선을 만나 포옹하는 꿈
♧ 우연히 선남선녀가 만나 천생배필로 백년가약을 맺는다.

하늘에 떠 있는 해가 갑자기 떨어지거나 사라져 버리는 꿈
♧ 큰 불상사나 사업의 실패, 좌절 등 액화에 부딪치게 된다. 해는 가장, 부친, 달은 부인, 별은 형제를 의미하고, 해당 인물에게 실패나 죽을 고비 등 불행이 닥친다.

하늘나라에 올라가 꽃이 만발하게 피어 있는 것을 보는 꿈
♧ 재물이나 이권 등 금전과 관련된 유혹이나 속임수로 피해를 겪게 된다.

바닷물이 쩍 갈라지면서 용이 불꽃을 토하며 하늘로 올라가는 꿈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된다. 사회지도자가 되어 휘하에 부하를 많이 거느리게 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취득, 승리 등의 경사가 있다. 생산, 무역업에 투자하여 엄청난 돈을 벌게 된다. 재물, 돈, 물품, 횡재 등이 있다.

박쥐떼가 줄을 지어 하늘을 날아가는 꿈
♧ 소원하던 일이 순조로이 성사되고 근심과 걱정이 해결될 징조이다.

기러기떼가 화살표 대형으로 하늘을 날아가는 꿈
♧ 바라고 있던 희망사항이 마음먹은 대로 이루어진다. 합격, 당선, 승리, 성공 등이 있다.

하늘 높이 떠 있는 구름이 점점 다가오는 꿈
♧ 천재지변이나 인재로 재앙이 온다. 우박 같은 불길한 징조가 보인다.

하늘에 해와 달이 동시에 떠오르는 꿈
♧ 명예가 상승하고 사업이 번창하게 된다. 이미 중천에 떠올라 있는 해와 달은 남의 꼬임에 빠지거나 유혹에 의한 손실이 발생하게 된다.

환자가 돼지의 뒷다리를 붙잡고 하늘로 날아가는 꿈
♧ 오래된 지병을 앓고 있는 환자가 신의 도움으로 병세가 점점 호전되어 쾌차하게 된다. 신께 기도를 드리면 소원성취하게 된다.

탑이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행운의 산모가 깊은 진리와 많은 복을 낳는다. 천우신조로 만사 형통하게 된다.

하늘나라의 왕께서 대왕 말을 타고 내려오는 꿈
♧ 일국의 대통령이나 최고의 지도자를 만나 협조를 받고 큰 대업을 성취하게 된다.

하늘에서 목소리가 또렷이 들리는 꿈
♧ 신으로부터 진리와 계시를 받는다. 신묘한 교리, 정보, 희소식 등이 있다.

하늘이 환하게 보이는 꿈
♧ 실제로 최고의 영적 개념으로 지고한 덕과 지혜를 깨달아 참된 인간이 되어 성인 성자가 된다. 희망, 대각, 승리, 성공 등의 소원성취를 하게 된다.

제비가 창공에서 곡예를 부리는 꿈
♧ 문화의 광장이나 극장에서 훌륭한 공연을 보게 된다. 작품감상, 구경을 한다.

용이 오색 무지개를 타고 하늘 위로 오르는 꿈
♧ 명예를 얻고 스타가 되어 매스컴에서 이름을 날린다. 행운이 있다.

하늘에서 매가 빙빙 도는 꿈
♧ 지위가 향상되거나 세상에 과시할 만큼 사업이 성공한다.

하늘에 먹구름이 걷히고 웅장한 궁궐로 들어가는 꿈, 혹은 비슷한 꿈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학위, 자격증 취득, 입사, 취직, 승리, 성공, 소원성취 등의 길운이다.

하늘나라에 있는 꽃을 꺾어 가지고 집으로 돌아오는 꿈
♧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예쁜 딸을 낳는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학위, 자격취득, 성공 등이 있고 입신출세한다.

뱀장어가 빗줄기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어려움을 딛고 일어나 입신출세하게 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성공 등이 있다.

백룡이 폭포수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세상에 이름을 떨치고 입신출세한다. 입학, 승진, 합격, 취득, 당선, 승리 등의 경사가 생긴다.

용이 하늘에서 내려와 비좁은 개천이나 저수지 또는 샘물로 기어 들어가는 꿈
♧ 차츰 운수가 쇠퇴해져서 손실과 장애 및 곤란을 겪게 되며 사업실패, 실직, 좌천 등 불행한 사태를 겪게 된다.

마을 어귀에 좌우로 있는 장승이 용으로 변하여 하늘로 올라가는 꿈
♧ 부락이나 동네에서 경사스런 잔치가 벌어진다. 동네 경사, 건축, 신굿, 마을굿, 풍년제, 명예, 부귀, 성공, 입신출세 등을 하게 된다.

우주인이 우주선을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 평소에 생각하고 마음먹었던 일들이 술술 풀리게 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논문통과, 결재, 계약, 행운 등이 있다.

하늘에서 쌀이 쏟아지는 꿈
♧ 이웃과 남을 위하여 봉사하게 된다. 횡재, 재물, 돈, 물품, 명예, 연구, 진리, 교리 등 복과 지혜를 얻게 된다.

북쪽 하늘을 보고 무엇인가를 느끼는 꿈
♧ 단잠으로 미래의 희망찬 꿈을 꾸며 새로운 설계를 한다. 단꿈으로 쾌락세계를 가본다.

황새를 타고 푸른 하늘을 날아가는 꿈
♧ 지금까지 마음먹었던 것들이 속 시원히 풀린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취득 등의 길운이다.

하늘에 수많은 별빛이 반짝거리는 꿈
♧ 국가가 융성 발전하여 사회가 안정되고 국민생활이 윤택하게 된다.

불꽃놀이로 하늘을 수놓아 밝고 아름답게 보이는 꿈
♧ 계몽 사업으로 선풍적 인기를 얻어 이목이 집중된다. 친구, 애인을 만나 예술의 전당이나 극장에서 관람을 한다. 경사스런 일이 있다.

빗줄기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입신양명하여 출세하게 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취득, 승리 등의 경사가 있다.

하늘나라에 올라가 어떤 물건을 갖게 되는 꿈
♧ 고관으로 출세하거나 대중의 지도자가 될 징조이다.

용이 빗줄기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 땡전 한푼도 물려받지 못한 가난뱅이가 많은 역경을 딛고 일어서서 입신출세하여 스타가 된다. 자수성가, 승진, 합격, 당선, 승리, 성공 등의 길조이다.

하늘을 향해 절을 하고 제사 지내는 꿈
♧ 사람을 잘 구별하여 협력과 부탁을 하므로 원하는 바가 쉽게 얻어진다.

비단 구렁이가 하늘을 날아가는 꿈
♧ 생각지도 않은 승진으로 올챙이가 개구리가 되어 대지 위로 마음껏 뛴다.

저수지 한가운데에 물기둥이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의회 선거, 지방자치 단체장 등의 선거에서 많은 표 차이로 당선된다. 입학, 승진, 승리, 합격, 등이 있다. 동종, 타 기업을 당당히 물리치고 부상하여 상장회사로 등극한다.

스승이나 친구와 같이 하늘 위로 날아가는 꿈
♧ 귀인의 도움으로 엄청난 큰일을 문제없이 척척 해낸다. 공동투자를 한다.

하늘을 넘어 푸른 창공 위로 오르는 꿈
♧ 입학, 승진, 당선, 합격 등 경사스런 일이 있다. 훌륭한 명예를 얻고 입신출세한다.

꽃밭에서 용 두 마리가 꿈틀거리며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집안에 혼사가 들어와 약혼이나 결혼을 하게 된다. 사랑으로 결실을 맺는다.

나무가 천정을 뚫고 하늘로 치솟은 꿈
♧ 사업이 크게 융성하여 사업이 확대된다.

먼 곳이나 하늘 너머로 철쭉꽃이 아련히 보이는 꿈
♧ 보고싶은 사람을 눈이 빠지도록 기다리게 된다.

이른 아침 푸른 하늘이 맑게 트인 날 하늘나라 물을 받아 먹는 꿈
♧ 조사, 선사, 대사, 도인, 성직자, 정신적 지도자 등이 된다.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새로운 역사의 장을 열게 된다.

결혼식날 하늘에 먹구름이 끼고 벼락이 치는 꿈
♧ 첫출발이 매우 어렵게 된다. 우환, 풍파, 중단, 파혼, 이혼, 해약, 질병, 사고, 매사불길 등의 불운이 닥친다.

하늘에서 맑은 물이 쏟아지는 꿈
♧ 마음먹었던 것이 뜻대로 이루어지고 소원성취한다.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배가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 장차 크게 재물과 권리가 형통하고 풍요와 안정을 누리게 된다.

몸에 날개가 돋아나서 하늘을 마음대로 날아다니는 꿈
♧ 장차 명성과 재물이 생기고 소망을 성취하게 된다. 몸에서 황금빛 광채가 뻗쳐 보이면 장차 부귀명예를 누리게 된다.

하늘에는 해가 떴는데 비가 내리는 꿈
♧ 곤란과 장애에 부딪쳐 갈등과 방황을 겪게 되며, 부부 또는 연인 사이에 애정의 풍파나 말썽이 생기게 된다.

산에서 사람이 소리를 지르며 하늘로 올라가는 꿈
♧ 험한 산에서 어떤 사람이 조난당했다는 기사를 읽게 된다.

하늘을 바라보며 공손히 합장을 하는 꿈
♧ 천우신조로 큰 대업을 성취하고 자연인으로서 참되고 어진 사람이 된다.

하늘 위로 하얀 섬광이 반짝거리는 꿈
♧ 천신으로부터 영적인 힘을 받거나 자신이 견성성도하여 대도를 깨우친다. 종교와 신앙이 두터워진다.

108개의 염주 알이나 묵주 알이 알마다 용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는 꿈
♧ 고승대덕하고 자비로운 불자가 되거나 성직자가 된다.

하늘 위에 떠 있는 종의 빛이 찬란한 꿈
♧ 학생은 학업성적이 오르고 명문학교에 입학한다. 부귀공명한다.

자신이 우주복을 입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된다. 명예,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소원성취 등의 길운이다.

매가 푸른 창공을 자유롭게 훨훨 날아다니는 꿈
♧ 경찰의 활약상이 헌신적으로 돋보여 어두운 사회가 밝은 사회로 바뀌고 시민생활에 안정을 가져온다. 마음먹었던 것들이 술술 풀린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취직, 논문통과, 계약, 낙찰 등이 있다.

비둘기를 하늘 위로 날려보내는 꿈
♧ 자식이 객지로 떠나거나 출장, 군대, 유학 길에 오른다.

북서쪽 하늘을 두루 살피는 꿈
♧ 흐트러진 것을 모아 하나의 정립된 질서로 완성하게 된다. 응집력이 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영롱한 옥덩어리를 앞치마로 받는 꿈
♧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옥동자를 낳는다. 옳은 일을 했으면 천복을 받는다.

용이 여의주를 물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신분이 높아지고 입신양명하게 된다. 마음먹은 뜻대로 소원성취를 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취득, 승리, 논문통과, 학위, 취직, 소식 등 경사가 있다. 사업이 순조롭게 잘되고 일약 상장회사로 껑충 뛰게 된다. 뜻밖의 횡재수가 있다.

하늘이나 공중에서 어떤 음성이 들려 왔다고 느끼는 꿈
♧ 관청에서 경고장, 독촉장 따위가 발송되거나 무언가 석연치 않은 일이 있을 징조이니 신변에 신경을 쓰거나 일의 마무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해야만 한다.

하얀 국화가 바람을 타고 하늘로 점점 올라가는 꿈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드높이 명성을 떨치게 된다. 명예, 승진, 당선, 합격, 입학, 취직, 자격취득, 학위, 승리, 성공, 재물 등이 있다.

하늘을 가로질러 날아가는 유성을 보는 꿈
♧ 집이나 직장을 옮기거나 자리 변동이 생기게 된다.

여자나 신선이 하늘에서 내려오면서 음악 소리나 구름, 안개가 날리는 것을 보는 꿈
♧ 귀한 인연을 만나거나 남녀교제나 이성간의 애정관계에 따른 기쁜 일이 생기게 될 길몽이다.

갑자기 나타난 구름이 해나 하늘을 덮어 씌어 가리우는 꿈
♧ 난처한 비밀이나 사기 또는 부정스러운 일이 생기게 된다.

소녀가 꽃봉오리에서 나와 하늘로 오르는 꿈
♧ 어떤 작품의 이미지로 인해서 세인에게 감명을 주게 된다.

많은 사과가 애드벌룬처럼 하늘에 떠 있는 꿈
♧ 훌륭한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세상에 드러낸다. 명예, 선전광고가 있다.

청룡이 백과사전이나 육법전서를 입에 물고 하늘로 높이 올라가는 꿈
♧ 특히 사법, 행정고시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고, 그 이하 자격시험에도 길조가 있다. 학문과 진리 탐구, 발견, 발명, 창조, 학위 취득 등의 길조이다.

하늘이 맑고 푸른 꿈
♧ 사회복지국가로 사회가 안정되고 국민이 고르게 잘 살 수 있는 혜택을 누리게 된다.

푸르고 맑은 하늘에 천둥소리가 요란하게 들리는 꿈
♧ 대중집회나 연설회가 있다.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기쁜 소식을 듣는다.

하늘에서 용상이 내려오고 수많은 시녀도 따라 내려와 뱃속으로 들어오는 꿈
♧ 최고의 명예나 권리를 얻거나 많은 추종자나 제자를 두게 된다.

학을 타고 유유자적하게 하늘을 날아가는 꿈
♧ 학자가 되거나 자신에게 도움을 줄 귀인을 만나 직장에서 높은 관직에 오르게 되어 많은 재물을 얻게 된다.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취득, 승리 등을 소원성취한다.

하늘을 향해 절을 하는 꿈
♧ 장차 잘못을 회개하고 새 출발하려는 마음의 자세라 할 수 있다. 또는 능력이 있는 사람을 제대로 골라 어떤 소원을 청탁함으로 그 소원이 반드시 이루어질 것을 예시한다.

용무늬로 된 옷을 입고 하늘을 훨훨 날아가는 꿈
♧ 권력을 쥐고 훌륭한 지도자가 되어 만인을 다스리게 된다. 입신출세, 성공이 있다.

얕은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을 손으로 잡는 꿈
♧ 관급, 도급 공사를 하청 받는다. 어떤 좋은 일에 일손이 잡힌다. 행운을 낚는다.

시장에서 바람이 하늘 위로 오르는 꿈
♧ 시중 물가가 오르고 주부의 시장 바구니가 헐렁해진다. 물건이 없어 품귀현상을 빚는다.

호랑이를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명성을 떨치게 된다. 승진, 합격, 당선 등이 있다.

하늘나라의 문이 열리고 하얀 섬광이 비치는 꿈
♧ 우주창조와 자연계의 동식물이 태어나고 새로운 역사의 장이 열린다. 국운이 왕성하고 자유민주주의 국가가 국민의 힘에 의하여 새롭게 태어난다.

이른 아침에 푸르고 맑은 하늘을 바라보는 꿈
♧ 바라고 있던 소망이 한순간에 다 풀린다. 스승의 도움으로 새로운 진리를 깨닫게 된다.

용이 높은 하늘 위에 떼를 지어 떠 있는 꿈
♧ 정치적 대, 중, 소권을 장악하여 위대한 국가의 지도가로 국태민안과 국가발전에 큰 공헌을 하게 된다. 권력장악, 창당, 당선, 승리 등의 길조이다.

옥상에서 하늘을 우러러보는 꿈
♧ 정신적인 수도를 하게 된다.

날개가 달린 코끼리를 타고 하늘로 날아가는 꿈
♧ 신분이 높아지고 입신양명하여 출세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학위, 경사 등의 길조이다.

뻐꾹새를 안고 하늘 위로 훨훨 날아가는 꿈
♧ 입신출세하고 사회지도자가 되어 대중 앞에 뜻을 마음껏 펼치게 된다.

연꽃이 하늘 위로 두둥실 떠 있는 꿈
♧ 지극한 불심으로 중생들을 제도하여 불국정토를 이룩한다. 명예, 경사, 승진, 당선, 합격, 입학, 학위, 자격취득, 취직, 승리, 성공 등의 행운이 열린다.

하늘을 쳐다보고 슬퍼하는 꿈
♧ 사회 지도급 인사의 주변에 유고가 생기거나 가정과 직장에 먹구름이 낀다.

하늘나라의 귀한 물이 보이는 꿈
♧ 불로장생하듯 소원성취한다. 수도 끝에 자성청성하여 크게 깨닫게 된다. 횡재, 재물, 돈, 식품, 먹거리 등이 생긴다.

배가 거꾸로 뒤집혀서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 어떤 일이나 목표 또는 자신에게 비방, 반발 내지 이탈하는 사람이 나타나게 된다.

물개가 바다에서 하늘 높이 뛰어 오르려 하는 꿈
♧ 뜻밖에 승진하여 출세하게 된다. 입학,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성공 등이 있다.

하늘에 전투기가 벌떼처럼 새까맣게 떠서 굉음 소리를 내는 꿈
♧ 하루 온종일 머리가 어지럽고 소란, 아니면 대란이 일어난다. 싸움, 소송이 있다.

하늘에서 떨어져 자살하는 꿈
♧ 강박관념과 욕구불만에 시달림을 받게 된다. 단꿈일 경우에는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풋애송이는 사랑의 단물을 먹고 쑥쑥 자라난다.

동쪽 하늘을 향하여 해돋이를 바라보는 꿈
♧ 새로운 만물이 소생하고 운동의 법칙이 밝은 역사의 장을 열게 한다. 인류사회의 문명과 문화가 발달되고 새로운 소망이 이루어지게 된다.

수국이 하늘 위로 두둥실 떠서 꽃이 만발하게 피어 있는 꿈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된다. 명예, 승진, 당선, 합격, 입학, 학위, 자격취득, 승리, 성공, 스타, 창작, 선양, 진작, 소원성취 등의 길운이다.

폭음과 더불어 하늘에 섬광이 번뜩이는 꿈
♧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만한 뉴스, 작품평, 명예로운 일 등이 이루어진다.

누런 황룡이 깊은 산 계곡에서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생산, 유통, 식품업 등에 투자하여 사업성과를 올린다.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하얀 옥 항아리 속에 세 개의 진주 알이 알알마다 용이 되어 하늘로 오르는 꿈
♧ 당대에 훌륭한 학자가 된다.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훌륭한 아들 삼형제를 낳아 출세시킨다. 부귀공명, 명예, 승진, 권력 등을 얻는다.

하늘에 있는 웅장한 궁궐이 무너져 한줌의 흙이 되는 꿈, 혹은 비슷한 꿈
♧ 한때 영화롭게 지내던 지도자가 패가망신하여 잡동사니로 나뒹굴게 된다. 도로아미타불, 실패, 망신살, 과욕, 죽음, 사고 등의 불운이 닥친다.

큰 두꺼비를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고 기분이 날아갈 듯이 상쾌하게 된다. 승진, 당선, 합격, 입학, 자격취득, 취직, 성공, 승리 등이 있다.

하늘에서 내리는 눈을 입으로 받아 먹는 꿈
♧ 학생, 연구원, 작가, 교육자, 발명가, 도인, 종교가, 정치가, 의사, 문예인, 군인 등에는 대길하다. 순수한 섭리와 진리를 깨닫게 된다. 수도인은 견성성도한다.

구름이 하늘 높이 기둥처럼 치솟아 오르는 꿈
♧ 타인의 훼방이나 협박 또는 위협으로 애로나 곤란을 감수해야 될 장애에 부딪치게 된다.

하늘에 굴이 뚫려 신선이 들락날락하는 꿈
♧ 입산 수도하여 대각을 얻게 된다. 학생은 기를 얻어 학업성적이 오른다. 



비행기나 열기구를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 권리나 이익을 남보다 많이 차지할 좋은 기회 및 여건이 형성될 수 있지만, 승패의 갈림길에 놓여져 갈등을 겪든지 도중에 허망한 실패의 위험성에 부딪칠 가능성이 높다.

수십 마리의 용들이 꼬리와 꼬리를 물고 일직선으로 곧장 하늘로 올라가는 꿈
♧ 권세, 특수집단의 규율과 기강이 서 있고, 그로 하여금 국가, 정당, 사회단체, 이익집단 등이 밝은 미래를 약속한다는 것이다. 또한 한 개인도 단체 속에 들어가 그 조직사회에서 또렷한 신분으로 부상하여 성공한다는 것이다. 공동체, 협동심, 심의, 각종 연합, 모임 등의 길조이다.

하늘 아래 용무늬로 된 네온사인 불빛이 하늘을 찌르듯 솟구치는 꿈
♧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품하고 상패를 받는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승리, 성공, 계약, 합의 등의 소원성취를 한다.

하늘이 시퍼렇게 펼쳐진 꿈
♧ 천재지변이나 병충해로 나라 살림살이가 어렵게 된다. 국난, 재해가 있다.

조종사와 같이 비행기를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 하루 온종일 기분이 상쾌하고 뜻밖에 기쁜 소식을 듣게 된다. 소원성취를 이룬다.

상어가 바다에서 하늘 위로 솟구치는 꿈
♧ 뜻밖의 승진을 하여 일약 스타가 된다. 입학, 당선, 합격 등의 길조이다.

기러기들이 하늘을 날아다니다 벼락에 맞아떨어지는 꿈
♧ 생각지도 않은 대형사고로 인해 인명과 재산을 잃게 된다. 집단사고가 생긴다.

꾀꼬리가 맑은 창공 위로 훨훨 날아가는 꿈
♧ 지금까지 어려운 일들이 봇물 터지듯 술술 풀리게 된다. 출장, 여행을 가게 된다.

하늘을 향하여 절을 하는 꿈
♧ 바라고 있던 간절한 소망이 하늘의 섭리로 이루어진다.

연이 하늘 높이 잘 뜨고 줄이 얼레에서 모두 풀리는 꿈
♧ 원하는 사업이 잘 되어 융성하게 되고 남에게 업적을 과시하게 된다.

하늘을 날아 별천지로 가는 꿈
♧ 여행과 이민을 가게 되거나 새로운 삶을 체험하게 된다.

하늘의 문이 붉은 빛에 휩싸이거나 피빛으로 물드는 꿈
♧ 집안에 커다란 불상사나 풍파, 소실 또는 혁명 등의 전란이나 대규모사상 및 국가적 비상상태가 발생하게 된다.

하늘에 오르는 꿈
♧ 지위와 명성이 높아질 징조로서, 자신이 오르면 스스로가 귀하게 되고 남이 오르는 것을 보면 그 주인공이 잘 된다.

하늘 문이 열리고 은빛 섬광이 찬란한 꿈
♧ 이상국가로의 발전을 가져다주고, 참된 자유민주주의 꿈을 실현하여 세계 속에 자국의 위상을 높이고 국력을 과시한다.

맑은 물기둥을 타고 솟구친 용이 하늘로 오르는 꿈
♧ 명석한 두뇌발달로 억측을 헤아리는 지혜가 영롱한 옥이 된다. 생각지도 않은 행운의 여신이 찾아와 기쁨을 안긴다. 푸른 길조이다.

자신이 판, 검사가 입는 법복을 입고 백마를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승진, 입학, 합격, 당선, 논문통과, 학위, 자격취득, 결합, 계약, 승리, 성공, 행운 등이 있다.

하늘을 날아 별을 따는 꿈
♧ 군인, 경찰관, 공무원 등의 직업인은 훌륭한 스타가 되고 입신양명하여 대중매체에 영상의 꽃을 피운다. 승진, 합격, 당선, 승리, 성공 등이 있다.

담쟁이 덩굴이 기둥을 타고 하늘로 뻗는 꿈
♧ 자신의 능력과 학업이 향상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발전, 희망, 승리, 성공 등이 있다.

큰 거북이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 승진하고 입신양명하게 된다. 입학,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성공 등의 행운이 뒤따른다.

하늘에 올라가 크고 밝은 별을 만져보는 꿈
♧ 고관이 되는 출세나 큰 명성을 날리게 될 것이다.

스프링 위에 놓인 구슬이 하늘로 튕겨 오르는 꿈
♧ 명예, 가치, 주가가 껑충 뛰어 높은 곳에서 빛을 발하게 된다.

남서쪽 하늘을 바라보는 꿈
♧ 숙련되고 세련된 모습으로 자연과 사물에 대하여 이해력이 향상된다.

구관조와 같이 하늘 위로 날아가는 꿈
♧ 큰 업적으로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취득, 성공 등의 쾌감을 맛보게 된다.

미꾸라지가 빗줄기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꿈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게 된다. 횡재, 재물, 입학, 승진, 당선, 합격 등의 길조이다. 지금까지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뜻밖에 복운을 받는다.

청룡이 구름을 타고 하늘 위로 올라가는 꿈
♧ 관문에 입성하여 입신출세한다. 권세, 학문연구, 승진, 합격, 당선 등의 명예가 있다.

달을 잡고 하늘로 오르는 꿈
♧ 고속 승진하고 입신출세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취득, 승리 등의 기쁜 경사가 있다.

하늘에 올라가 어떤 물건을 가지는 꿈
♧ 벼슬에 오르거나 직장에 취직하게 된다. 또는 시험을 앞둔 사람이라면 대길하며, 미혼 남녀는 좋은 배우자를 만나게 된다.

독수리가 자신을 낚아채서 하늘로 날아가는 꿈
♧ 어려운 상황에서 협조자를 만나 일이 이루어지게 되고 처녀는 훌륭한 배우자를 만나게 된다.

새벽에 닭 울음 소리에 놀란 용이 불꽃을 토하며 하늘로 올라가는 꿈
♧ 혁명과 혁신으로 새로운 질서가 탄생되어 양에서 질적으로 변화를 가져온다. 기쁨속에 슬픔이 있고 슬픔 속에 기쁨이 있듯이, 인생은 공수래 공수거인 것처럼 허실을 씹으며 윤회되고 있다. 재기의 약진, 불꽃놀이 등이 화려하게 꽃을 피운다.

하늘이 붉게 물들어 있는 꿈
♧ 질병과 재해로 인해 국민의 건강을 해치게 된다. 국난, 대사건이 있다.

그 많은 기러기 중에서 단 한 마리만 용으로 변해 하늘 위로 올라가는 꿈
♧ 많은 경쟁자를 물리치고 당당히 최고의 대상을 받게 된다. 명예가 세워진다.

하늘을 날아가는 새나 짐승을 쳐다보는 꿈
♧ 멀리서 소식이 온다든지 이동을 맞이하게 된다.

오징어가 물기둥을 타고 하늘로 튀어오르는 꿈
♧ 뜻밖에 승진하여 출세하게 된다. 입학,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승리 등의 길조이다.

구름이 하늘 사방에서 상서로이 일어나는 꿈
♧ 영예로운 희소식이 있게 되며 행운, 발전, 승리성취 등을 획득하고, 사업이나 거래 관계에 따른 유익 및 안정을 얻게 된다.

동굴 속에 있던 용을 타고 하늘로 훨훨 날아가는 꿈
♧ 초야에 묻혀 살던 선비가 때를 만나 일약 스타가 되어 입신출세하게 된다. 윗사람의 도움으로 새로운 발전을 하여 성공을 한다. 횡재, 재물, 행운 등이 있다.

용이 하늘에서 불꽃을 토해 시가를 태우는 꿈
♧ 정치, 법령, 사상, 진리 등을 기관 또는 매스컴을 통해서 널리 세상에 알리고 사회 풍조를 쇄신할 일이 생긴다.

눈속을 꿰뚫고 솟구친 용이 하늘로 높이 올라가는 꿈
♧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된다. 학생은 머리가 맑아지고 학업성적이 오르게 된다. 학술, 창작, 연구, 창조 등의 길조이다.

하늘나라의 저승사자가 내려오는 꿈
♧ 크게 입신, 성공하여 명성을 날리거나 큰 귀인 내지 존장의 도움을 입고 부귀를 획득하게 된다.

하늘이 갑자기 캄캄해지는 꿈
♧ 돌발사고나 말썽 또는 손재, 실패 등 액화가 발생하게 된다.

하늘이 갈라지며 깨지는 것을 보는 꿈
♧ 국가적 혼란이나 위험이 발생하게 된다.

나비와 같이 하늘을 날아가는 꿈
♧ 지금까지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희소식, 기쁨, 승리, 성공 등의 길조이다.

하늘에 걸쳐진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는 꿈
♧ 실행하는 업무에 어려운 고비와 장애를 많이 겪게 되나 끈질길 분발과 노력으로 보다 나은 성취와 발전을 획득 할 수 있게 된다.

하늘에서 별이 떨어져 다이아몬드가 되어 빛이 찬란한 꿈
♧ 당대에 없는 행운과 길운을 맞이하게 된다. 신으로부터 재복을 받는다.

하늘을 나는 용을 손으로 잡는 꿈
♧ 뜻밖에 천운을 만나 금시발복하여 오복을 누리게 된다. 금빛 찬란한 황금 줄을 잡아 앞날이 확 트이게 된다. 재물, 돈, 물품, 낙찰, 대출 등이 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유성이나 옥을 손으로 받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 신의 도움으로 뜻밖에 횡재수가 있다. 재물, 돈, 명예, 문서, 임신, 임명장, 상장, 훈장, 승진, 당선, 합격, 자격취득 등이 있다.

물기둥이 하늘 높이 솟구쳐 오르는 꿈
♧ 차원 높은 명작품을 창작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등의 길조이다.

남쪽 하늘을 향하여 가슴을 펴고 숨을 쉬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 밝고 활기찬 문화생활을 접하게 되고 모든 것이 비약적인 발전을 한다.

앉은키가 하늘에 닿고 수염이 남산만 한 거인을 보는 꿈
♧ 일국의 으뜸가는 정치가 또는 학자의 동일시이며, 국운이나 업적의 상징이다.

남산타워 전망대가 하늘을 찌를 듯 솟는 꿈
♧ 희망찬 일들이 서서히 다가온다. 멀리서 소식, 전화, 우편물이 온다.

백룡이 구름을 타고 하늘 위로 올라가는 꿈
♧ 마음이 깨끗하고 청정하여 현대판의 청백리가 된다. 훌륭한 의술로 국민보건 진료 향상에 이바지한다. 권세, 부귀, 명예, 승진,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입신출세 등이 있다.

인공위성이 불기둥이 되어 하늘로 솟는 꿈
♧ 생산, 가공, 과학, 무역업 등에 투자하여 상당한 돈을 벌어 부자가 되어 상장회사로 등극하게 된다. 사업성공, 재물, 돈, 횡재, 대복 등의 길조이다.

하늘에서 불이나 벼락이 떨어져 문을 태워버리는 꿈
♧ 사고나 실패 및 재난과 손실을 치르게 된다.

하늘에 드리웠던 어둠이 흩어지고 먹구름이 말끔히 게는 꿈
♧ 우환과 근심이 점차 사라지고 소망을 성취하게 된다.

하늘에서 독수리가 빙빙도는 꿈
♧ 우두머리가 되는 길몽이다. 



말을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꿈
♧ 정치, 사회 단체의 장이 되어 입신출세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승리, 성공, 출장, 여행, 입사, 취직 등의 행운과 밝은 서광이 비친다.

땅에서 하늘 위로 길이 환하게 트인 꿈
♧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취득, 승리, 매매 등의 길조이다.

기러기떼가 하늘을 덮고 계속해서 날아가는 광경을 본 꿈
♧ 자신의 일에 충실하며 자신의 일을 과시하고 싶어한다.

연못에서 용이 하늘로 올라가는 꿈
♧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된다. 승진, 합격, 당선, 자격취득, 승리, 성공 등이 있다.

물새가 하늘 높이 날아가는 꿈
♧ 승진하여 직위가 높아진다. 입학, 당선, 합격, 승리, 학위, 자격취득 등이 있다.

군인이나 경찰이 하늘에서 별이 떨어지는 것을 받는 꿈
♧ 공적 사항으로 인해 특진을 하고 찬란한 스타가 된다.

하늘에 구름이 떠 있는 꿈
♧ 국상, 국난, 재해, 사회혼란, 대사건 등이 발생하여 국민생활에 막대한 지장을 준다. 온갖 질병이 범람하여 국민생활의 안정을 해친다.

하늘에 드리웠던 먹구름이나 암흑이 점차 사라지고 맑은 하늘이 보이는 꿈
♧ 고민이나 말썽이 원만하게 해결되고 소망이 성취되는 행운과 평안이 얻어지게 된다.

백발 노인이 말을 타고 하늘 위로 날아가는 꿈
♧ 수도자는 크게 깨닫고 도인이 된다. 학생은 정신이 맑아지고 학업성적이 올라 장학생이 된다. 기도, 공부, 시험, 연구 등의 밝은 서광이 비친다.

푸른색 뱀이 하늘 위로 날아가는 꿈
♧ 지금까지 꽉꽉 막혔던 체증이 속시원하게 뚫리게 된다. 문예작품을 출판한다.

하늘과 땅이 서로 이어지거나 들어 붙는 꿈
♧ 노인은 수명이 늘어나고 젊은이는 바라는 소망을 이루게 될 것이다.

큰 별을 타고 우주를 여행하거나 하늘을 날아가는 꿈
♧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취득, 승리 등의 경사가 있다.

청룡이 하늘에서 내려와 방으로 들어오는 꿈
♧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훌륭한 아들을 낳는다.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봉황이나 공작새를 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 이상형의 배우자를 만나거나 결혼할 꿈이다. 또한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게도 된다. 부귀공명하고 학문과 예술로써 명성을 떨치게 된다. 입학, 승진, 당선, 합격 등의 경사가 있다.

먹구름이 시커멓게 몰려들어 하늘을 가리는 꿈
♧ 하는 일마다 막히고 앞뒤가 안 보인다. 눈 뜬 장님으로 어려움을 겪는다. 질병이나 우환, 손실 등의 피해가 발생하게 된다.

하늘에서 별이 떨어지고 주위에 여러 마리의 나비가 날고 있는 꿈
♧ 태몽으로, 장차 세상에 이름을 떨칠 아들을 낳게 되며, 그 아이는 자라서 살아가는 동안 여러 사람과 깊은 인연을 맺게 된다.

하늘나라에 올라가 옥황상제나 여러 천왕 및 장군 등을 만나보는 꿈
♧ 신이 내리거나 무당이 된다든지 신의 도움으로 크게 깨닫고 지, 덕, 체를 갖춘 사람이 되어 사회와 국가를 위해 봉사하게 된다. 권력자, 지도자, 귀인, 스승 등을 만나 협조와 도움을 받는다.

오색 무지개를 타고 하늘 위로 올라가는 꿈
♧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고 큰 대업을 쌓는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자격취득, 승리 등의 경사가 있다. 명예를 얻고 출세한다.

서쪽 하늘에 붉은 노을이 물들어진 꿈
♧ 인생의 말년에 큰 업적을 남길 사람과 관계한다. 모든 지혜가 축적되고 마음이 풍요로와진다.

석양이 지는 저녁 하늘을 보는 꿈
♧ 매사가 꼬이고 운수가 막히게 된다. 구하는 목적은 성취되기 힘들고 사업가는 도산, 실패의 타격을 받는다. 환자의 병은 날로 악화되어 중태에 빠지게 된다.

걸어가는 예수의 뒷모습을 보는 것은
♧ 어떤 지도자가 자기의 청원을 잘 받아 드린다.

고령자나 중병환자가 천사를 따라가는 것은
♧ 자신의 죽음이 임박해 있는 것을 나타낸다.

관음보살상을 얻는 것은
♧ 훌륭한 작품을 얻거나 자기에게 도움을 줄 사람을 만나게 된다.

교인이 아닌 사람이 천사가 나팔 부는 것을 보는 것은
♧ 관직에 오르거나 시국의 변화를 나타낸다.

교인이 하느님께 기도하는 것은
♧ 진리를 깨닫게 되고 자기 양심을 호소해서 반성할 일이 생긴다.

교회당에 예수가 나탄난 것을 보는 것은
♧ 훌륭한 성직자나 어떤 단체의 우두머리를 만나게 된다.

궁지에 몰렸을 때 하느님을 찾는 것은
♧ 자기의 야심을 남에게 호소하거나 협조자에게 도움을 청하게 된다.

극락세계,지옥,천당,명부,상계,하계,서기장 등은
♧ 모두가 자기의 관념적 표상이다.

금불상을 얻는 것은
♧ 감동적인 서적을 읽거나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일에 종사한다.

도깨비, 유령, 귀신 등은
♧ 악한, 벅찬 일거리, 병마 또는 정신적 산물을 상징한다.

돌아가신 조상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것은
♧ 취직, 입학, 진급 등이 이루어진다.

동상이 자신에게 절을 하거나 걸어가는 것은
♧ 역사적인 일을 재연하거나 역사적 기록물을 읽거나 연구하게 된다.

부처님은
♧ 학자, 은인, 위대한 사람, 고승, 법사, 또는 성직자를 상징한다.

불상 좌우에 늘어선 많은 여래상을 보는 것은
♧ 어떤 단체의 리이더를 중심으로 서로 협력해 나간다.

불상에게 염불을 외우거나 절하는 것은
♧ 권위 있는 사람에게 청원할 일이 있거나 자기의 소원이 성취된다.

사람 또는 신적인 존재가 구름을 타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것을 보는 것은
♧ 어떤 진리의 서적이 연구기관 또는 출판사에 의해서 출판되고 세상에 선전 광고된다.

산신령은
♧ 학원장, 기관장 등의 동일시이거나 또 하나의 자아를 의미한다.

산신령이 위험을 경고하는 것은
♧ 자기 아닌 또 하나의 자아를 발견하게 된다.

석상이나 동상은
♧ 어떤 사람의 업적 또는 사진, 프로필, 사업체 등을 상징한다.

선녀가 아이를 가져다 주는 것은
♧ 이것이 태몽이라면 일국의 으뜸가는 학자가 되어 학문적 업적을 남길 자손을 얻게 된다.

선녀가 춤을 추고 있는 것을 보는 것은
♧ 자기가 하고 있는 일이 여러 사람의 이목거리가된다.

선녀는
♧ 중매인, 비서, 학자 , 제자, 배우, 여류 작가 등과의 동일시이다.

선녀와 결혼하는 것은
♧ 서류상 계약이 맺어지고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된다.

선녀와 육체관계를 맺는 것은
♧ 명예로운 일이 성취된다.

성모마리아상 앞에서 기도하는 것은
♧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자기가 소원한 일이 성취된다.

성모마리아상이 자신에게 빛을 비추거나 후광을 나타내는 것은
♧ 자신이 신앙을 깨달음을 느끼고 어떤 위대한 사람의 업적을 보게 된다.

신령적인 존재, 은인, 조상 등이 자기를 사랑하는 태도를 보이면
♧ 은인이나 협조자를 만나 크게 도움을 받는다.

신령적인 존재가 준 음식을 받아 먹는 것은
♧ 존경하는 사람이 자기에게 일을 맡겨 그 일에 종사하게 된다.

신령적인 존재와 악수하면서 그에게 무엇을 주고 받는 것은
♧ 명문교에 입학하거나 논문이 통과된다.

신선과 바둑이나 장기를 두는 것은
♧ 사업관계로 여러 사람과 시비가 생기게 된다.

신이 갑자기 선악과라고 알려준 과실을 따먹는 것은
♧ 어떤 일의 바른 일과 간사한 일을 구분하거나 책을 읽고 선악을 분별하게 된다.

신이 약을 줘서 받아 먹는 것은
♧ 어떤 약을 먹게 되거나 존경하는 사람으로부터 부탁을 받게 된다.

신이 주는 약을 받아서 먹는 것은
♧ 재물에 이권을 얻으며 입학, 취직이 이루어진다.

약수터 밑에 부처상이 양간되어 있는 것은
♧ 어떤 사람이 저술한 서적의 저자 사진과 출판사를 예시한 꿈이다.

역사적인 인물은
♧ 그 사람의 인격, 지위, 명예, 권세, 업적 등과 유사한 일을 상기시키는 어떤 사람의 동일시이다.

예수가 어느 산에서 자신에게 영세물을 입에 넣어주는 것은
♧ 학교에 입학하거나 공공단체에 가입하게 된다.

예수가 자신에게 영세물을 입에 넣어 주면
♧ 입학, 취직, 입당 등과 관계된다.

오래된 성이나 절에 들어가는 것은
♧ 학문 연구에 몰두하거나 입학, 취직이 이루어진다.

오색 찬란한 의상을 걸치고 예수가 나타난 것을 우러러 보는 것은
♧ 진리가 담긴 서적을 출판하거나 사회적으로 위대한 지도자가 나타난다.

우렁찬 하느님의 말이 공중에서 들리는 것은
♧ 사회적으로 풍기문란, 부정부패를 고발하게 된다.

우상이나 신에게 제물을 바치는 것은
♧ 어떤 권력자에게 자기가 청원한 일을 성취시켜 달라고 부탁한다.

유령이 머리를 푼 채 공중을 날며 자신의 머리채를 휘어잡는 것은
♧ 정신병 내지는 두통과 관계되는 병마의 상징이다.

유령이라고 생각되는 자에게 이끌려 산속으로 들어가는 것은
♧ 정신적인 문제 연구에 몰두하거나, 입학, 취직이 이루어진다.

잠깐 잠든 사이에 귀신의 얼굴을 보는 것은
♧ 잠을 자며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웃음소리를 환상으로 유령같다고 판단한 것이다.

조상의 누가 자기의 머리를 쓰다듬는 것은
♧ 병에 들거나 어떤 위험에 직면한다.

조상이 집에 왔다가 사라지는 것은
♧ 협조자가 나타났다가 사라진다.

좌선하고 있는 석가모니를 본 것은
♧ 학자가 학문 연구에 몰두하게 된다.

천당에 가서 보좌에 앉은 하느님을 보는 것은
♧ 사회적으로 권위있는 사람을 만나게 되고 진리의 서적을 읽게 된다.

천당에 보내달라고 하느님께 보는 것은
♧ 자신의 지위가 높아지거나 미혼자는 결혼에 관계되는 일을 하게 된다.

천당을 구경하는 것은
♧ 아름답고 성스러운 곳을 구경하게 된다.

천사가 나팔을 부는 것을 보는 것은
♧ 교회 성가대가 음악을 연주하는 것을 보게 된다.

천사가 자신을 하느님 곁으로 데리고 가는 것은
♧ 어떤 기관에 고급 관리로 취직하게 된다.

천사는
♧ 고급관리, 전도사, 또는 성가대 등을 상징한다.

♧ 귀신,도깨비,유령,조상

귀신, 악마 등의 꿈이 종잡을 수 없게 많이 꾸어지는 것은
♧ 마음의 불안 상태를 나타내며 신경쇠약의 원인이니 아무리 불길스럽게 생각되는 꿈일지라도 괘념치 마시고 우선 신경 안정을 도모하시는 게 좋겠다.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에게 절하는 것은
♧ 취직을 바라는 사람이라면 문제 없을떠이고 승진에도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다. 혼인이나 약혼등의 경사가 어떤 사람의 도움으로 이루어질 것이다.

다른 사람이 제사지내는 것을 보는 것은
♧ 평소에 막히던 일이 풀려나간다. 특히 누구에게 부탁한 일이 성취된다. 그러나 급히 서둘러 졸라대면 좋지 않다.

달을 보고 절하는 것은
♧ 어떤 사람에게 청탁할 일이 있으면 망설이지 말고 찾아가야 한다.. 만일 마땅치 못하다면 청탁을 들어줄 만한 능력자를 찾아가 부탁한다. 반드시 귀하의 청을 들어줄 것이다.

돌아가신 부모나 할아버지가 소를 이끌어다 집안에 매는 것은
♧ 식구가 늘어나기도 하는데 자식을 낳는 다기 보다 는 아내나 며느리, 식모가 들어오거나 외부에서 재물이 들어오기도 한다.

돌아가신 조부모가 풀이나 풀뿌리를 절구에 넣고 찧는 것은
♧ 부모가 쇠약해 지기 때문에 병이든다든지 건강상의 이유로 약을 달이게 됨을 미리 알리는 꿈이다.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암소를 내다 파는 것은
♧ 가족 중에 누가 시집 가거나 부리던 가정부가 나가거나 자기 집이 팔리게 된다.

머리를 풀어헤친 유령을 만나는 것은
♧ 나쁜 일이 생기다가 요행으로 면하게 된다.

문 밖에서 아내가 마주보고 있는 것은
♧ 어떤 일을 시작하는데 집안의 반대로 뜻대로 일이 성사되지 않는다.

방망이로 귀신을 잡아 흔적도 없이 해치운 것은
♧ 정신적으로 시달림을 받던 일이 깨끗이 해결된다.

별을 향하여 제사 지내는 꿈이나 천제를 지내는 것은
♧ 장차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것이다. 사업이나 직장에서도 잘 풀리게 되며 주로 우두머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

부부가 서로 맞절하는 것은
♧ 장차 이혼할 징조라 보겠다. 나이 많은 부부 사이라면 상부 상처할 우려도 보이다.

붉은 색 망또를 입은 유령이 춤추는 것을 보는 것은
♧ 불량배에게 매를 맞거나 코피를 흘리는 것으로 액땜을 하게 된다.

산신령에게 기도하는 것은
♧ 질병이 사라지고 소원이 성취되며 장차 행운이 이를 것이다.

산에 올라가 기도하는 것은
♧ 관직에 높이 오른다든지 직장에서 진급을 하게 된다. 평소의 소원이 이루어질 것이니 좋은 꿈이다.

생전에 자기에게 잘해준 누님이 보이는 것은
♧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협조자를 만나게 된다.

억울하게 죽었던 자가 나타나는 것은
♧ 자기를 괴롭히는 심적 고통거리나 병마에 시달리게 된다.

유령, 귀신, 도깨비, 악마 등과 싸워서 이기는 것은
♧ 현실에서도 어려움과 싸워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반대로 이러한 것들을 이겨내지 못한 채 꿈이 깨었다면 당분간 어려운 상태가 지속되어 옹색한 자금난 따위가 풀리지 않을 것이다.

유령이 끌고 가거나 이끄는 것을 뿌리치고 도망치는 것은
♧ 자신을 잘 되도록 주선하여 주고 권유하는 사람 의 호의를 물리치게 된다는 예시이다.

유령이 머리를 푼 채 공중을 날아와 머리채를 휘어잡는 는 것은
♧ 정신적인 압박을 받거나 두통에 시달리게 된다

유령이 춤추는 것은
♧ 몸이 다치는 등 좋지 않은 일이 생기거나 누구와 싸울 일이 있게 될 지도 모른다.

유령이나 귀신에게 붙잡히는 것은
♧ 건강에 특별히 조심해야 한다. 이러한 꿈을 꾼 사람은 괴이한 질병에 걸려 오래 고생하는 수가 있다.

제사상을 차려 놓고 절하고 제사지내는 것은
♧ 뜻밖의 경사가 있을지도 모른다. 윗사람에게 부탁해서 소원을 이루거나 좋은 일거리를 얻기도 한다.

조상에게 큰절을 하는 것은
♧ 상속받을 일이 생기거나 누군가에게 청탁한 일이 잘 풀려 나갈 것이며 상대는 쉽게 그 청탁을 들어줄 것이다.

조상의 무덤 앞에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제사를 지내는 것은
♧ 송사가 잘 풀리기도 하며 어려움이 해소 된다고 보아야 한다. 그러니 좋은 꿈이라 할 수 있다.

조상이 나타나서 예언이나 명령하는 것은
♧ 누구의 간섭을 받지 않고 자기 주장대로 일을 처리하게 된다.

조정의 사당에 제사를 지내거나 절을 하는 것은
♧ 현실적으로 귀인이 있어 앞길을 열어준다든지 조력자가 나타나므로 장차 이들의 도움으로 부귀를 누릴 징조이다. 



죽은 누님이 나타나는 것은
♧ 어떤 좋지 못한 일이 생길 징조이다. 특히 기운이 없어진다든지 병에 걸릴지도 모른다. 혹 사고가 예상되기도 하니 조심해야 할 것이다.

죽은 딸이 나타나는 것은
♧ 어떤 일에 애착심을 가지고 성사시키려고 한다.

죽은 아내가 문을 열고 내다보는 것은
♧ 자녀가 공연히 화를 낸다든지 서로 싸울수 도 있고 이웃과 불편한 관계에 놓이게도 된다.

죽은 아내나 남편 혹은 애인과 하루밤을 지내는 것은
♧ 질병에 걸리거나 혹은 좋고 나쁜 일을 막론하고 어떤 우연한 일을 만나게 된다. 예를 든다면 횡재를 만날수도 있다.

죽은 애인, 죽은 친구가 보이거나 그의 음성이 들려오는 것은
♧ 어려움 때문에 친구 가 도와 달라고 왔을지도 모른다. 혹 질병에 걸리거나 그렇지 않으면 혼담이 들어올 것이다.

죽은 조상이 가족 중 누군가를 어루만지는 것은
♧ 해당되는 가족이 질병에 걸린다든지 몸이 아플 것이다. 당신을 쓰다듬었다면 당신이 질병을 얻게 된다.

지옥에 떨어져 여러 귀신들에게 시달림을 받는 것은
♧ 앞으로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명예가 높아지게 되거나 인기가 상승할 것이다.

하느님께 절하고 소원을 비는 것은
♧ 귀하의 간절한 소원이 이루어질 것이다. 어려운 일을 처리 하고자 했을때에는 분명 초월자나 절대자가 지금처럼 등장 하겠지만 현실 세계에서는 대신 귀인으로 나타나 도와주게 된다.

하늘을 향하여 절하는 것은
♧ 주변에 귀인이 있어서 당신은 그 사람의 도움을 받는다 는 것을 암시한다. 그 소원이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다.

해와 달을 향하여 절하는 것은
♧ 자신의 소원을 이루어줄 능력자를 만나 소원을 성취할 것이다. 또는 귀자를 탄생시킬 태몽이라고도 보겠다.


신령이나 부처에게 맞는 꿈
♧ 큰 불상사나 재난, 우환을 치르게 될 흉몽이다.

부처님 그림이 보이는 꿈
♧ 아름다운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이름을 떨치게 된다. 명예, 상장, 훈장, 경사 등이 있다.

불상이 있는 곳으로 매운 바람이 몰아치는 꿈
♧ 사회적으로 유명한 종교인과 관계를 맺게 된다.

관음보살상을 얻는 꿈
♧ 훌륭한 자녀를 얻을 태몽이며 훌륭한 작품, 학위, 명예 등을 얻거나 학자의 사진을 보게도 된다.

자신의 집안으로 신선이나 보살, 성현이 들어온 것을 보는 꿈
♧ 장차 재산이 늘어나고 명예가 높아지는 등 안정과 부귀를 획득하게 된다.

금으로 만든 불상이나 예수의 십자가상이 보이는 꿈
♧ 새로운 진리를 터득하고 참된 대각을 얻게 된다. 진실한 신앙인이 된다. 훌륭한 지도자를 만나 도움을 받고 입신출세한다. 광명과 행운이 온다.

귀인을 만나 금불상을 얻는 꿈
♧ 조직에서의 지휘권을 얻게 되어 명예, 권리가 생기고 감동적인 서적을 출판하게 되며,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체를 인수하여 성공을 하게 되고 많은 재물을 모으게 된다.

귀가 부처님의 귀처럼 귓밥이 두툼하고 잘생긴 꿈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만인을 대표할 지도자가 된다. 승진, 명예 등의 길조이다.

석가모니가 흘린 핏자국을 뒤따라가는 꿈
♧ 훌륭한 학자나 지도자의 업적이나 행적을 따르거나 지도를 받는다.

사람들의 귀가 부처님처럼 크고 복스러워 보인 꿈
♧ 누구에게 무슨 일을 부탁하든 선선히 승낙을 받게 된다.

부처의 자비로움을 느끼는 꿈
♧ 자성 청정하여 신선한 불심을 얻고 고통과 도탄에 빠진 중생을 구원한다. 오욕과 번뇌를 떨쳐버리고 참다운 수행 길을 걷는다.

형장으로 끌려가다가 하나님이나 부처님을 만나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 뜻밖에 귀인을 만나 구사일생으로 살아 남아 진실로 개과천선한다.

부처님을 정중하게 절하며 맞아들이는 꿈
♧ 생각지도 않았던 재물이나 이권이 얻어지게 된다.

관세음보살이나 여래상에 절을 하는 꿈
♧ 행복이 찾아 온다. 다만 부처의 표정이 쌀쌀맞아 보일 때에는 가족 중 누군가에게 불행이 찾아 온다.

석가모니가 참선하는 것을 보는 꿈
♧ 진리탐구자나 학자가 학문 연구에 몰두함을 보게 된다.

관세음보살상이 가볍게 미소를 짓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 좋은 길보가 있고 뜻밖에 행운이 찾아온다. 횡재, 재물, 돈, 계약, 소원성취 등이 있다.

부처나 예수 등 신적 존재와 성교한 꿈
♧ 신앙에 의지할 일이 생기거나 그 방면의 학문에 심취하게 된다.

유적지에서 백자 불상을 출토하는 꿈
♧ 청정한 마음으로 종교에 귀의하여 자비로운 불자가 된다. 지금까지 마음먹었던 일들이 봇물 터지듯 술술 풀린다. 재물, 돈, 물품, 횡재 등이 생기는 길조이다.

돌 또는 암벽에 양각된 불상에 관한 꿈
♧ 서적이나 저자의 사진 등을 상징한다.

신령이나 보살, 성현으로부터 침이나 주사를 맞거나 약물을 받아 먹는 꿈
♧ 가업의 번성과 지위의 안정 및 좋은 일거리나 기회 또는 귀인의 도움을 얻어 원하는 소망을 달성하게 된다. 대개 모든 성현, 부처, 신선, 귀인, 위인 등의 등장은 일의 순조로운 번영, 발전이 이루어지는 길몽이다.

부처님 앞에 큰절을 올리는 꿈
♧ 어렵던 고통이 다 지나가고 마음먹었던 것을 소원성취하게 된다. 확실한 실력자를 만나 도움을 받는다. 합격, 당선, 승진, 재수대통 등의 길운이다.

땅속에서 금으로 만든 불상을 발굴해 내는 꿈
♧ 부귀공명하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횡재, 재물, 돈, 행운 등이 온다.

부처님을 만나거나 절에서 부처의 상을 보는 꿈
♧ 태몽으로, 귀한 아들을 낳게 된다. 만약 노부인이 이 꿈을 꾸게 되면 그 자손이 번창하거나 출세하게 된다.

부처 또는 예수 앞에서 두 손 모아 공손히 합장하는 꿈
♧ 진심으로 참된 소망과 행운을 빌게 된다. 기도, 달성, 성공, 유무상통, 최선의 경지, 진실, 진리, 소원성취 등의 길운이다.

사찰 법당에서 부처님을 보는 꿈
♧ 절이나 암자에 가서 불사를 하고 정성을 들이면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고 모든 만사가 순리적으로 풀리게 된다. 천신, 천도, 극락세계, 정토, 자비, 대각, 불사, 자성청정, 성불, 발원, 기도, 정성, 대업, 재물, 평화, 자유, 희망, 행운, 소원성취 등을 상징한다.

돌로 만든 불상이 살아서 움직이거나 부처님이 되는 꿈
♧ 단체의 우두머리, 지도자, 선각자 등과 동일시 된다.

자신이 신선이나 부처가 되는 꿈
♧ 자수성가하여 명성을 떨치고 부귀영화를 획득하게 된다.

석가모니 불상 좌우에 늘어선 수많은 여래상에 관한 꿈
♧ 어떤 단체의 지도자와 부하 또는 제자 등의 상징이다.

부처에게 두들겨 맞는 꿈
♧ 질병에 걸릴 징조이며, 병마로 오랫동안 괴로울 것이다.

대통령이나 부처님께 드리려고 쌀밥을 하는 꿈
♧ 고시에 합격하거나 문예 작품 현상에 당선된다.

부처님이나 보살 전에 연꽃을 올리며 합장하는 꿈
♧ 집안에 불타의 자비 광명이 있고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부처로부터 염주를 받는 꿈
♧ 진실한 불자가 되어 도탄에 빠진 중생을 구원하게 된다. 훌륭한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고 올바른 불자나 법사가 된다. 재물, 돈, 횡재, 문서 등의 길운이다.

상대방 얼굴이 부처 상으로 자비롭게 보이는 꿈
♧ 망상과 잡념을 떨쳐버리고 깨끗한 마음으로 희망찬 행운을 맞이한다.

부처님으로부터 만수향을 받는 꿈
♧ 지성이면 감천으로 온갖 정성을 다하면 큰 대업을 쌓게 된다. 천우신조로 귀한 보배와 재물을 얻게 된다. 임신, 교리, 소원성취 등이 있다.

신령, 부처, 성현 등에게 절을 하다가 허리나 다리가 굳어져 일어서지 못하는 꿈
♧ 사업의 실패, 좌절 내지 중병, 사고 등 흉험한 일이 생기게 된다.

부처님에 관한 꿈
♧ 학자, 은인, 위대한 사람, 고승, 법사, 성직자와의 동일시이다.

사형수 감방 안에 부처가 나타나는 꿈
♧ 뜻밖에 천우신조로 귀인을 만나 지도와 도움을 받고 소원성취하게 된다.

약수터 밑에 부처 상이 양각되어 있고 그 옆에 절 이름이 쓰여져 있는 꿈
♧ 어떤 사람이 저술해낼 서적의 저자 사진과 출판사명을 예시한 꿈이다.

부처, 성현 등과 더불어 이야기를 하는 꿈
♧ 이권과 재물이 풍부해지고 널리 명성을 떨치는 등 영달과 기쁨을 누리게 된다.

부처에게 바칠 음식을 차리고 있는 꿈
♧ 집안이 번영하고 행복해질 길몽이다.

방안에 부처님이 나타나는 꿈
♧ 정성을 들이면 부처의 자비광명이 있고 집안이 태평 무사하게 된다. 부처의 원력으로 못 다한 뜻을 이루고 불자는 작은 성불을 하게 된다. 뜻밖의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고 부귀영화를 누리게 된다. 행운, 성공이 있다.

법당이나 대청마루에서 부처, 보살 등의 신령을 보는 꿈
♧ 가업이 번창하고 재물이 융성해지며 명예가 높아지는 등 평안, 영달하여 부귀를 누리게 된다.

신령이나 보살의 형상을 정성들여 그리는 꿈
♧ 큰 힘이 되어 도움을 줄 수 있는 귀인이나 협력자를 얻게 되고, 타인으로부터의 신망과 명예가 높아지며 부귀, 출세하는 복록을 누리게 된다.

부처님이 참선하는 주변에 사나운 바람이 몰아치는 꿈
♧ 어떤 성직자나 진리 탐구자의 위력이 강대함을 보게 된다.

불상에 관한 꿈
♧ 위대한 사람이 남긴 업적, 저서, 불경, 성경, 진리, 사업체 등의 상징이다.

신이나 부처, 성현이 아닌 보통 승려나 성직자 등과 이야기를 나누는 꿈
♧ 재물의 손실 및 집안의 우환, 곤란 등 말썽이 빚어지게 된다.

부처로부터 음식물을 받는 꿈
♧ 질병에 걸리게 될 흉몽이다.

부처 앞에 절을 하거나 염불을 하는 꿈
♧ 잡념과 오욕을 떨쳐버리고 새로운 마음으로 자성 청정하여 큰 대업을 얻고 마음먹은 대로 순리적으로 풀리게 된다. 귀인, 도움, 기원, 성취 등의 길조이다.

신령, 부처, 성현 등에게 어떤 기술이나 교육 등의 가르침을 받는 꿈
♧ 장차 재물과 권세를 얻어 부귀를 이루고 귀인들의 도움과 협력에 힘입어 크게 입신 출세하는 영화를 성취하게 된다.

거리에서 부처를 만나는 꿈
♧ 신앙 또는 종교와 연관된 이익이나 기쁨을 거두게 된다.

금으로 만든 불상을 얻는 꿈
♧ 지휘권, 명예, 권리, 감동적인 서적,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체, 재물 등을 얻게 된다.

불상이나 탑을 세우는 꿈
♧ 장차 운수가 크게 트여 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이루어져, 가정이 화목해지며 여러 사람들로부터 존경받을 일이 생긴다. 특히 불도를 닦는 사람이면 크게 깨우침을 얻을 수 있다.

연꽃 속에 부처가 나타나는 꿈
♧ 사찰, 암자를 찾아 법회에 참석하고 불공과 불사를 하게 된다. 훌륭한 실력자를 만나 지도와 도움을 받고 대업을 성취하게 된다.

임산부가 불상을 안고 있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 고승대덕한 불자를 낳거나 사회의 지도자를 낳아 대업을 성취하게 된다.

부처로부터 어떤 지시나 명령을 받는 꿈
♧ 구하는 소망사나 목적달성과 행운 내지 영예를 획득하는 기쁨을 누리게 된다.

임산부가 금불상을 얻는 꿈
♧ 태몽으로, 태어날 아이가 장차 사회적으로 위대한 사업체를 남기거나 정신적인 업적을 이룩하여 세상에 진리를 파급시킬 사람이 된다.

신령이나 부처, 보살, 성현 등으로부터 꾸지람을 듣는 꿈
♧ 우환 내지 다툼, 손재 등 어떤 심각한 장애나 곤경에 부딪쳐 상당한 피해와 말썽을 치르게 된다.

사찰이나 암자의 대웅전 안의 불상이 화려하게 빛이 찬란한 꿈
♧ 모든 잡념과 오욕을 떨쳐버리고 깨끗하고 청정한 마음으로 불성을 갖게 되어 집안에 불타의 자비광명이 두루하며, 마음먹은 뜻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참된 교리와 포교, 학문과 진리탐구, 부처의 가르침으로 인격완성과 수행 등을 한다. 부귀공명, 입신출세, 승진, 당선, 합격, 학위, 자격취득, 계약, 성공, 횡재, 재물, 돈, 불사

불상이나 성모마리아상 등의 신령적인 물체에서 빛이 발산되는 꿈
♧ 종교적 지도자나 위인으로 일컬어지는 사람과 관계하게 되며 종교성을 띤 작품과도 인연을 갖게 된다. 위대한 지도자의 진리적인 설교, 진리의 서적 등을 접하게 된다. 소망과 희망을 현실세계에서 확실히 실현하게 된다. 신앙심이 두터워지고 참신한 신앙자가 된다.

부처님은
♧ 학자, 은인, 위대한 사람, 고승, 법사, 또는 성직자를 상징한다.


예수/


금으로 만든 불상이나 예수의 십자가상이 보이는 꿈
♧ 새로운 진리를 터득하고 참된 대각을 얻게 된다. 진실한 신앙인이 된다. 훌륭한 지도자를 만나 도움을 받고 입신출세한다. 광명과 행운이 온다.

예수께서 부활하는 꿈
♧ 신선한 성령을 얻어 새로운 진리를 깨닫게 되고 참된 신앙자가 된다. 학문과 영적 진리를 깨닫게 되고 바라고 있던 지혜를 얻는다. 천신, 모신, 성령, 진리, 대각, 대도, 종교, 성현, 상관, 창조, 조상, 부모, 부귀, 행복, 사랑, 소원성취 등을 상징한다.

부처나 예수 등 신적 존재와 성교한 꿈
♧ 신앙에 의지할 일이 생기거나 그 방면의 학문에 심취하게 된다.

예수로부터 성경책을 받는 꿈
♧ 상, 훈장을 받거나 학문과 진리를 연구하게 된다. 기쁨, 선물, 횡재, 돈 등이 있다.

예수께서 길 잃은 어린양을 사랑하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 깊은 진리와 교리를 깨닫고 신앙심이 두터워진다.

예수께서 구름을 타고 내려오는 꿈
♧ 학자, 기관장, 기타 위대한 사람, 책 등이 자신에게 영향을 준다.

부처 또는 예수 앞에서 두 손 모아 공손히 합장하는 꿈
♧ 진심으로 참된 소망과 행운을 빌게 된다. 기도, 달성, 성공, 유무상통, 최선의 경지, 진실, 진리, 소원성취 등의 길운이다.

예수께서 교회에 나타난 것을 보는 꿈
♧ 훌륭한 성직자나 기관장과 상관하게 된다.

예수님 앞에서 영세를 받는 꿈
♧ 소원을 성취할 길몽이다. 특히 입학 시험이나 고시, 취직 시험을 앞둔 시험 준비생에게 대길한 꿈이다.

예수께서 걸어가는 뒷모습을 보는 꿈
♧ 어떤 지도자가 자신의 청원을 잘 들어 줄 것이며 명예로운 일이 성취될 수 있다.

예수께서 찬란한 옷을 입고 나타난 것을 우러러보는 꿈
♧ 국가나 사회적으로 위대한 지도자가 나타나거나 진리의 서적이 발행된다.

예수의 조각상과 초상화에 관한 꿈
♧ 성경책 등 진리의 서적이나 옛사람의 위대한 업적을 상징한다.

부처나 예수 등 신적 존재와 성교한 꿈은
♧ 신앙에 의지할 일이 생기거나 그 방면의 학문에 심취되게 된다.

걸어가는 예수의 뒷모습을 보는 것은
♧ 어떤 지도자가 자기의 청원을 잘 받아 드린다.

교회당에 예수가 나탄난 것을 보는 것은
♧ 훌륭한 성직자나 어떤 단체의 우두머리를 만나게 된다.

예수가 어느 산에서 자신에게 영세물을 입에 넣어주는 것은
♧ 학교에 입학하거나 공공단체에 가입하게 된다.

예수가 자신에게 영세물을 입에 넣어 주면
♧ 입학, 취직, 입당 등과 관계된다.

오색 찬란한 의상을 걸치고 예수가 나타난 것을 우러러 보는 것은
♧ 진리가 담긴 서적을 출판하거나 사회적으로 위대한 지도자가 나타난다.


조상및고인/


조상 중 한 사람이 암소를 끌고 와 외양간에 매는 꿈
♧ 새로운 식구가 생기거나 재물이 생긴다.

죽은 조상이 꿈속에서 또 죽는 꿈
♧ 과거에 한번 성취했던 일이 다시 성취됨을 뜻한다.

조상의 무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는 것을 본 꿈
♧ 거래 회사에 근무하는 직원에게서 많은 협조를 받게 된다.

사당에서 조상에게 절을 하거나 음식을 차려놓고 제사를 지내는 꿈
♧ 운수 대통하여 하는 일마다 성공하고 부귀영화를 누린다.

조상이 암소를 내다 파는 꿈
♧ 집안 여자가 혼사를 치르거나 며느리나 가정부가 나간다. 현재 살고 있는 집을 팔 수도 있다.

새로운 일에 착수할 때마다 조상이 나타나는 꿈
♧ 집안 운세와 관계하거나 그 일에 대한 협조자가 생김을 뜻한다.

공동묘지에 선조의 산소가 있는 꿈
♧ 공동 합작 투자하여 상당한 사업 성과를 올리고 각기 제 몫을 차지한다.

자신의 집에서 신령이나 조상에게 고사 또는 제사를 지내는 꿈
♧ 계획했던 일이 소망대로 성취되고 큰 이득과 영예 등 발전, 번성을 누리게 된다. 제물이 성대하게 많이 차려질수록 그 성과와 결실이 더욱 상승되어 올라간다.

자신의 집을 이롭게 했던 조상이 대문으로 들어오는 꿈
♧ 가업이 번창하고 집안에 재물이 쌓일 길몽이다.

조상이나 부모에게 꾸지람을 듣는 꿈
♧ 사업의 차질과 일신이나 가정에도 뜻하지 않은 말썽이나 손재가 생기는 등 궂은 일과 피해로 곤란을 겪게 된다.

조상, 가족, 친척, 친구 중에서 평소 자신에게 이롭게 해 준 사람에 관한 꿈
♧ 자신에게 협조적인 현실의 어떤 사람의 동일시다.

부모, 조상의 누군가가 아기를 업고 걸어가는 것을 보는 꿈
♧ 호주나 윗사람 또는 직장의 상사 등이 병들거나 사업상 고통을 받게 된다.

조상의 누군가에게 큰절을 하는 꿈
♧ 집안 또는 기관에서 어떤 상속을 받거나 소청할 일과 관계한다.

신령, 조상 등이 자신을 사랑하는 자세를 취하는 꿈
♧ 은인, 협조자 등이 크게 혜택을 준다.

자신의 조상이 슬퍼하는 것을 보는 꿈
♧ 집안의 가장이나 자신이 다니고 있는 직장 상사에게 불행이 닥치고 그 영향을 받는다. 어려움을 겪게 된다.

조상의 누군가가 자신의 몸이나 머리를 쓰다듬거나 불쌍하다고 우는 꿈
♧ 병이 들거나 위험에 처하게 된다.

조상이 자손을 어루만지는 꿈
♧ 집안에 우환이 생기거나 어린 아이가 병든다.

조상과 고인에 관한 꿈
♧ 조상 또는 고인은 실존 인물이 아니라 집안 식구, 직장인, 아는 사람 등의 동일시이고, 어떤 일거리의 상징물일 수도 있다.

조상이 끌어다 맨 소 두 마리 중에 한 마리가 죽는 꿈
♧ 둘 중의 하나의 일이 성사되거나 고용인중 한 사람의 일이 성사되고, 혹은 고용인의 하나가 죽을 수도 있다.

조상이 주는 물건을 받는 꿈
♧ 횡재를 하거나 유산을 상속 받는 등 생각지도 않았던 재물이 들어온다.

돌아가신 조상 할아버지가 말을 타고 집안으로 들아오시는 꿈
♧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뜻밖에 먼 곳에서 기쁜 소식을 듣게 된다.

조상과 함께 음식을 먹는 꿈
♧ 하는 일이 번창하고 사업이 확장되어 물질적, 정신적으로 풍족해진다.

조상 앞에 절을 하는 꿈
♧ 고사를 지내게 된다. 윗사람으로부터 덕담을 듣는다.

조상, 부모님 앞에서 묵념하는 꿈
♧ 고사나 경로효친 사상으로 부모님께 정성을 다하게 된다.

선조의 무덤이 점점 높아져 웅장하게 보이는 꿈
♧ 출세하여 입신양명하게 된다. 합격, 승진, 당선, 승리, 성공 등이 있다.

조상을 모신 위패 밑에 샘물 그릇이 놓여 있는 꿈
♧ 고사를 지내거나 종교의식에 참석하게 된다.

죽은 조상이 호랑이와 함께 보이는 꿈
♧ 손재, 인재 등의 위험이 닥칠 것을 미리 알려주는 꿈으로, 이사할 생각이 있다면 심각하게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돌아가신 조상이 절구에 약을 넣고 찧는 꿈
♧ 부모님이 병이 걸릴 가능성이 많다.

제사를 지낸 날 꿈에 조상이 나타나는 꿈
♧ 집안의 윗 어른이 와서 함께 제사지낼 일과 상관한다.

제삿상의 물을 조상이 와서 먹는 것을 보는 꿈
♧ 일거리를 부탁 받은 사람이 그 일을 맡아 심사하고 성사시켜 준다.

조상에게 수저를 받는 꿈
♧ 재산을 상속 받거나 사회에서 어떤 일거리나 재물을 위임받게 된다.

집안을 망친 조상이 집에 들어오는 꿈
♧ 해를 끼치는 어떤 사람이 오거나 집안 운세가 쇠락해진다.

돌아가신 조상이 집안으로 말을 끌어들이는 꿈
♧ 고용인이나 배우자, 며느리 또는 재물과 이권을 얻게 된다.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조상이 눈물을 흘리며 우는 꿈
♧ 집안에 좋지 못한 불상사나 장애, 손실이 생기며 사업의 파탄 및 재물의 실패와 직장, 지위, 명예훼손, 좌절, 말썽 등 가장과 직속 상사에게 흉험이 닿고 궂은 일이 닥치게 된다.

조상이 사용하던 밥그릇을 얻는 꿈
♧ 태몽으로, 소유자는 유업을 계승하거나 전통적인 일에 종사하게 된다.

조상의 산소를 찾아서 성묘를 하는 꿈
♧ 자신에게 벅찬 일이 생기지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협력자나 유력자를 만나게 되어 일이 이루어진다.

조상의 집으로 말을 끌고 오는 것은
♧ 집안에 사람이 오거나 재물이 생긴다.

뱀이 조상을 졸졸 따라다니다가 사라지는 것은
♧ 결혼한 사람은 이별수가 보인다.

남이 제사 지내는 걸 보는 꿈
♧ 느긋하게 기다리면 좋은일이 생긴다.

돌아가신 부모님과 생활하는 꿈
♧ 불의의 사고가 있으니 조심하라는 꿈.

돌아가신 부모님이 나타나 소를 끌고 어딘가로 가는 꿈
♧ 대단히 안좋은 꿈이네요, 건강을 잃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돌아가신 부모님이 말을 타거나 집으로 들어오는 꿈
♧ 기쁜 소식이 있을 징조의 꿈. 행운이나 반가운 사람이 찾아올 꿈.

돌아가신 부모님이 자신을 바라보며 웃는 꿈
♧ 행운이 찾아올 꿈.재물이나 집안의 어려움이 풀리는 꿈...

돌아가신 조부모님이 자신에게 무슨 말을 하는 꿈
♧ 좋지 않은 일이 있으니 조심하라는 암시의 꿈.

사망한 부모이 꿈에서 또 죽는 꿈
♧ 부모가 살아 있었으면 하는 소망을 나타내고 있다.

조상에게 큰 절을 올리는 꿈
♧ 부모로부터 유산을 상속받거나 타인에게 부탁한 일이 잘 풀린다.

조상의 무덤에 불이 나는 꿈
♧ 집안 식구중에 중병 환자가 생기는 우환이 따를 수 있다.

조상이 나타나 우는 꿈
♧ 자신에게는 불명예등의 불운을 맛보고 가정적으로는 질병이 생길 꿈이다,묘자리가 좋지 않은 꿈.

조상이 주는 물건을 받는 꿈
♧ 횡재를 하거나 생각치 않은 돈이 들어온다

조상이나 죽은 사람이 길을 떠나자고 오는 꿈
♧ 갑작스런 사고로 목숨을 잃을 수도 있다

죽은 사람 또는 조상과 음식을 먹는 꿈
♧ 하는 일이 번창하고 물질적 정신적으로 만족을 얻게 된다

죽은 사람(조상)과 식사를 하는 꿈
♧ 마음 먹은대로 일이 막힘없이 진행된다. 마음이 평온해지는 길몽이다.

집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꿈
♧ 계획한 일이 잘 진행되고 그 결과 큰 재물과 명예가 온다.

돌아가신 조상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것은
♧ 취직, 입학, 진급 등이 이루어진다.

신령적인 존재, 은인, 조상 등이 자기를 사랑하는 태도를 보이면
♧ 은인이나 협조자를 만나 크게 도움을 받는다.

조상의 누가 자기의 머리를 쓰다듬는 것은
♧ 병에 들거나 어떤 위험에 직면한다.

조상이 집에 왔다가 사라지는 것은
♧ 협조자가 나타났다가 사라진다.

조상에게 큰절을 하는 것은
♧ 상속받을 일이 생기거나 누군가에게 청탁한 일이 잘 풀려 나갈 것이며 상대는 쉽게 그 청탁을 들어줄 것이다.

조상의 무덤 앞에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제사를 지내는 것은
♧ 송사가 잘 풀리기도 하며 어려움이 해소 된다고 보아야 한다. 그러니 좋은 꿈이라 할 수 있다.

조상이 나타나서 예언이나 명령하는 것은
♧ 누구의 간섭을 받지 않고 자기 주장대로 일을 처리하게 된다.

죽은 조상이 가족 중 누군가를 어루만지는 것은
♧ 해당되는 가족이 질병에 걸린다든지 몸이 아플 것이다. 당신을 쓰다듬었다면 당신이 질병을 얻게 된다.


산신령/


산길을 걸어가다 산신령을 만나는 꿈
♧ 생각지도 않은 귀인과 협조자를 만나 도움을 받고 희망찬 일들이 환히 보인다.

산신령이 산모의 아기를 받는 꿈
♧ 실제로 임산부는 귀한 자식을 낳아 성직자나 명인으로 출세시킨다.

산에서 산신령이 3~4세 가량의 동자를 데려다가 임신을 한 자신 에게 준 꿈
♧ 태몽으로, 장차 태어날 아이는 유명한 어떤 학자가 못 다 이룬 학문적 과제를 맡게 되고 연구하여 결론에 이르게 되어 명성을 얻게 된다.

거울 속에 산신 할아버지나 백발 노인이 나타나는 꿈
♧ 사회적 신분이 있는 지도자를 만나 협조와 도움을 받는다. 행운의 길조이다.

산신령께서 파안대소로 환하게 웃는 꿈
♧ 집안에 경사스런 일이 있고 하는 일마다 술술 잘 풀리게 된다. 기쁜 소식이 있다.

산신령으로부터 알밤 두 알을 받는 꿈
♧ 태몽으로, 옥동자 둘을 낳고 아이들이 20년 후에 대성하여 입신출세하게 된다.

산신령이 나타나 금시계를 손목에 채워주는 꿈
♧ 태몽으로, 부인이나 새댁은 임신을 하여 귀한 옥동자를 낳는다. 횡재, 재물, 돈, 경사, 물품, 기쁨, 소식, 승진, 입학, 당선, 합격, 자격취득, 승리, 성공, 계약 등의 효험이 있다.

산신령 앞에 촛불이 환하게 켜져 있는 꿈
♧ 종교적 의식이나 기도와 정성을 들이면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를 하게 된다.

산신령으로부터 금은보화를 받는 꿈
♧ 훌륭한 공적으로 상, 훈장을 받거나 높은 임명장을 받게 된다. 재물, 돈이 생긴다.

산신령에 관한 꿈
♧ 학원장, 기관장 등의 동일시이거나 또 하나의 자아가 변형된 것이다.

참나무 밑에서 산신령을 만나는 꿈
♧ 확실한 실력자를 만나 지도와 도움을 받고 못 다한 일을 성취한다.

호랑이가 변해 산신령이 되는 꿈
♧ 승진하여 신분이 높아지고 입신양명하게 된다. 머슴이 양반이 된다.

산신령이 집이나 사무실에 나타나는 꿈
♧ 뜻밖에 귀인을 만나 어려움을 극복하고 도움을 받게 된다. 소원성취를 한다.

백두산 신령에 관한 꿈
♧ 최고 최대의 기관, 즉 정부나 왕실 따위의 통치자와 동일시 된다.

산신령이 길을 가르쳐주는 꿈
♧ 앞뒤가 꽉 막힌 것이 한순간에 봄눈 녹듯이 풀리게 되고 소원성취하게 된다.

산신이나 성현으로부터 신필로 쓴 종이를 받는 꿈
♧ 깊은 학문과 진리를 탐구하게 되고 상, 훈장을 받게 된다. 합격, 임명장이 있다.

산신령이 위험을 경고하는 꿈
♧ 자기 자신 아닌 또 하나의 자아가 분장 출현해서 예언하는 것이다.

산신령으로부터 의관을 받는 꿈
♧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훌륭한 사회의 지도자가 된다. 합격, 당선, 성공 등이 있다.

산신 할아버지나 사회 지도자로부터 큰 다이아몬드 덩어리를 받는 꿈
♧ 부귀공명하고 훌륭한 인물로 입신출세한다. 횡재, 재물, 돈, 물품, 행운 등이 있다. 주부나 새댁은 임신을 하여 다이아몬드 같은 옥동자를 낳는다.

산신령이 바위골에 가면 집터가 있다고 하며 동자를 안겨 준 꿈
♧ 그 장소에서 집을 살만한 값어치의 산삼을 얻게 된다.

산에서 산신령이 어린 동자를 데려다 준 꿈
♧ 태몽으로, 태아가 장차 대표적인 어떤 학자가 못 다한 학문적 과제를 맡아 연구하게 된다.

산신령으로부터 문서와 인감을 받는 꿈
♧ 곧 승진하고 단체나 조직의 장이 되어 영예로운 자리에 오르게 된다. 각종 재판에 승소, 결재, 계약, 합의, 취득, 입학, 승진, 합격, 당선, 학위, 자격취득, 승리, 성공, 행운 등의 길운이다.

백발 노인이나 산신 앞에 큰절을 하는 꿈
♧ 지금까지 어려웠던 일들이 한순간에 풀리게 되고 마음 먹은 대로 뜻이 이루어진다. 부처님 앞에 공을 드리고 영검을 받아 삶의 지혜를 터득하게 된다.

산신령으로부터 약초나 산삼을 받는 꿈
♧ 일약 부귀공명하고 입신출세하여 세상에 이름을 떨치게 된다. 뜻밖에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고 소원성취하게 된다. 횡재, 재물, 돈, 물품, 경사, 기쁨, 소식,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자격취득, 승리, 성공, 계약 등이 있다.

자신의 머리칼이 백발이 되어 산신령처럼 보이는 꿈
♧ 그 모습이 당당하다면 건강,장수,평안한 생활,높은 인격을 누림.

산신령은
♧ 학원장, 기관장 등의 동일시이거나 또 하나의 자아를 의미한다.

산신령이 위험을 경고하는 것은
♧ 자기 아닌 또 하나의 자아를 발견하게 된다.

산신령에게 기도하는 것은
♧ 질병이 사라지고 소원이 성취되며 장차 행운이 이를 것이다.


성모마리아/


행동하는 성모마리아에 관한 꿈
♧ 인자한 지도자, 은혜로운 협조자, 예언자 등의 동일시이다.

성모마리아가 직접 목에 십자가나 묵주를 걸어주는 꿈
♧ 훌륭한 성직자나 종교인이 되어 인류를 구원하게 된다. 성령을 받는다.

성모마리아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 귀한 손님이 오시거나 친인척이 온다. 행운의 여신으로부터 만복을 받는다.

성모마리아가 성수를 뿌리는 꿈
♧ 만인이 성스러운 구원을 받고 새사람으로 태어난다. 횡재, 재물, 돈, 재수대통 등의 길운이다.

성모마리아 가슴에 하얀 별이 반짝거리는 꿈
♧ 성령의 힘을 얻어 훌륭한 목자가 된다. 기쁨, 경사, 입학, 승진, 당선, 합격, 성공 등이 있다.

성모마리아가 자신 앞에 가까이 다가오거나 품에 안기는 꿈
♧ 훌륭한 지도자나 권력자 밑에서 일을 하게 되거나 평소의 소원이 이루어진다.

성당에 성모마리아상이 환하게 보이는 꿈
♧ 성령의 힘으로 깊은 진리와 교리를 깨닫게 되고 자신이 스스로 성찰하여 참다운 신앙심을 갖게 된다. 고해성사, 행운의 여신, 추도미사, 스승, 귀인, 부모형제, 혼담, 만남, 만사대길, 희소식 등의 길운이다.

상대방 얼굴이 성모마리아상으로 보이는 꿈
♧ 신부님이나 목사님의 기도로 성령의 힘을 얻어 참된 성찰을 하게 된다.

성모마리아로부터 비둘기 한 쌍을 받는 꿈
♧ 태몽으로, 임산부는 훌륭한 자식을 낳아 명인으로 키운다. 횡재, 재물이 생긴다.

성모마리아에 관한 꿈
♧ 은혜롭고 자애로운 사람, 지도자, 어머니, 위대한 학자, 애인, 감동적인 예술 작품 등을 상징한다.

성모마리아상 앞에서 기도하는 꿈
♧ 제 3자의 협조를 통해서 열망하는 소원이 성취된다.

성모마리아상의 얼굴에서 피가 흐르는 꿈
♧ 참된 진리와 교리를 깨닫게 되고, 참신한 사람이 되어 사회에 나가 봉사를 하게 된다. 새로운 문예작품을 창작하여 출품한다.

불상이나 성모마리아상 등의 신령적인 물체에서 빛이 발산되는 꿈
♧ 종교적 지도자나 위인으로 일컬어지는 사람과 관계하게 되며 종교성을 띤 작품과도 인연을 갖게 된다. 위대한 지도자의 진리적인 설교, 진리의 서적 등을 접하게 된다. 소망과 희망을 현실세계에서 확실히 실현하게 된다. 신앙심이 두터워지고 참신한 신앙자가 된다.

성모마리아상 앞에서 기도하는 것은
♧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자기가 소원한 일이 성취된다.

성모마리아상이 자신에게 빛을 비추거나 후광을 나타내는 것은
♧ 자신이 신앙을 깨달음을 느끼고 어떤 위대한 사람의 업적을 보게 된다.


혼령/


귀신이나 유령과 대면하여 마주 앉는 꿈
♧ 별로 소득이나 이권이 없는 일에 필요 이상의 노력과 헛수고를 하게 되며 손실과 곤란을 치르게 된다.

길가에서 귀신을 만나는 꿈, 혹은 비슷한 꿈
♧ 매우 머리가 어지럽고 가슴이 두근거리며 번민과 우울증에 걸리게 된다.

귀신이나 유령과 싸워서 자신이 승리하는 꿈
♧ 수명이 길어지고 질병이 쾌유되며 우환, 말썽 등이 순탄하게 해소된다.

혼령이 나타나 길을 안내하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 지금까지 꽉 막혔던 일들이 봇물 터지듯 싹 풀리게 된다. 귀인, 만남, 대길 등의 길조이다.

어두운 창고 속에서 희미하게 나타난 귀신에 관한 꿈
♧ 어떤 사람의 해명되지 않은 정신적 작품을 보게 된다.

귀신이나 요괴가 괴상하게 웃는 꿈
♧ 뜻하지 않게 사건과 질병이 생긴다. 구설수, 망신살, 사고, 불길 등의 불운이 닥친다.

귀신을 몽둥이로 때려서 흔적도 없이 제거하는 꿈
♧ 자신의 정신적 고민거리가 사라진다. 



자신이 귀신이 되는 꿈
♧ 경쟁상대를 물리치고 최전선에서 활약할 수 있게 된다.

귀신이나 악귀가 눈앞을 막는 꿈
♧ 보이지 않는 태풍과 파도가 안락한 가정을 침범한다. 화병이 생긴다.

음침한 곳에서 귀신이나 도깨비 소리가 들리는 꿈
♧ 우환과 질병이 생기고 정신적 고통을 체험하게 된다. 사고, 시달림을 당한다.

귀신과 싸워서 승부가 나질 않는 꿈
♧ 건강해지고 수명이 길어진다는 것을 나타낸는 꿈이다.

유령, 도깨비, 귀신 등에 관한 꿈
♧ 우리의 잠재 지식에서 이끌어 낸 표상물로 대체로 악한, 벅찬 일거리, 병마, 정신적 산물 등을 상징한다.

도깨비, 유령, 귀신에게 쫓겨서 도망 다니거나 두려워서 공포에 떠는 꿈
♧ 질병, 우환이나 낭패, 고전, 장애, 말썽, 피해 등을 겪게 된다.

목을 메어 죽은 귀신이 나타나는 꿈
♧ 온종일 가슴이 답답하고 숨막히는 일이 생기고 뜻하지 않게 누명을 쓴다.

수풀 속으로 유령, 요괴, 도깨비 등이 손을 잡아 끌어들이는 꿈
♧ 책을 탐독하게 되거나 어떤 사람이 취직, 입학, 연구, 사업 등을 소개하거나 성취시켜 준다.

이상스런 모양의 도깨비나 귀신이 나타나도 무섭다거나 두렵지 않은 꿈
♧ 뜻하지 않은 일이나 묘한 상황에 놓여진다든지 생각지 않은 이득 내지 재수가 있거나 소식을 듣게 된다.

물귀신이 나타나 끌어안는 꿈
♧ 바닷가나 물가에 가면 저승으로 직행하게 된다. 유괴, 사기, 유혹, 구속 등의 불운이 닥친다.

자신이 죽은 사람의 영혼이란 생각이 들었던 꿈
♧ 물질적인 만족감은 얻지 못하나 정신적으로 큰 만족감을 맛볼 일을 처리하게 된다.

머리를 산발하고 공중을 날아와 머리채를 휘어잡는 유령에 관한 꿈
♧ 정신병 또는 두통과 관계되는 병마의 상징이다.

유령이나 도깨비, 귀신에게 두들겨 맞는 꿈
♧ 질병이나 돌발사고 등으로 인하여 재난이 생겨 어려움과 장애를 겪게 된다.


귀신,도깨비,허깨비/


도깨비가 금은보화를 가지고 나타나는 꿈
♧ 뜻밖에 신의 도움으로 일확천금을 만지게 된다. 횡재, 재물, 돈, 행운 등이 온다.

도깨비가 쌀 가마니를 지고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 집안에 물질적으로 풍요로움이 있고 재물과 돈이 들어온다. 횡재, 재물, 돈 등이 생긴다.

괴상하게 생긴 도깨비가 쫓아오거나 노려보는 꿈
♧ 벅찬 일거리나 악한에게 시달림을 당한다.

음침한 곳에서 귀신이나 도깨비 소리가 들리는 꿈
♧ 우환과 질병이 생기고 정신적 고통을 체험하게 된다. 사고, 시달림을 당한다.

유령, 도깨비, 귀신 등에 관한 꿈
♧ 우리의 잠재 지식에서 이끌어 낸 표상물로 대체로 악한, 벅찬 일거리, 병마, 정신적 산물 등을 상징한다.

도깨비, 유령, 귀신에게 쫓겨서 도망 다니거나 두려워서 공포에 떠는 꿈
♧ 질병, 우환이나 낭패, 고전, 장애, 말썽, 피해 등을 겪게 된다.

수풀 속으로 유령, 요괴, 도깨비 등이 손을 잡아 끌어들이는 꿈
♧ 책을 탐독하게 되거나 어떤 사람이 취직, 입학, 연구, 사업 등을 소개하거나 성취시켜 준다.

이상스런 모양의 도깨비나 귀신이 나타나도 무섭다거나 두렵지 않은 꿈
♧ 뜻하지 않은 일이나 묘한 상황에 놓여진다든지 생각지 않은 이득 내지 재수가 있거나 소식을 듣게 된다.

유령이나 도깨비, 귀신에게 두들겨 맞는 꿈
♧ 질병이나 돌발사고 등으로 인하여 재난이 생겨 어려움과 장애를 겪게 된다.

도깨비, 유령, 귀신 등은
♧ 악한, 벅찬 일거리, 병마 또는 정신적 산물을 상징한다.

유령, 귀신, 도깨비, 악마 등과 싸워서 이기는 것은
♧ 현실에서도 어려움과 싸워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반대로 이러한 것들을 이겨내지 못한 채 꿈이 깨었다면 당분간 어려운 상태가 지속되어 옹색한 자금난 따위가 풀리지 않을 것이다.

귀신이나 유령과 대면하여 마주 앉는 꿈
♧ 별로 소득이나 이권이 없는 일에 필요 이상의 노력과 헛수고를 하게 되며 손실과 곤란을 치르게 된다.

길가에서 귀신을 만나는 꿈, 혹은 비슷한 꿈
♧ 매우 머리가 어지럽고 가슴이 두근거리며 번민과 우울증에 걸리게 된다.

귀신이나 유령과 싸워서 자신이 승리하는 꿈
♧ 수명이 길어지고 질병이 쾌유되며 우환, 말썽 등이 순탄하게 해소된다.

혼령이 나타나 길을 안내하는 꿈이나 이와 비슷한 꿈
♧ 지금까지 꽉 막혔던 일들이 봇물 터지듯 싹 풀리게 된다. 귀인, 만남, 대길 등의 길조이다.

어두운 창고 속에서 희미하게 나타난 귀신에 관한 꿈
♧ 어떤 사람의 해명되지 않은 정신적 작품을 보게 된다.

귀신이나 요괴가 괴상하게 웃는 꿈
♧ 뜻하지 않게 사건과 질병이 생긴다. 구설수, 망신살, 사고, 불길 등의 불운이 닥친다.

귀신을 몽둥이로 때려서 흔적도 없이 제거하는 꿈
♧ 자신의 정신적 고민거리가 사라진다.

자신이 귀신이 되는 꿈
♧ 경쟁상대를 물리치고 최전선에서 활약할 수 있게 된다.

귀신이나 악귀가 눈앞을 막는 꿈
♧ 보이지 않는 태풍과 파도가 안락한 가정을 침범한다. 화병이 생긴다.

음침한 곳에서 귀신이나 도깨비 소리가 들리는 꿈
♧ 우환과 질병이 생기고 정신적 고통을 체험하게 된다. 사고, 시달림을 당한다.

귀신과 싸워서 승부가 나질 않는 꿈
♧ 건강해지고 수명이 길어진다는 것을 나타낸는 꿈이다.

유령, 도깨비, 귀신 등에 관한 꿈
♧ 우리의 잠재 지식에서 이끌어 낸 표상물로 대체로 악한, 벅찬 일거리, 병마, 정신적 산물 등을 상징한다.

도깨비, 유령, 귀신에게 쫓겨서 도망 다니거나 두려워서 공포에 떠는 꿈
♧ 질병, 우환이나 낭패, 고전, 장애, 말썽, 피해 등을 겪게 된다.

목을 메어 죽은 귀신이 나타나는 꿈
♧ 온종일 가슴이 답답하고 숨막히는 일이 생기고 뜻하지 않게 누명을 쓴다.

수풀 속으로 유령, 요괴, 도깨비 등이 손을 잡아 끌어들이는 꿈
♧ 책을 탐독하게 되거나 어떤 사람이 취직, 입학, 연구, 사업 등을 소개하거나 성취시켜 준다.

이상스런 모양의 도깨비나 귀신이 나타나도 무섭다거나 두렵지 않은 꿈
♧ 뜻하지 않은 일이나 묘한 상황에 놓여진다든지 생각지 않은 이득 내지 재수가 있거나 소식을 듣게 된다.

물귀신이 나타나 끌어안는 꿈
♧ 바닷가나 물가에 가면 저승으로 직행하게 된다. 유괴, 사기, 유혹, 구속 등의 불운이 닥친다.

자신이 죽은 사람의 영혼이란 생각이 들었던 꿈
♧ 물질적인 만족감은 얻지 못하나 정신적으로 큰 만족감을 맛볼 일을 처리하게 된다.

머리를 산발하고 공중을 날아와 머리채를 휘어잡는 유령에 관한 꿈
♧ 정신병 또는 두통과 관계되는 병마의 상징이다.

유령이나 도깨비, 귀신에게 두들겨 맞는 꿈
♧ 질병이나 돌발사고 등으로 인하여 재난이 생겨 어려움과 장애를 겪게 된다.

도깨비, 유령, 귀신 등은
♧ 악한, 벅찬 일거리, 병마 또는 정신적 산물을 상징한다.

잠깐 잠든 사이에 귀신의 얼굴을 보는 것은
♧ 잠을 자며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웃음소리를 환상으로 유령같다고 판단한 것이다.

귀신, 악마 등의 꿈이 종잡을 수 없게 많이 꾸어지는 것은
♧ 마음의 불안 상태를 나타내며 신경쇠약의 원인이니 아무리 불길스럽게 생각되는 꿈일지라도 괘념치 마시고 우선 신경 안정을 도모하시는 게 좋겠다.

방망이로 귀신을 잡아 흔적도 없이 해치운 것은
♧ 정신적으로 시달림을 받던 일이 깨끗이 해결된다.

유령, 귀신, 도깨비, 악마 등과 싸워서 이기는 것은
♧ 현실에서도 어려움과 싸워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반대로 이러한 것들을 이겨내지 못한 채 꿈이 깨었다면 당분간 어려운 상태가 지속되어 옹색한 자금난 따위가 풀리지 않을 것이다.

유령이나 귀신에게 붙잡히는 것은
♧ 건강에 특별히 조심해야 한다. 이러한 꿈을 꾼 사람은 괴이한 질병에 걸려 오래 고생하는 수가 있다.

지옥에 떨어져 여러 귀신들에게 시달림을 받는 것은
♧ 앞으로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명예가 높아지게 되거나 인기가 상승할 것이다.

허깨비가 보이는 꿈
♧ 심신이 불안하고 잡념과 망상이 떠올라 하는 일마다 실패를 거듭하게 된다. 신경쇠약, 불면증, 사고, 실수, 싸움, 구설, 좌절 등이 있다.

신기루에 관한 꿈
♧ 신기루는 환상일 뿐이다. 자신이 현재 실체가 없는 것을 쫒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강물 위에 헛것이 보이는 꿈
♧ 의욕만 있을 뿐 헛물만 켠다. 하고자 하는 일들이 말짱 수포로 돌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