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카드

항공마일리지 적립카드 BEST 4!,삼성카드,신한카드,씨티카드,롯데카드

여행을 좋아하는 필자가 공항을 가면 부러운 사람은 두 부류이다. 첫째, 국적기를 타는 사람. 둘째, 무거운 짐에 허덕이지 않고 공항라운지 에서 편하게 대기하는 사람. 가난하지만 여행만큼은 포기하지 못하는 필자는 매번 저가항공을 타고 다녔기에 마일리지는 제주도 왕복티켓만큼도 쌓이지 않은 현실이 안타깝기만 하다. 그렇지만 아쉬움을 달래줄 희망적인 꿀팁을 알아내어 함께 공유하려고 한다. 신용카드 중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적립 받고, ‘공항라운지’에 출입할 수 있는 카드가 있다는 것! 지금 알아보자!

 

 

단연코 최고다,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적립 중 가장 강력하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모든 가맹점 이용금액 1,000원 당 스카이패스 1마일리지 기본 적립에 특정 가맹점에서는 1마일리지 추가 적립까지! 특정 가맹점이라 하면 진입장벽이 높다고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백화점(신세계, 롯데, 현대, AK플라자 등), 주유(SK에너지,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등), 커피(스타벅스, 커피빈, 할리스 등), 편의점(CU, GS25, 미니스톱 등), 택시에 모두 적용된다는 것! 심지어 결제금액을 1,000원으로 나눈 후 소수점 이하는 반올림하여 적립해주는 센스까지!

 

심지어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카드는 국내카드에서는 흔하지 않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AMEX)를 제공한다. 아멕스 발급자에 한하여 전월 이용실적 30만 원 이상 시에는 인천공항 마티나 라운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해주며, 인천공항 발렛파킹은 걱정할 것도 없이 출국 시 / 입국 시 모두 24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항에서 여유를 즐기라고 무료 커피 서비스를, 해외에서 진땀 빼지 말라고 렌터카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며, 면세점 할인 혜택, 국내 특급 호텔 우대혜택에 스파 할인까지!

 

여기에 그치지 않고 프로스포츠 프로모션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삼성인 만큼 삼성라이온스(야구), 수원삼성블루윙즈(축구), 삼성썬더스(농구) 입장료를 2천원 할인 혹은 50% 현장/예매할인을 제공한다. 여행부터 스포츠까지 여가생활을 지원하는 삼성카드 & MILEAGE PLATINUM (스카이패스)의 연회비는 국내카드 4.7만원, AMEX 4.9만원이다.

 

 

아시아나 회원이라면,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


위 카드에 이어 항공 마일리지 적립카드의 쌍두마차이다.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대한항공 마일리지에 비해 적립률이 더 높은 경향이 있긴 하지만,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의 마일리지 적립은 상상초월이다. 전월 이용금액 50만 원 이상 시 국내/해외 이용금액 1,000원 당 1.5마일리지 적립에 월 적립 한도가 없다니, 엄청나다. 심지어 일시불뿐만 아니라 할부 이용금액까지 적립이 가능하다는 것! 더 놀라운 소식은, 해외 일시불 이용금액 1,000원당 1.5마일리지를 추가 적립해준다는 것(월 2,000마일리지 적립한도)이다. 기본 1.5마일에 추가 1.5마일까지, 1,000원당 총 3.0마일리지 적립이라니, 경이로울 따름이다.

 

뿐만 아니라 MASTER카드 발급 시, 신한 MASTER Platinum 카드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인천공항 무료 발렛파킹 서비스는 물론 그랜드 하얏트 호텔, JW메리어트서울 호텔 등 국내 특급호텔 무료 발렛파킹 서비스도 제공된다. 인천공항 신세계 면세점에서는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신세계 면세점 VIP 골드 카드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고, 당연히 아시아나 공항라운지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인천공항 뿐만 아니라 김포공항 국제선과 김해공항 국제선에서도 예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꿀팁까지! 아시아나 회원이라면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 발급은 어떨까? 국내전용 연회비는 4.3만원이며, MASTER카드는 4.5만원이다.

 

 

다 준비했으니 골라 쓰면 된다,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 아시아나/대한항공


Premier라는 말은 쉽게 붙는 게 아니다. 최고의 혜택을 제공해주는 만큼 진입장벽도 매우 높다는 점, 미리 말하고 시작한다.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카드의 기본 적립은 사용금액 1,000원 당 1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이다. 좋은 점은, 적립금액이 천 원 기준 반올림되기 때문에 1,500원 사용 시에는 2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이 적립된다. 왜 대한항공 마일리지 또는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아닌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이냐 묻는다면, 이 마일리지는 단순 마일리지가 아니기 때문이다. 때문에 앞으로 프리미어마일이라 줄여 부르겠다.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 카드의 가장 큰 특징은 프리미어마일을 50개가 넘는 항공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카드 이름처럼 아시아나(전환율 1.6)/대한항공(전환율 1.2)에서만 사용한 것이 아니라 싱가포르항공(전환율 1.2), 타이항공(전환율 1.2), 케세이퍼시픽항공(전환율 1.0) 등 전 세계 항공사에서 원하는 대로 프리미어마일을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굳이 항공 마일리지가 불필요하다면, 1 프리미어마일 당 12원으로 현금 환급까지 가능하니, 카드의 배려가 뿜뿜 넘친다.

 

뿐만 아니라, 항공사 관계없이 전 세계 주요 공항 라운지를 연 25회나 무료 이용 가능하며 인천공항 다이닝 명가의 뜰을 월 최대 2회, 연 1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항 가는 길도 편하라고 인천공항 고속도로 무료 통행, 공항철도 직통열차 무료 이용, 리무진버스 1만원 티켓 교환 서비스를 연 2회 제공하니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 카드 하나로 충분하다! 다만, 처음에 언급하였듯이 진입장벽이 높다. 국내전용카드는 연회비가 14.8만원, VISA카드는 15만원이다.

 

 

심플하지만 확실한 적립, SKYPASS THE DREAM 롯데카드


보이는 그대로다, 스카이패스(SKYPASS) 더 드림!(THE DREAM)! 카드 이름이 센스 있어서 더 매력적이다. 연회비 15만원인 카드 뒤에 설명하려니, 조금 단순하고 심심해보일 수도 있지만, 오히려 심플하지만 확실하게 마일리지 적립을 책임진다. 국내 이용 건은 1,000원 당 1마일리지, 해외 이용 건은 1,000원 당 2마일리지가 적립되는 건 기본! 독특한 건, 절사된 금액 또한 총액 합산하여 1,000원당 1마일리지를 더 적립해준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3,400원을 결제한 뒤 5,700원을 다시 결제하면, 1차 적립 시(카드이용 후 7일 이내) 각각 3마일과 5마일을 적립 받아 8마일리지가 적립된 후, 1천원 미만 절사분인 400원과 700원의 합 1,100원이 2마일리지(1.1마일리지이지만, 소수점 이하는 절상!)로  2차 적립(카드이용 후 다음 달 말 20일)된다.

 

MASTER카드 발급 시에는 플래티넘급 서비스가 제공되며, 당연히! 국내 항공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렌터카(Hertz, AVIS, 제주) 이용 시 최대 40% 할인, 국내 호텔(제주/서귀포 KAL호텔)도 최대 50% 할인받을 수 있다.

 

이정도 혜택으로는 아쉬울 것 같아, 다른 마일리지 적립 카드보다 더 톡톡한 할인혜택, 지금 들어간다! 박준뷰티랩/박승철헤어스투디오에서 각각 20%와 15% 할인, 롯데월드, 경주월드 등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할인, 부산 갈매기~~ 롯데 자이언츠 야구경기 예매 시 20% 할인,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 ‘롯데’ 들어간 모든 매장에서 기본 5% 할인, 롯데시네마 1,500원 할인 등 혜택이 화수분처럼 제공된다. 기본이 탄탄한 SKYPASS THE DREAM 롯데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은 2.5만원, MASTER카드는 3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