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카드

만12세 이상 청소년 체크카드 발급 가능, 추천 체크카드 5종!

올해 하반기부터 14세 이상으로 제한된 체크카드 발급 연령을 중학교 1학년에 해당하는 12세 이상으로 낮춘다고 한다. 다양한 혜택의 청소년 체크카드! 지금 확인해 보자!

 

만 12세 청소년도 올해 하반기부터  체크카드 발급 가능!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최근 카드사 CEO 간담회를 통해 ‘카드이용 관련 국민불편 해소방안’을 마련했다. 앞으로 중학교 1학년생도 하루 3만원, 한 달 30만원 한도의 ‘청소년 체크카드’를 만들 수 있다. 은행 계좌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이 동의하면 14세 미만도 개설할 수 있기 때문에 은행 계좌와 연동 상품인 체크카드를 막을 근거가 없다는 것이 금융위의 판단이다. 또한 체크카드 발급 확대로 청소년의 현금 보유에 따른 부작용이나 불편을 줄이고, 부모가 자녀의 용돈 사용을 합리적으로 관리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발급 연령 확대로 최대 37만 명이 체크카드를 더 만들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각 금융사별로 발급 가능 시기는 다를 수 있다고 한다.

 

내년 상반기에는 청소년 체크카드에 5만원 한도의 후불교통카드 기능도 이용이 가능해진다. 이는 청소년 기본 대중교통요금인 1,100원으로 한 달 등·하교하는 정도의 금액을 정한 것이다. 후불 교통카드를 이용하게 될 중·고교생은 최대 57만 명으로 예상이 된다.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영화, 편의점, 문화생활 부분에서 다양한 혜택을 주는 체크카드들이 있다. 어떤 체크카드를 발급받을지 고민되는 사람들을 위해 청소년에게 추천할 만한 카드 5종을 소개한다.

KB X BTS적금 통장, 방탄소년단체크카드


방탄소년단 팬들에게 추천하는 국민은행 방탄소년단체크카드이다.

KB X BTS적금 통장은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과 함께하는 의미로 방탄소년단과 관련된 기념일에 저축한 건에 대해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또한 가입자는 부가서비스인 ‘BTS전용관’을 이용할 수 있는데, KB스타뱅킹의 전용화면 경로를 통해 월별 방탄소년단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JUICY 신한카드 체크


쥬시를 좋아하는 청소년에게 추천하는 카드! 디자인도 톡톡 튀는 체크카드!

주요혜택은 일1회, 월 4회 JUICY 20% 캐시백 할인이다. 또한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에서 영화 예매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출출할때 친구들과  KFC에 가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KFC 할인은 일 1회, 월 3회로 한정되어 있고 캐시백 형태로 할인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신한카드 체크


넥슨 게임을 좋아하는 청소년에게 추천!

카드에는 귀여운 메이플 스토리 캐릭터가 프린트 되어 있으며, 일 1회, 월 2회 넥슨 캐시 결제금액의 10%를 캐시백 형태로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GS25 편의점에서는 결제금액의 5%를, CGV에서는 10%를 일 1회, 월 2회 캐시백 형태로 할인 받는다.

 

 

신한카드 TEENS(틴즈) PLUS PONEY 체크


신한은행에서 청소년들을 타깃으로 나온 카드! CGV 자주 가는 친구들 주목!

월 1회 CGV에서 2,000원 현장 할인이 되고 일 1회, 연 3회 롯데월드와 서울월드에서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청소년들이 자주 가는 베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KFC/버거킹에서 이용금액의 5%를 캐시백 형태로 할인 받는다. Tmoney 선불기능도 기본 탑재되어있다고 한다!


POP 우리 V 체크카드


마지막 추천 카드는 청소년에게 유익한 혜택이 많은 POP 우리 V 체크카드다.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는 학생이라면 월1회, 연6회  토익응시료 3,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행복예감 Happy폰 전화영어 수강료의 50%을 할인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그 외에도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TGIF, VIPS에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친구들과 에버랜드, 롯데월드에 놀러가서 본인 50% 할인을, 캐리비안베이에서는 본인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상세보러 가기 http://dastock.cafe24.com/만12세-이상-청소년-체크카드-발급-가능-추천-체크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