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life

두부,다이어트.먹으면서쌀빼자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고, 식사를 하면 앉거나 눕고 싶은 인간의 욕망은 불필요한 지방이 몸에 쌓이는 최적의 환경을 만드는 원인이다. 이러한 본능을 누르고 불편한 과정을 견뎌야 성공할 수 있는 것이 다이어트이다. 
먹으며 살 빼는 ‘두부 다이어트’를 따라해보는 것은 어떨까? 두부 다이어트 자세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두부 한모(약 500g)는 300칼로리로 낮은 칼로리와 높은 포만감을 주며 식물성 콩 단백질인 알부민과 글리시닌을 응고시켜 만드는 식품으로 콩의 영양을 그대로 섭취 가능하며 오히려 콩보다 흡수율이 높다. 두부 다이어트는 모든 식단을 두부로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두부샐러드, 한끼 식사를 두부로 대체하는 등 무리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두부 다이어트 방법이다.

이러한 두부는 집에서도 비교적 쉽게 만들 수 있는데, 흰 콩을 잘 씻어 불려준 후 콩을 곱게 갈아 끓여준다. 끓기 시작한 콩에 들기름을 넣고 익힌 후 거즈나 면 주머니로 콩 물에 떠다니는 불순물이나 콩 찌꺼기를 걸러준 후 고운 콩 물을 약 불에 익히면서 간수를 부어 식히면 수제 두부를 만들 수 있다.

이런 고소한 맛의 두부라도 매일 먹으면 질리기 마련이기 때문에, 일반 두부 뿐만 아니라, 순두부, 연두부 등 으로 종류를 바꾸거나 간장이나 드레싱을 바꾸는 등 다양한 조리법으로 먹는 것이 좋다. 한끼에 먹는 두부의 양은 반모에서 한모 정도가 적당하며 에어프라이어에서 조리하면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