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life

체지방 빨리 감소시키는 방법 8가지,감량운동

여름철 다이어트 관심 많으시죠
체지방을 빨리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 8가지를 미국의 시사주간지 유에스뉴스앤드월드리포트가 발표내용입니다.

01 끼니마다 단백질을 섭취하라
단백질을 섭취하여 포만감을 유지해 간식에 대한 유혹을 뿌리치도록 한다. 체중감량을 목표로 한다면 몸무게 1파운드(약 0.45kg)당 단백질 0.7g을 섭취하여야 한다.(50kg의 경우 약 77g) 즉 자신의 몸무게에 0.7을 곱한 단백질양을 나누는데 하루 세끼를 먹는다면 셋으로 나눠 섭취하면 된다.
단백질은 지방이나 탄수화물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도록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높은 품질의 단백질은 살코기나 닭가슴살, 생선, 콩류, 요거트와 같은 음식을 통해 섭취할 수 있다.
 
02 열량이 높은 음료는 마시지 마라
청량음료, 주스, 술과 같이 열량이 높은 음료를 마시는 것은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지름길. 상대적으로 수분이 부족해 탈수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과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시 평소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
물은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신체 독소를 제거한다. 하루 섭취해야 할 물의 양은 개인차가 있지만 보퉁 자신의 파운드몸무게를 둘로 나눈 온스값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50kg의 경우 1.6L의 물을 섭취)

03 먹은 음식을 기록하라
요즘은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받기만 해도 매일 먹은 음식의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체크할 수 있다.
자신이 먹은 음식을 기록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대한 책임의식을 유지하도록 해준다. 체중감량을 위해 이를 실천하다가 도중에 관둔 사람의 경우 실천할때보다 자신의 식사습관이 악화되었다고 한다.
 
04 저녁식사 이후에는 먹지 마라
늦은 저녁 특히 TV를 시청하며 먹는 경우 무의식적으로 과식할 수 있다.
저녁 이후 간식을 먹게되면 섭취한 음식을 소화해야하는데 이 때 수면을 취하게 되면 지방연소가 더뎌져 축적되버리고 만다. 따라서 저녁이후 금식은 체중을 더 빨리 감소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다.

05 소량으로 5~6끼 먹지말고 하루 세끼만 먹어라
조금씩 자주 먹는 것보다는 하루 세끼 식사할 때 양질의 단백질과 과일, 채소 등을 먹는 것이 좋다. 만족스럽게 식사하고 다음식사시간까지 기다려야 한다. 이는 신체가 열량이 부족하게 만들어 체지방 감소를 시작하게 할 수 있다.
 

06 고강도 간격운동을 시도하라
대부분 사람이 체육관에서 하는 운동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한 채 식욕만 왕성하게 만든다. 지방감소에 효과적인 고강도 간격운동을 시도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는 심박수가 최대치의 75%가 될 정도로 운동하는 방법으로 이때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강도 운동은 저강도일때보다 열량당 지방을 9배 더 태울 수 있다.

07. 타바타 운동을 시도하라
타바타 운동은 타바타 일본 리쓰메이캉 대학교수가 개발한 운동법으로 20초간 고강도 운동을 하고 10초 쉬기를 8번 반복하면 1시간 운동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한다. 점프스쿼트, 버피운동, 마운틴클라이머와 같은 운동을 적용하면 된다.
 
08. 근력운동을 잊지마라
체중감소를 시도하는 사람들은 심폐운동에만 집중해 근력운동을 잊는 경우가 있다.
남자여자 상관없이 근력운동을 근육을 형성하고 데피니션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이와같은 운동은 신진대사를 활성화하여 지방연소에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