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가상화페정보

비트코인1700만원 도달할 것,전망,목표가,잠재시장최대6000조원,

골드만삭스 前 부사장 “비트코인 지금 당장 투자해야”

비트코인이 1700만 원대까지 치솟을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글로벌 대형 금융사인 골드만삭스의 자산관리 부문 전 부사장의 전망이다. 이날 비트코인은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이 가상화폐 진입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에 한달 만에 800만 원대로 진입했다.



◇ “비트코인 잠재 시장 최대 6000조 원”

비트코인의 내재 가치가 6000조 원에 이른다는

분석이 나왔다. 코인원 리서치센터는 최근 ‘암호화폐에는 내재 가치가 있다’ 제목의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등 지급 결제형 토큰의 잠재 시장은 5조3520억 달러(약 6042조 원)까지 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보고서는 “화폐의 4대 요소가 모두 갖춰지지 않은 법정 화폐를 보유한 나라 위주로 지급 결제형 가상화폐에 대한 수요가 상대적으로 높을 수 있다”며 “불완전한 법정 화폐 시스템을 운용하는 국가들에서는 차선으로 선택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달러와 같이 기반이 안정적인 법정화폐와 함께 지급 결제형 가상화폐가 또 하나의 기축통화 지위를 확보할 것이란 분석이다.

그간 가상화폐 회의론자들은 가상화폐의 내재적 가치가 없다며 향후 거래 가격이 0에 수렴할 것이라고 주장해왔다.

마크 카니 영란은행 총재는 “지금까지 가상화폐의 가격은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한 명분 등 거품으로써의 전형적인 특징으로 나타났다”고 평가 절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