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차량담보대출,중고차량담보대출의 모든것



녕하세요.아가면서 대출을 안받고 살수 있다면 좋겠지만,현실적으로 조건이 그렇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또한 대출이 때로는 급하게 용이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수단 입니다.어떻게 무슨 이유로 대출을 받게 되든 대출도 잘받아 잘쓰고 잘 갚아야만 합니다.과도한 빚은 당신에게 큰 불행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들어 보셨죠?과도한 빛으로 신용불량자가 되고,파산을 하게 될수도 있고 오랫동안 개인과 가족들을 힘들게 할 수있습니다.  계획된 대출과 상환으로 꼼꼼이 따져 보고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차담보대출 중고차담보대출의 모든것”라는 제목으로 중고차로 대출을 받으려는 분들을 위해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급하게 알아보는 분들은 규모가 큰 캐피탈업체가 직접 운영하는 다이렉트론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보시거나 인터넷에서 규모 있게 광고하는 대형 중개업체를 통해서 가능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차량연식 및 가격이 중요하다!

차담보대출은 설정이 기본이기 때문에 너무 오래된 차, 가격이 낮은 차는 대출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이것은 금융회사마다 규정이 약간씩 다릅니다.캐피탈사는 대부분 8년이내의 차량을 취급하지만 현대캐피탈의 경우 10년까지 차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사실상 신용대출인데.설정은 채무를 잘 상환하게 하기 위한 안전장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의 경우에는 8~10년 정도, 대부업도 대체적으로 10년 이내의 차량만 중고차담보대출이 가능합니다.

대부업체의 경우에는 이미 기 대출이 너무 많아서 대출이 안되는 경우에 차량이 있으면 추가대출이 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확인을 해보셔야 하는데요.대부업체의 경우 예전에는 차를 보관하고 대출을 해 주었지만 요즘은 타던 차는 그대로 타면서 설정만 하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소득이 없어도 가능하다!

차담보대출,중고차담보대출이 유용한 경우는 소득이 없거나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들있습니다.
신용등급도 비교적 낮고 대출도 좀 있는데 여러가지 이유로 소득증빙이 어렵다면 중고차담보대출 혹은 아파트론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소득,재직확인안함)

설정을 하기 때문에 한도도 일반 신용대출보다 넉넉한 편이고, 금리도 동일한 상황에서 받는 2금융권 대출보다는 비교적 낮게 형성이 됩니다.
특히 저축은행의 경우에는 기존에 설정이 있어도 후순위 설정을 하고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내용들

업체마다 규정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너무 오래된 차가 아니고 현재 연체중인 경우가 아니라면 각 업체별로 금리와 한도를 비교해 보시면 됩니다(캐피탈사는 가조회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조회기록도 남지 않습니다. 따라서 2~3곳 정도는 부담 없이 조회를 해보셔도 됩니다.

영업용이나 법인차는 대출이 불가하고 공동명의도 대출이 거의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 3개월 이상 차를 소유한 분(중고차구입시는 상품이 따로 있음)만 되고 업체에 따라서는 20만 km가 넘으면 대출이 안되는 곳 도 있습니다.

캐피탈업체와 일부 저축은행은 방문없이 사진 전송 및 전자서명(공인인증서 필요)만으로 진행이 가능하지만 대부업체의 경우 직접 차를 가지고 해당 업체를 방문해서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혹시 소득증빙 때문에 중고차대출을 받으려는 분들 중에 신용등급이 6등급이내이고, 신용부채가 2천만원 이하라면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다양한 상품들을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