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재직3개월 직장인대출 자격조건 (공무원대출, 간호사대출 등)



녕하세요.살면서 빚이 없으면 가장 좋겠지만, 팍팍한 살림살이에 대출이 꼭 필요할 때가 있다. 이왕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이자 부담과 상환기간 등 조건을 살펴보고 내게 맞는 대출법을 활용하세요

.어떻게 무슨 이유로 대출을 받게 되든 대출도 잘받아 잘쓰고 잘 갚아야만 합니다.과도한 빚은 당신에게 큰 불행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들어 보셨죠?과도한 빛으로 신용불량자가 되고,파산을 하게 될수도 있고 오랫동안 개인과 가족들을 힘들게 할 수있습니다.  계획된 대출과 상환으로 꼼꼼이 따져 보고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재직3개월 직장인대출 자격조건 (공무원대출, 간호사대출 등) 

 

일반 직장인들이 대출이 필요한 이유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1위가 생활비 2위가 전환대출 3위가 보증금과 의료비 등 으로 나왔습니다. 삶을 유지하기 위해 최저의 생활비도 모자란 경우가 많은 것도 눈에 띄는 순위입니다. 빚만 없어도.. 그야 말로 좋은 부모를 만났더라면.. 월급 받으면 남는것도 없는 현실.. 서민들이 살기 정말 힘든 시기 입니다.

 

어쩔수 없이 받아야만 하는 대출이라면 최대한 유리한 조건으로 받아야 겠죠~ 오늘은 재직3개월 직장인대출 자격조건에 있어 어떻게 하면 유리한 조건으로 진행할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공무원대출과 간호사대출 등 전문직군에 따른 가능성까지 폭넓게 확인해 보고자 합니다.

 

일반 신용대출 진행을 할려면 (정부시책상품 포함) 재직기간은 3개월이 필수입니다. 정확한 기준은 입사일로 부터 90일이상 급여 3번을 받아야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입사가 2016년 9월 5일 입사라면 2016년12월 5일이 삼개월이 되는 시점 입니다. 재직기간이 3개월 정도라면 거의가 새내기 직장인 이거나 이직을 한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새내기 직장인 경우 금융거래 경험이 없다보니.. 선택을 우선 잘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직을 한 경우라면 전직장 업력을 인정해 주는 경우도 있지만 현직장에서 3개월 이상 근무는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재직3개월 직장인대출 자격조건은?

우선 소득증빙과 재직확인서류가 가능해야 합니다.

또한 재직전화가 유선전화로 확인이 되어야 하며 현재 연체중이거나 신용불량, 채무불이행 이력과 같은 사항이 없다면 진행가능 합니다.

신용등급은 7등급 이상 (하지만, 정부시책 상품은 8등급도 가능합니다)


 

재직3개월 직장인대출 자격조건에 있어 어떻게 진행하면 될까요?

 

은행권의 일반신용대출은? 은행권에서 만든 상품은 재직기간이 6개월에서 1년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신용등급이 우량하다면~ 은행권에서 진행가능한 정부시책 상품 새희망홀씨만 가능 합니다. 4대보험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은행권에서는 진행이 어렵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진행이 되는 상품이 있다고 하더라도 소액대출 정도로 거래실적이 많고, 신용등급이 우량해야만 됩니다.

 

은행권에서 진행이 안될경우? 2금융권에서 일반신용 대출이나 정부시책 상품 이용 월급여를 연봉으로 환산한 금액이 4000만원 이하만 정부시책 상품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4대보험 미가입 직장인도 급여를 통장으로 받고 있다면 정부시책 상품 이용가능 만일 연봉이 4000만원 이상이라면 캐피탈이나 저축은행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이면 추가자금 및 고금리대환 다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재직기간 미비로 어쩔수없이 2금융권 대출이나 사금융권을 이용하셨다면 나에게 맞은 대환 상품을 선택해서 금리혜택과 신용관리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짧은 재직기간이라도 방법은 언제나 있습니다. 쉽게 포기하고 쉽게 진행가능한 사금융권 현금서비스 카드론 이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재직3개월 직장인대출 자격조건에 있어 정리해 보았습니다. 추가로 언급한 공무원대출이나 간호사대출 등 전문직군에 있어서는 분명 일반 직장인에 비해 유리한 조건이 많으며, 그런 만큼 계획적인 금융거래가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평생을 따라다니는 금융거래 정보가 분명 중요한 만큼 금융전문가와 함께 논의하고 해답을 찾아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혹시 현재 재직3개월 직장인대출에 대해 궁금증이 있으시거나 혹은 공무원대출이나 간호사대출과 같은 전문직군에 포함되어 있으시다면 부담없이 소통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