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자돈굴리기.재테크

돈모으는 방법 풍차돌리기 적금/재무설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힘든 사회 생활을 하면서 돈이 많으면 얼마나 좋을까요?그래서 저축을 하고 투자를 하고 재테크를 합니다.

사람은 이렇습니다. 내가 어떠한 자산에 투자하고자 할 때 두 가지 마음이 공존합니다. 다른 하나는 은행의 예적금으로 얻을 수 없는 고수익을 얻기를 원합니다.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꼭 원금이 보장되었으면 합니다. 이게 투자와 재테크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의 변치 않는 마음이자 욕구인 것입니다. 

물론 저마다 투자성향이 다르기에 달리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우리에게는 수익을 쫒는 재테크보다는 만족할 수 있는 재테크가 더욱 요구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힘든 세상 일확천금을 벌 수 있는 세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소중한 내 재산을 지키면서도 충분히 욕구을 채울 수 있는 투자방법이 이처럼 존재합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투자를 하신다면 적어도 자신의 자산을 지킬 수 있는 안정장치를 확보한 상태에서의 저축을 지향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돈모으는 방법, 요즘엔 정기적금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하네요. 경기가 안좋으니 정기적금을 해서 돈을 모으는 사람들이 줄어드는 현상이 아닌가 해요.
 

 
재테크를 하는 목적은 대부분 노후준비가 아닌가 생각해요.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결과를 쫓기위해 재테크를 하는것이겠죠. 하지만 철저한 계획 없이는 이룰수 없는 것이 재테크이기도 하지요.
 
원하는 재테크 방식에서의 목표달성을 위해서는 재무설계와 재무진단을 통해 가계에 안정적인 자산을 마련해야 하고 정기적으로 내집마련이나 노후를 위한 나에게 맞는 플랜을 만들어야 합니다.
 
정보화 시대이니만큼 돈을 모으는 방법은 다양한 정보로 인터넷에서도 많이 나와 있죠. 하지만 그 노하우와 방식이 어떠한 목적에 부합하고 그 과정에 대해 나에게 맞는 합리적인 방법을 결정하기에는 그만큼 어려운 선택이 같이 오는 것이겠죠.
 


 
모든 사람들이 같은 출발점에 서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내가 지금 서있는 상황이 자신이 있는 사람이 없는 사람보다 수익률에 대한 비율이 높은 만큼 나의 위치에 맞는 자산 수익률에 대한 방법과 과정을 철저하게 계획하고 실행에 옮겨야만 실질적인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것이죠.
 
똑같은 수입과 지출 환경에서 보다 나은 삶과 발전의 단계를 더 이끌어내고 발전시킬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미래계획을 준비하는 대비책 마련에 매우 효과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재무설계를 상담받고 있다고 하네요
모두가 계획이 공통적이지는 않을테니까요.
 

 
돈모으는 방법 풍차돌리기 적금/재무설계 알아보기! 돈모은 방법 계획은 여러번 모래성을 쌓았다 부수었다 많이들 하시는데요. 저역시 마찬가지지만요. 계획도 중요하지만 실행에 옮기는게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옛말에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도 있쟎아요. 하지만 시작이 중요한 만큼 유지를 실행에 옮겼다면 유지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직장생활을 시작한지 몇달이 지났지만 돈관리 방법에 미흡하여 저축효과가 미흡하신분, 그저 월급은 나에게 지나가는 바람일뿐 인분, 결혼생활의 시작으로 내집마련, 교육자금, 노후자금에 대해 준비하고 계신분 등등의 많은 사람들의 고민일 수밖에 없는 돈 모으는 방법!
 
풍차돌리기 적금/재무설계! 풍차돌리기 적금은 풍차 날개가 차례로 돌아오듯 매달 1년 만기의 새로운 적금을 만들어 1년마다 이자와 함께 원금을 매달 돌려받는 적금 운용방법인데요. 이전부터 돈모으기 방법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재테크 방법이라고 해요.
 

 
풍차돌리기 적금을 하기 위해서는 1년동안 매월 만기 1년짜리 적금에 가입해 12개의 통장을 만드는 것이 우선되어야 해요. 추후 적금이 많아지면 월 적금액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까 나의 월급이나 경제상황에 맞게 적당한 액수를 지정해야 겠지요.
 
1년뒤 매월 원금과 이자가 더해진 금액을 찾게되면 이 금액을 다시 적금으로 넣어서 복리효과를 얻는 거죠. 이 과정을 반복하다가 3년이상 정기적금이나 정기예금에 예치하면 목돈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고, 투자를 위한 자본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지요.
 
12개월동안 매달 통장을 만들고 매달 만기된 금액을 찾기 위해 은행을 방문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2개월이나 3개월마다 4개나 6개 정도의 통장을 만들어 풍차돌리기 적금을 하시는 방법도 좋다고 해요.
 

 
돈모으는 방법 풍차돌리기 적금/재무설계알아보기!  혼자하기엔 힘이 들기도 하지요. 나에게 좀더 적합한 적금 상품을 추천 받고 싶다거나 풍차돌리기 적금으로 만든 자본금을 잘 굴리고 싶다면 전문 재무설계사에게 상담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돈모으는 방법 풍차돌리기 적금/재무설계를 위해 많이들 전문 재무상담을 받고 도움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만큼 돈모은 방법이 쉽고도 아주 어려운 일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아요.
 
돈모으는 방법 옛날엔 그저 안먹고 안쓰고 모으기만 하면 되었지만, 요즘엔 현실이 그렇치 않아요.
 


출처: http://woods0806.tistory.com/124 [행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