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마이너스통장대출,조건,서류,금리 우선 알아보고 진행하자,주거래은행



녕하세요.살면서 빚이 없으면 가장 좋겠지만, 팍팍한 살림살이에 대출이 꼭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왕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이자 부담과 상환기간 등 조건을 살펴보고 내게 맞는 대출법을 활용하세요

어떻게 무슨 이유로 대출을 받게 되든 대출도 잘받아 잘쓰고 잘 갚아야만 합니다.과도한 빚은 당신에게 큰 불행을 안겨줄 수 있습니다. 

계획된 대출과 상환으로 꼼꼼이 따져 보고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은행에 따라 차이가 존재합니다만, 보편적인 기준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직장인 이라면 재직 확인과 소득을 증빙 할 수 있어야 하며 연소득은 2천만원 이상. 재직기간은 최소 6개월 이상 되어야 합니다. 

평균 금리는 5% 전후로 이루어 지지만 신용등급에 따라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조건

직장인의 경우 4대보험이 가입되어 있는 사업장에서 최소 6개월 이상 근무하고 있어야 합니다, 소득증빙

(경우에 따라 3개월도 가능)

신용등급이 6등급 이내여야 합니다. 소득이 증빙되지 않는 상태에서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은행마다 발급조건이 조금씩 다르고  대출한도는 신용도와 거래실적에 따라 정해지므로

직접 주거래은행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한도는 보통 자신의 연봉에 100%~200% 정도에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기대출을 차감한 금액 정도가 부여 됩니다. 

신용등급은 6등급 까지 발급이 되지만 예금이나 적금을 담보로 하고 있다면 7등급 이하의 저신용자라 하더라도 마이너스통장 발급이 가능 합니다.

 

소액 이라면 방문 없이 활용 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라면 300만원 정도 한도 내에서 개설이 가능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신청일을 전후 해서 최소 3개월 정도는 연체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사용이 활발했다면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 합니다. 

예전과 다르게 오로지 현금만 사용하는 경우 ‘금융거래미비’ 라는 이상한 요인으로 간혹 발급이 거절되는 분들도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거절시

보편적으로 이자가 낮은 곳들을 보면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정도가 매달 은행연합회에서 고지하는 신용등급 별 마이너스통장 금리가 낮은 곳 이니 주거래로 이용하고 있다면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마이너스 통장 이율(금리)

평균 금리는 5% 전후로 이루어 지지만 신용등급에 따라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직접 확인전 까진 정확한 금리는 예측이 어렵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이율은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http://www.kfb.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