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귀신,도깨비,유령,조상 관련꿈해몽

예지몽=모든 꿈은 일종의 ‘예지몽’이다. 샌프란시스코 대지진이나 9·11사태 등이 일어나기 전에도 많은 이들이 집단 예지몽을 꿨다는 연구가 있다. 지구파괴와 환경 대재앙에 대한 꿈을 인류가 곳곳에서 꾼다는 것은 우리가 여전히 그 문제를 해결할 여지가 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 귀신,도깨비,유령,조상
귀신, 악마 등의 꿈이 종잡을 수 없게 많이 꾸어지는 것은
* 마음의 불안 상태를 나타내며 신경쇠약의 원인이니 아무리 불길스럽게 생각되는 꿈일지라도 괘념치 마시고 우선 신경 안정을 도모하시는 게 좋겠다.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에게 절하는 것은
* 취직을 바라는 사람이라면 문제 없을떠이고 승진에도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다. 혼인이나 약혼등의 경사가 어떤 사람의 도움으로 이루어질 것이다.
다른 사람이 제사지내는 것을 보는 것은
* 평소에 막히던 일이 풀려나간다. 특히 누구에게 부탁한 일이 성취된다. 그러나 급히 서둘러 졸라대면 좋지 않다.
달을 보고 절하는 것은
* 어떤 사람에게 청탁할 일이 있으면 망설이지 말고 찾아가야 한다.. 만일 마땅치 못하다면 청탁을 들어줄 만한 능력자를 찾아가 부탁한다. 반드시 귀하의 청을 들어줄 것이다.
돌아가신 부모나 할아버지가 소를 이끌어다 집안에 매는 것은
* 식구가 늘어나기도 하는데 자식을 낳는 다기 보다 는 아내나 며느리, 식모가 들어오거나 외부에서 재물이 들어오기도 한다.
돌아가신 조부모가 풀이나 풀뿌리를 절구에 넣고 찧는 것은
* 부모가 쇠약해 지기 때문에 병이든다든지 건강상의 이유로 약을 달이게 됨을 미리 알리는 꿈이다.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암소를 내다 파는 것은
* 가족 중에 누가 시집 가거나 부리던 가정부가 나가거나 자기 집이 팔리게 된다.
머리를 풀어헤친 유령을 만나는 것은
* 나쁜 일이 생기다가 요행으로 면하게 된다.
문 밖에서 아내가 마주보고 있는 것은
* 어떤 일을 시작하는데 집안의 반대로 뜻대로 일이 성사되지 않는다.

 
방망이로 귀신을 잡아 흔적도 없이 해치운 것은
* 정신적으로 시달림을 받던 일이 깨끗이 해결된다.
별을 향하여 제사 지내는 꿈이나 천제를 지내는 것은
* 장차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것이다. 사업이나 직장에서도 잘 풀리게 되며 주로 우두머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
부부가 서로 맞절하는 것은
* 장차 이혼할 징조라 보겠다. 나이 많은 부부 사이라면 상부 상처할 우려도 보이다.
붉은 색 망또를 입은 유령이 춤추는 것을 보는 것은
* 불량배에게 매를 맞거나 코피를 흘리는 것으로 액땜을 하게 된다.
산신령에게 기도하는 것은
* 질병이 사라지고 소원이 성취되며 장차 행운이 이를 것이다.
산에 올라가 기도하는 것은
* 관직에 높이 오른다든지 직장에서 진급을 하게 된다. 평소의 소원이 이루어질 것이니 좋은 꿈이다.
생전에 자기에게 잘해준 누님이 보이는 것은
*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협조자를 만나게 된다.
억울하게 죽었던 자가 나타나는 것은
* 자기를 괴롭히는 심적 고통거리나 병마에 시달리게 된다.
유령, 귀신, 도깨비, 악마 등과 싸워서 이기는 것은
* 현실에서도 어려움과 싸워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반대로 이러한 것들을 이겨내지 못한 채 꿈이 깨었다면 당분간 어려운 상태가 지속되어 옹색한 자금난 따위가 풀리지 않을 것이다.
유령이 끌고 가거나 이끄는 것을 뿌리치고 도망치는 것은
* 자신을 잘 되도록 주선하여 주고 권유하는 사람 의 호의를 물리치게 된다는 예시이다.
유령이 머리를 푼 채 공중을 날아와 머리채를 휘어잡는 는 것은
* 정신적인 압박을 받거나 두통에 시달리게 된다
유령이 춤추는 것은
* 몸이 다치는 등 좋지 않은 일이 생기거나 누구와 싸울 일이 있게 될 지도 모른다.
유령이나 귀신에게 붙잡히는 것은
* 건강에 특별히 조심해야 한다. 이러한 꿈을 꾼 사람은 괴이한 질병에 걸려 오래 고생하는 수가 있다.
제사상을 차려 놓고 절하고 제사지내는 것은
* 뜻밖의 경사가 있을지도 모른다. 윗사람에게 부탁해서 소원을 이루거나 좋은 일거리를 얻기도 한다.
조상에게 큰절을 하는 것은
* 상속받을 일이 생기거나 누군가에게 청탁한 일이 잘 풀려 나갈 것이며 상대는 쉽게 그 청탁을 들어줄 것이다.
조상의 무덤 앞에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 제사를 지내는 것은
* 송사가 잘 풀리기도 하며 어려움이 해소 된다고 보아야 한다. 그러니 좋은 꿈이라 할 수 있다.
조상이 나타나서 예언이나 명령하는 것은
* 누구의 간섭을 받지 않고 자기 주장대로 일을 처리하게 된다.
조정의 사당에 제사를 지내거나 절을 하는 것은
* 현실적으로 귀인이 있어 앞길을 열어준다든지 조력자가 나타나므로 장차 이들의 도움으로 부귀를 누릴 징조이다.
죽은 누님이 나타나는 것은
* 어떤 좋지 못한 일이 생길 징조이다. 특히 기운이 없어진다든지 병에 걸릴지도 모른다. 혹 사고가 예상되기도 하니 조심해야 할 것이다. 


죽은 딸이 나타나는 것은
* 어떤 일에 애착심을 가지고 성사시키려고 한다.
죽은 아내가 문을 열고 내다보는 것은
* 자녀가 공연히 화를 낸다든지 서로 싸울수 도 있고 이웃과 불편한 관계에 놓이게도 된다.
죽은 아내나 남편 혹은 애인과 하루밤을 지내는 것은
* 질병에 걸리거나 혹은 좋고 나쁜 일을 막론하고 어떤 우연한 일을 만나게 된다. 예를 든다면 횡재를 만날수도 있다.
죽은 애인, 죽은 친구가 보이거나 그의 음성이 들려오는 것은
* 어려움 때문에 친구 가 도와 달라고 왔을지도 모른다. 혹 질병에 걸리거나 그렇지 않으면 혼담이 들어올 것이다.
죽은 조상이 가족 중 누군가를 어루만지는 것은
* 해당되는 가족이 질병에 걸린다든지 몸이 아플 것이다. 당신을 쓰다듬었다면 당신이 질병을 얻게 된다.
지옥에 떨어져 여러 귀신들에게 시달림을 받는 것은
* 앞으로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명예가 높아지게 되거나 인기가 상승할 것이다.
하느님께 절하고 소원을 비는 것은
* 귀하의 간절한 소원이 이루어질 것이다. 어려운 일을 처리 하고자 했을때에는 분명 초월자나 절대자가 지금처럼 등장 하겠지만 현실 세계에서는 대신 귀인으로 나타나 도와주게 된다.
하늘을 향하여 절하는 것은
* 주변에 귀인이 있어서 당신은 그 사람의 도움을 받는다 는 것을 암시한다. 그 소원이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다.
해와 달을 향하여 절하는 것은
* 자신의 소원을 이루어줄 능력자를 만나 소원을 성취할 것이다. 또는 귀자를 탄생시킬 태몽이라고도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