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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loan)

저축은행의 대출 절차알아보기TIP

저축은행의 대출 절차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인터넷이나 전화로 대출 신청을 하면 배정된 담당자로부터 전화가 오고 간단한 구두 동의 절차를 거쳐 신용 조회를 한다. 신용 조회 결과 대출이 거절되지 않는다면 가승인 한도와 금리를 안내받는다. 가승인 한도는 앞서 본 것처럼 인터넷 조회를 통해 미리 알게 되는 경우도 있다. 

 

이후 담당자는 필요 서류 목록과 팩스 번호를 알려준다. 필요 서류는 보통 신분증 앞면 사본, 주민등록 원초본, 소득 내지 재직 증빙 서류 등이다. 서류가 완비되면 본심사에 들어간다. 이 때 보통 담당자 내지 심사부 직원이 다시 전화를 하여 채무 현황, 소득, 거주형태, (사업자의 경우) 사업장 현황 등 구체적인 정보에 대해 몇 가지 더 질문한다. 
 




심사 후 최종적으로 확정 대출 한도와 금리를 알려주는데 가승인 한도의 범위 내에서 결정되며, 때로는 가승인은 났지만 본심사 단계에서 대출이 거절되는 경우도 있다. 다른 대부업체 등의 채무를 대환 하는 조건으로 대출 승인이 나는 경우도 있다. 최종 대출 조건과 기타 유의사항에 대한 녹취 통화를 마치면 지정한 통장으로 대출금이 입금된다. 
 

계약서는 대출금 입금 후 작성하게 된다, 등기로 보내주는 계약서를 써서 다시 등기우편으로 보내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최근에는 금융기관에서 전자계약서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인터넷으로 정해진 기한 내에 작성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