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신용등급6등급대출 알아보자

한 개인의 신용등급은 신용평가회사에서 평가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신용거래 현황 및 정보를 모아 평가, 종합하여 나온 점수를 토대로 등급이 산정이 되는데 이것을 신용등급이라고 합니다.

신용등급은 1-3등급은 좋음, 4-5등급은 보통, 6-7등급은 주의, 8-10등급은 위험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이 신용등급이 심사과정에서 정보로 활용되고, 신용카드 발급이나 보험개설에 지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신용등급6등급대출에 대한 것인데요. 보통 은행에서는 4-5등급까지는 수월하게 금융거래가 진행되지만, 6등급부터는 다소 까다로워지고, 7등급부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워질 정도로 어렵습니다.
이것이 신용등급6등급대출이 중요한 이유이며, 은행에서 부결이 나더라도 높은 금리를 쓰기에는 조금 애매한 등급이기 때문에 최대한 저금리로 자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은 정보를 갖고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용등급6등급대출로는 주거래은행, 정부지원금융 정도를 생각해볼 수 있겠는데요. 6등급에 경우 대부분 주거래은행에서 본인의 연봉만큼, 또는 그 이상 잡혀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부지원 쪽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정부지원금융으로는 햇살론, 사잇돌, 새희망홀씨 정도가 되겠지요.

연 소득이 3,500만원 이상, 4,500만원 이하인 경우 신용등급6등급대출로 햇살론, 새희망홀씨, 사잇돌을 이용하는데 큰 무리가 없는데요. 신용등급6등급대출로는 햇살론이 가장 이용하기 편리하다고 보겠습니다. 은행에서 새희망홀씨나 사잇돌이 물론 조건이 더 좋지만, 이미 신용등급6등급대출을 알아보는 분이라면 어느정도 부채가 있다고 봐도 무방하고, 그런 경우라면 새희망홀씨와 사잇돌의 가능성은 멀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인데요.




이미 많은 정보가 노출되어 있는 만큼 햇살론에 대한 구구절절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신용등급6등급대출 이후 신용관리를 위해서는 2금융권 부채를 먼저 정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때문에 꾸준한 신용관리를 위해서는 저축은행보다는 상호금융에서 햇살론을 이용하기를 추천합니다.

6등급에서 7등급, 다시 7등급에서 8등급 사이에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연체*는 5일 이상 하면 안됩니다. 현금서비스 및 카드론도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연체 : 지방세, 국세 및 카드요금, 통신요금 등 납부기일을 지키지 않고, 늦게 납부된 것들이 신용평가에 등록이 됩니다. 납부기일을 지나면 연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간혹 연체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떠한 요금이든 연체를 하면 금융거래가 어려우므로 연체에 대해 확실하게 정리하고 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