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출(loan)

햇살론 구비서류 알아보자

사전에 햇살론 구비서류를 파악하게 되면 그 만큼 승인기간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급한 자금을 빠르게 마련하려면 무엇보다 준비가 중요하겠지요.

누구든 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해지면 목돈을 마련하는 것에 큰 어려움을 느끼게 되고 은행에 가게 됩니다. 그러나 신용등급 및 다른 여건에 따라 한도는 정해져있기 때문에 저소득, 저신용자는 은행에서 요구하는 문턱을 넘을 수가 없죠. 

이에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낮다는 이유만으로 차별받던 금융취약계층에게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으로 20% 이상의 고금리채무를 대환할 수 있게 되었고, 생계자금으로도 연 금리 6~7%로 운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햇살론 구비서류 준비에 본인이 재직기간 3개월이 지났는지, 소득활동을 하고 있는지 부터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소득 기준도 연 3,500만원이 넘으면 햇살론 기준에 맞지 않습니다.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분들은 4,5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환과 생계는 각각 이용가능한데요. 다만 생계가 선행되어야 대환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신 생계와 대환은 각각 다른 금융사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구비서류는 직군별로 상이"

직장인은 재직증명서 및 소득증빙이 가능한 급여통장, 건강보험 납부내역서, 소득금액증명원, 원천징수영수증 등이 필요한 햇살론 구비서류입니다.

사업자 및 프리랜서는 햇살론 구비서류로는 업종, 직종에 따라 상이한 부분이 있는데요.
보통 사업자등록증, 사업장입대차계약서, 위촉계약서, 근로계약서, 소득세납입증명원,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등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햇살론이 승인률이 높다고는 하나 부결사유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햇살론 구비서류를 준비하시기 전에 먼저 상담을 통해 진행 가능성을 먼저 확인해보시는 것도 빠른 준비에 도움이 됩니다.